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발달 특성에 기반한 서사 텍스트 선정 원리 연구: 청소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최인자 2007년
논문상세정보

' 학습자의 발달 특성에 기반한 서사 텍스트 선정 원리 연구: 청소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대시 교육의 지배적 담론 연구
    - [1996]
  • 현대시 교육의 담론 분석
    - [1994]
  • 탐구로서의 문학
    - [2006]
  • 초중등 문학교육의 연계 연구
    13집 - [1997]
  • 초등학교 아동 문학 제재의 위계화 연구
    12 - [2001]
  • 청소년 문학과 문학교육의 지향
    17 - [2001]
  • 정의 교육과정
    - [1992]
  • 읽기 교재의 체계화와 그 적용 연구
    11 - [1995]
  • 인지 발달과 교육
    - [1987]
  • 인간발달의 통합적 이해
    - [1998]
  • 인간 발달의 교육적 조망
    - [1988]
  • 이야기 치료
    - [2004]
  • 아동을 위한 서사 문학 작품 선정의 기준 고찰
    114 - [1995]
  • 아동과 교육과정
    - [2002]
  • 아동 문학 작품 선정을 위한 기준 고찰
    23 - [1995]
  • 식민지 시기의 청년과 문학대중문화
    55 - [2004]
  • 시조교육의 위계화 연구
    - [2007]
  • 소설교재의 위계화 가능성에 대한 고찰 국어교육연구 1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 [1994]
  • 발달로서의 서사
    7 - [2003]
  • 문학교육의 이념과 문학 교재론의 방향
    - [1998]
  • 문학교육에 있어서 제재 선정과 지도 방법
    60 - [1997]
  • 문학교과 교재론의 이론적 접근과 방향
    - [1989]
  • 문학 제재 선정 기준의 설정과 적용에 관한 연구
    - [1992]
  • 문학 독서 방법의 상위적 이해 국어교육연구 1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 [1994]
  • 문학 독서 교육의 제재
    - [2005]
  • 독서 흥미의 발달연구
    - [1977]
  • 독서 체계 연구 국어교육연구 1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 [1994]
  • 도덕 발달 이론
    - [1999]
  • 가치경험을 위한 소설교육내용 연구
    - [2006]
  • 國語敎育의 位階化 方案
    - [2006]
  • The cultural nature of human Development
    - [2003]
  • Literature for today’s young adults
    - [1997]
  • Imagination in Teaching and Learning
    - [1998]
  • Imagination and creativity in the adolescent
    - [1991]
  • Developmental Difference in Response to a story Research in the Teaching of English
    - [1987]
  • Becoming a Reader-The Experience of Fiction from childhood
    - [1990]
  • A Reconstruction of Vygotsky’s theory of Creativity
    - [1984]
  • 7차 교육과정 국어과 1종 도서에 대한 비판적 검토
    -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