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국어과 교사 교육」
'
「평가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국어과 교사 교육」' 의 참고문헌
-
-
포트폴리오 평가 문식성 진단을 위한 기준 개발-중등 읽 기 영역 수업을 중심으로-
-
초등교사의 국어과 평가 전문성 실태 분석 - 평가 문항 개발을 중심으로 -
임천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2 347-370
[2010]
-
-
-
문학능력 평가의 방향-학습과 평가의 연계를 중심으로-
김정우
문학교육학 28 259-288
[2009]
-
문법 능력에 대한 교사의 인식 양상 연구 -국어과 평가 문항의 이원목적분류표를 중심으로-
주세형
청람어문교육 40 161-197
[2009]
-
독서 평가 문항의 내용 타당도 분석: 고등학교 독서 수행 평가를 중심으로
김은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4 1 177-249
[2010]
-
국어과 평가의 타당도 제고를 위한 문법 교육 방향
주세형
문법 교육 8 279-330
[2008]
-
국어과 평가의 반성과 전망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32 5-31
[2008]
-
국어과 문법 평가 이론의 발전 방향
주세형
국어교육 135 39-66
[2011]
-
국어과 교사의 ‘평가 문식성’에 대한 연구-읽기 영역의 평가를 중심 으로
-
-
-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의 소위 ‘텍스트 중심 원리’에 대한 비판 -2005~2008년 문법 영역을 중심으로-
주세형
국어교육학연구 35 35 481-506
[2009]
-
국가 수준 국어과 학업성취도 평가의 시행 체제 개선 방안
남민우
국어교육 134 113-130
[2011]
-
교육선발의 정치학
김재웅
교육정치학연구 1 1 111-141
[1994]
-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진단도구 개발
송미영
교육과정평가연구 10 1 47-74
[2007]
-
-
교사의 학생 평가 실태 조사 및 전문성 신장에 대한 요구분석
-
교사의 읽기 평가 전문성 실태: 지필 평가 문항 분석을 중심으로
정혜승
독서연구 19 307-346
[2008]
-
-
-
‘문법 교사의 수업 전문성 평가 모형’에 대한 현장 교사의 인식 실태 연구
주세형
새국어교육 77 383-416
[2007]
-
Language testing and Assessment. An Advanced resource book
-
KICE-CRESST 공동 연구:CRESST 형성평가 프로그램(Power Sourceⓒ)적용을 통한 효과적인 교육방안 연구
-
Constructing a language assessment knowledge base: A focus on language assessment courses
-
Broadening,Deepening,and Consolidating
Cumming,A
Language Assessment Quarterly 1 1 5-18
[2004]
-
5.31 이후 교육평가 정책의 변화와 발전 방향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과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 연구-3학년~10학년
'
「평가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국어과 교사 교육」'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