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컴퓨터 예비교사의 진학동기, 교과 교육학지식, 전공공부 및 비전형성

논문상세정보

' 중등컴퓨터 예비교사의 진학동기, 교과 교육학지식, 전공공부 및 비전형성' 의 참고문헌

  • 현장 교사의 입장에서 본 학교 컴퓨터교육 기반의 문제점 분석
    2 2 29-40 [1999]
  • 통신망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 모형의 개발
    - [2002]
  • 컴퓨터교육의 이해
    - [2000]
  • 중학교 컴퓨터교과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관한 연구
    7 6 13-26 [2004]
  • 중등 교사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의 특성
    39 4 183-206 [2001]
  • 예비교사들의 이러닝 실태 분석
    7 6 95-106 [2004]
  • 연구설계 정성연구 정량연구 및 혼합연구에 대한 실제적인 접근
    - [2005]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40 5 297-320 [2002]
  • 수학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161-200 [2001]
  • 사범대학생의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20 3 313-335 [2003]
  • 사범대학 학생과 일반대학 학생의 성취동기 비교연구
    36 1 117-129 [1998]
  • 사범대생들의 사범대학 진학동기와 적응과정 연구
    20 1 57-83 [2003]
  •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 [2002]
  • 교육심리 통계방법
    - [1992]
  • 교과교육 방법적 지식과 컴퓨터교사의 전문성
    4 2 135-143 [2001]
  • What do we mean by theoretically sound research in computer science education
    36 3 - [2004]
  • The practicum in computer science education: Bridging gaps between theoretical knowledge and actual performance
    36 4 47-51 [2004]
  • The academic problem
    32 1 9-23 [2000]
  • Research agenda for computer science education
    - [2001]
  • Pedagogical Reasoning: Issues and Solutions for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ICT in Secondary Schools
    7 3 237-255 [2002]
  • Methods of Teaching Computer Science course for prospective teachers
    35 4 29-34 [2003]
  • Knowledge and teaching: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57 1 1-22 [1987]
  • ICT 활용을 위한 웹자료 개발의 이론과 실제
    - [2005]
  • An essentialist methodology in education-related research using in-depth interviews
    33 2 195-227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