과학영재들의 회복탄력성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 - 자기조절능력, 대인관계, 긍정성을 중심으로
-
-
저자
이병임
이희수
류형선
-
제어번호
104124974
-
학술지명
창의력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1
[
2012
]
-
발행처
한국창의력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cred.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5-17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과학영재들의 회복탄력성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 - 자기조절능력, 대인관계, 긍정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회복탄력성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유쾌한 비밀
-
회복탄력성 검사 지수의 개발 및 타당도 검증
신우열
한국청소년연구 20 4 105-131
[2009]
-
한국 청소년 탄력성 척도의 개발
이해리
한국청소년연구 16 2 161-206
[2005]
-
한국 성인의 행복한 삶의 구성요인 탐색 및 척도개발
김명수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8 2 415-442
[2003]
-
-
최근 국내 영재교육 연구의 흐름: 2000~2006년도 연구물 분석
한기순
영재교육연구 17 2 338-364
[2007]
-
박사
-
박사
-
초등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지능과 지혜와 행복에 관한 연구
-
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변인에 대한 연구: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중심으로
임이향
인하교육연구 12 159-179
[2006]
-
청소년의 학업성취와 자아탄력성과의 관계 : 자기결정성 동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한익
청소년학연구 17 6 1-20
[2010]
-
청소년의 학교 스트레스, 자아탄력성 및 학교 적응에 관한 연구 : 여자고등학생을 중심으로
-
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가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 및 행복요인 탐색
-
청소년용 탄력성(Resilience)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주소영
청소년학연구 18 4 103-139
[2011]
-
-
박사
-
-
아동의 행복감 발달에 대한 종단적 연구
전미경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7 3 103-118
[2009]
-
시설거주 청소년의 삶의 의미, 신체상, 자존감 및 이타성과 탄력성간의 관계
이안영
한국청소년연구 17 2 159-183
[2006]
-
스트레스에 대한 아동과 청소년의 탄력성
정동화
교육문제연구 9 205-223
[1997]
-
소년소녀가장의 탄력성과 관련된 개인특성 분석: 지능, 성격, 성취동기를 중심으로
도남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2 3 105-123
[2009]
-
대학생이 지각한 가족건강성이 자아존중감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
서하진
한국가족관계학회지 14 3 141-178
[2009]
-
대학생의 행복 척도 개발 및 구인타당도 검증
이수연
한국심리학회지:학교 7 2 107-122
[2010]
-
대학생의 자아탄력성, 행복감과 스트레스 지각 및 대처와의 관계
이하나
상담학연구 7 3 701-713
[2006]
-
내외통제소재에 따른 여고생의 행복감차이에 대한 연구
-
고등학생이 지각한 스트레스와 자아탄력성이 대인관계문제에 미 치는 영향
-
박사
-
-
The role of ego-control and ego-resiliency in the origination of behavior
Block, J. H.
The Minnesota Symposia on Child Psychology 13 39-101
[1980]
-
The Rochester child resilience project: Overview and summary of first year findingd
-
Resilience in the face of adversity: Protective factors and resistance to psychiatric disorder
Rutter, M
British Journal of Psychiatry 147 598-611
[1985]
-
Parent's Guide to Gifted Children
-
Competent to Cpoe, Worthy of Happiness? : How the Duality of Self-Esteem Can Inform a Resilience-Based Classroom Environment
Miller, D.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28 605-622
[2006]
-
A Parent's Guide to Gifted Children
'
과학영재들의 회복탄력성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 - 자기조절능력, 대인관계, 긍정성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