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정전의 재검토-해방 이후 초,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조희정 2008년
논문상세정보

' 고전 정전의 재검토-해방 이후 초,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의 근대성과 ‘과잉교육열’ , In 근대의 그늘
    김동춘 133-177 [2000]
  • 초등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2)- 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 구비 전승 제재를 중심으로 -*
    서명희 한국초등국어교육 30 415-458 [2006]
  • 중세의 ‘나에 대한 글쓰기’ 연구
    조희정 고전문학과 교육 13 259-290 [2007]
  • 중세 글쓰기의 수사적 상황에 대한 연구
    조희정 국어교육 122 233-260 [2007]
  •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내용 분석 연구 -수록된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박기범 문학교육학 11 83-120 [2003]
  • 전범 학습과 중세의 문학교육
    김성룡 문학교육학 창간 277-282 [1997]
  • 문학교육의 성격과 문학 교과서의 지향-제7차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의 점검과 논의-
    김창원 국어교육학연구 27 187-222 [2006]
  • 문학교육에서 정전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최지현 문학교육학 5 92- [2000]
  • 도산십이곡에 대한 교육 담론 속의 독해
    조희정 고전과 교육 5 - [2003]
  • 근대 계몽기 어문 교과의 형성에 관한 연구 - 근대 계몽기 학술 잡지를 중심으로 -
    조희정 국어교육학연구 16 - [2003]
  • 국어교육의 위계화 방안
    김대행 60-65 [2006]
  • 교과서의 변천과 문학교육의 방향
    권순긍 문학교육학 4 190-218 [1999]
  •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까지 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조희정 문학교육학 17 281-330 [2005]
  •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1)-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까지 문헌 제재를 중심으로
    조희정 문학교육학 19 411-444 [2006]
  • 고전 제재의 교과서 수용 시각 검토(1)
    조희정 국어교육연구 15 - [2005]
  • 고전 장르의 교육과정 개정 방안
    조희정 문학교육학 20 133-167 [2006]
  • 고전 리터러시의 ‘시공간적 거리감’ 연구
    조희정 국어교육 119 61-93 [2006]
  • 고전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을 위한 새로운 구도 - 근대적 변화 양상의 검토를 통해
    조희정 국어교육학연구 21 121-156 [2004]
  • <關東別曲>의 교재사적 맥락
    류수열 국어교육 120 435-464 [2006]
  • 1910년대 국어(조선어) 교육의 식민지적 근대성
    조희정 국어교육학연구 18 433-470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