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국어과 교사 교육」

주세형 2011년
논문상세정보

' 「평가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국어과 교사 교육」' 의 참고문헌

  • 현장교사의 평가전문성 연구
    김신영 교육평가연구 15 1 67-85 [2002]
  • 포트폴리오 평가 문식성 진단을 위한 기준 개발-중등 읽 기 영역 수업을 중심으로-
    김소현 교육연구 48 5-25 [2010]
  • 초등교사의 국어과 평가 전문성 실태 분석 - 평가 문항 개발을 중심으로 -
    임천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2 347-370 [2010]
  • 시험 개발의 기술
    Davison, F - [2009]
  • 수업평가 매뉴얼 국어과 수업평가 기준
    임찬빈 - [2006]
  • 문학능력 평가의 방향-학습과 평가의 연계를 중심으로-
    김정우 문학교육학 28 259-288 [2009]
  • 문법 능력에 대한 교사의 인식 양상 연구 -국어과 평가 문항의 이원목적분류표를 중심으로-
    주세형 청람어문교육 40 161-197 [2009]
  • 독서 평가 문항의 내용 타당도 분석: 고등학교 독서 수행 평가를 중심으로
    김은애 우리말교육현장연구 4 1 177-249 [2010]
  • 국어과 평가의 타당도 제고를 위한 문법 교육 방향
    주세형 문법 교육 8 279-330 [2008]
  • 국어과 평가의 반성과 전망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32 5-31 [2008]
  • 국어과 문법 평가 이론의 발전 방향
    주세형 국어교육 135 39-66 [2011]
  • 국어과 교사의 ‘평가 문식성’에 대한 연구-읽기 영역의 평가를 중심 으로
    김종윤 [2006]
  • 국어 수업에서 학생 평가를 잘 하려면
    김수동 - [2005]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향상도 측정 방안
    이상하 - [2010]
  •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의 소위 ‘텍스트 중심 원리’에 대한 비판 -2005~2008년 문법 영역을 중심으로-
    주세형 국어교육학연구 35 35 481-506 [2009]
  • 국가 수준 국어과 학업성취도 평가의 시행 체제 개선 방안
    남민우 국어교육 134 113-130 [2011]
  • 교육선발의 정치학
    김재웅 교육정치학연구 1 1 111-141 [1994]
  •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진단도구 개발
    송미영 교육과정평가연구 10 1 47-74 [2007]
  • 교사의 학생 평가 전문성 신장 모형과 기준
    이인제 - [2004]
  • 교사의 학생 평가 실태 조사 및 전문성 신장에 대한 요구분석
    이인제 - [2004]
  • 교사의 읽기 평가 전문성 실태: 지필 평가 문항 분석을 중심으로
    정혜승 독서연구 19 307-346 [2008]
  • ‘문법 교사의 수업 전문성 평가 모형’에 대한 현장 교사의 인식 실태 연구
    주세형 새국어교육 77 383-416 [2007]
  • Language testing and Assessment. An Advanced resource book
    Fulcher, G - [2007]
  • KICE-CRESST 공동 연구:CRESST 형성평가 프로그램(Power Sourceⓒ)적용을 통한 효과적인 교육방안 연구
    최승현 - [2009]
  • Constructing a language assessment knowledge base: A focus on language assessment courses
    Inbar-Lourie,Ofra Language Testing 25 3 385-402 [2008]
  • Broadening,Deepening,and Consolidating
    Cumming,A Language Assessment Quarterly 1 1 5-18 [2004]
  • 5.31 이후 교육평가 정책의 변화와 발전 방향
    김신영 - [2010]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과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 연구-3학년~10학년
    남민우 -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