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정전의 재검토-해방 이후 초,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
고전 정전의 재검토-해방 이후 초,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의 근대성과 ‘과잉교육열’ , In 근대의 그늘
-
초등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2)- 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 구비 전승 제재를 중심으로 -*
서명희
한국초등국어교육 30 415-458
[2006]
-
중세의 ‘나에 대한 글쓰기’ 연구
조희정
고전문학과 교육 13 259-290
[2007]
-
중세 글쓰기의 수사적 상황에 대한 연구
조희정
국어교육 122 233-260
[2007]
-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내용 분석 연구 -수록된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박기범
문학교육학 11 83-120
[2003]
-
전범 학습과 중세의 문학교육
김성룡
문학교육학 창간 277-282
[1997]
-
문학교육의 성격과 문학 교과서의 지향-제7차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의 점검과 논의-
김창원
국어교육학연구 27 187-222
[2006]
-
문학교육에서 정전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
-
근대 계몽기 어문 교과의 형성에 관한 연구 - 근대 계몽기 학술 잡지를 중심으로 -
-
-
교과서의 변천과 문학교육의 방향
권순긍
문학교육학 4 190-218
[1999]
-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까지 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조희정
문학교육학 17 281-330
[2005]
-
교과서 수록 고전 제재 변천 연구 (1)-건국 과도기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까지 문헌 제재를 중심으로
조희정
문학교육학 19 411-444
[2006]
-
-
고전 장르의 교육과정 개정 방안
조희정
문학교육학 20 133-167
[2006]
-
고전 리터러시의 ‘시공간적 거리감’ 연구
조희정
국어교육 119 61-93
[2006]
-
고전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을 위한 새로운 구도 - 근대적 변화 양상의 검토를 통해
조희정
국어교육학연구 21 121-156
[2004]
-
<關東別曲>의 교재사적 맥락
류수열
국어교육 120 435-464
[2006]
-
1910년대 국어(조선어) 교육의 식민지적 근대성
조희정
국어교육학연구 18 433-470
[2003]
'
고전 정전의 재검토-해방 이후 초,중등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