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환자의 국내 의료관광 상품만족도에 관한 연구 - 의료서비스 분야별 차이검증을 중심으로

곽대영 2013년
논문상세정보

' 외국인 환자의 국내 의료관광 상품만족도에 관한 연구 - 의료서비스 분야별 차이검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종합병원 입원환자와 외래환자의 만족도 요인 분석-의료기관 서비스평가 자료를 활용한 실증 분석-
    배성권 병원경영학회지 10 2 26-44 [2005]
  • 종합병원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K대학병원 외래·입원고객을 중심으로
    구영애 고객만족경영연구 13 3 101-128 [2011]
  • 의료관광상품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문보영 호텔관광연구 9 3 30-45 [2007]
  • 의료관광 정보론
    유명희 - [2009]
  • 의료관광 상품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
    곽대영 호텔리조트연구 11 2 125-144 [2012]
  • 의료경영론
    박주희 - [2006]
  • 외래환자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척도의 개발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4 2 9-214 [2003]
  • 병원경영학
    이창은 - [2007]
  •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관광연구 26 4 487-502 [2011]
  • 국제의료관광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이희승 통상정보연구 12 4 345-362 [2010]
  •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관광 시장 분석 및 선호하는 의료관광상품 분석
    김성섭 관광연구 25 2 357-377 [2010]
  • 국립대학병원 입원환자가 느끼는 의료서비스 질, 만족도, 고객 충성도간의 관련성 분석
    박재산 병원경영학회지 9 4 - [2004]
  • 공공서비스의 질 구성요인과 고객만족도 분석
    김대원 한국지방자치학회보 14 4 1-22 [2002]
  • 고객유형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시내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오경석 [2007]
  • The Relationship of Patient Satisfaction with Care and Clinical Outcomes
    Kane, R. L. Medical Care 35 7 714-730 [1997]
  • The Importance of Patient Preferences in the Measurement of Health Care Satisfaction
    Ross, C. K. Medical Care 31 12 1138-1149 [1993]
  • Service and Non-profit American Marketing
    Evans, J. R. - [1984]
  • Service Quality in Hospital Care: The Development of An in Patient Questionnaire
    Tomes, A. E. Journal of Health Care Quality Assurance 8 3 25-33 [1995]
  • Service Management and Marketing: Managing the Truth in Service Competition
    GrOnroos - [1990]
  • SPSS를 이용한 통계분석
    정충영 - [2002]
  • SERVQUAL: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64 1 12-37 [1988]
  • Patient Judgement of Hospital Quality
    Williams, J. Med Care 29 9 45-56 [1990]
  • Intergrating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Pain in the Neck or Marketing Opportunity?
    Bloemer, J. Journal of Consumer Satisfaction, Dis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8 44-52 [1995]
  • How Patients Evaluate the Quality of Ambulatory Medical Encounters: A Marketing Perspective
    Bobb, K. D. Journal Healthcare Marketing 10 1 6-16 [1990]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Synthesis of Evidence
    Zethmal, V. A. Journal of Marketing 52 4-5 [1988]
  • Adventure, Sports and Health Tourism. Special Interest Tourism
    Hall, M. - [1992]
  • Adapting the SERVQUAL Scale to Hospital Service: An Empirical Investigation
    Babakus, E. Health Service Research 26 6 767-768 [1992]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1-50 [1985]
  • 2011년도 외국인환자 유치실적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