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원격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노석준 2007년
논문상세정보

' 웹기반 원격학습자의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자기주도학습과 웹 기반 교육
    371-384 [1999]
  • 웹기반 학습환경에서 학습양식이 학업성취 및 웹기반 학습자 지원기능 선호에 미치는 영향
    18 4 111-138 [2002]
  • 웹 기반 훈련에서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S사의 사내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1999]
  • 웹 기반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 관련 요인의 효과 분석
    16 2 107-135 [2000]
  • 웹 기반 자기 조절 학습 환경을 위한 설계 및 운영 전략이 자기 조절 학습 수준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18 4 3-23 [2002]
  • 웹 기반 교육에서 학습자의 자기주도성 및 사전지식과 전달전략이 학습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18 3 3-25 [2002]
  •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9 4 229-267 [2003]
  •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뮤니티 병행운영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C 사의 e-learning 기업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황정혜 - [2003]
  • 기업의 e-Learning에 대한 학습효과 및 전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5 2 1-29 [2006]
  • 기업내 e-learning의 반응 학습성과 및 전이성과간 관계 교육참가자의 개인특성 및 조직환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8 3 1-32 [2004]
  • 기업구성원의 효율적 원격교육을 위한 연구
    한경석 4 1 9-35 [2003]
  • 기업교육에 있어서 학습공동체 특성이 e-Learning 성과에 미치는 영향 P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최혁라 18 2 781-802 [2005]
  • 기업 e-Learning 교육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 [2003]
  • 교수자 요인과 매체풍부성이 원격교육 학습자의 이용의도와 학습성과에 미치는
    15 3 35-53 [2006]
  • 게시판 활용 학습에서 자기규제 학습유형 학습스타일과 학습결과의 제 측면에 관한 연구
    15 3 177-189 [1999]
  • 강의 기반 학습과 문제 기반 학습에 있어서의 학습 전략에 관한 연구
    13 2 241-261 [1997]
  • e-learning의 학습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에 관한 연구
    5 2 53-60 [2005]
  • e-Learning 환경에서의 자기조절학습전략, 자기효능감과 e-Learning학습전략 수준 및 학업성취도 관련성 규명
    19 3 41-68 [2003]
  • e-Learning 환경에서 학습효과 제고를 위한 정보 구조화 방략
    191-215 [2001]
  • e-Learning 환경에서 학습자의 만족도와 학습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학습자 특성, 전달전략, 교수자 특성을 중심으로
    - [2004]
  • Why doers do
    35 2 30-35 [1996]
  • The Condition of Education 2006(NCES 2006-071)
    - [2006]
  • Teachers' tools for the 21st century: A Report on teachers' use of technology
    - [2000]
  • Social and intellectual value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s in a graduate community
    Grabowski 276-283 [1990]
  • Performance-based Evaluation: Using evaluation to diagnose and improve human performance interventions
  • Performance technology and academic programs in instructional design and technology
    Rossett 48-51 [1990]
  • Learner issues with WWW-based systems
    Bonk, C. J 5 4 410-417 [1999]
  • Instructional design for distance education
    Smaldino, S 43 5 9-13 [1999]
  • GBS 설계 모델을 적용한 기업 e-learning 학습환경에서 학습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8 4 79-110 [2002]
  • Field theory in social science
    Lewin - [1951]
  • Facilitating techniques for the on-line tutor
    Davie - [1989]
  • Equivalency theory and distance education
    Simonson, M 43 5 5-8 [1999]
  • Comprehensive performance evaluation: Using logic models to develop a theory-based approach for evaluation of human performance technology interventions
    Bichelmeyer, B. A 1165-1189 [2006]
  • Analyzing performance problems(3rd ed.)
    Mager, R. F - [1997]
  • An ounce of analysis is worth a pound of objectives
    Harless - [1970]
  • 2006 교육정보화백서
    - [2006]
  • 2005-2006 이러닝백서
    -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