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에 기초한 대수 문제해결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일반화 전략 및 수학적 표현
-
-
저자
이경화
정홍춘
-
제어번호
104048447
-
학술지명
敎員敎育
-
권호사항
Vol.
24
No.
4
[
2008
]
-
발행처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19-236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패턴에 기초한 대수 문제해결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일반화 전략 및 수학적 표현' 의 참고문헌
-
-
학교 대수 도입과 관련된 논의
김성준
학교수학 4 1 29-47
[2002]
-
-
표현 방법과정의 변화에 관한 고찰-패턴에 기초한 대수 도입을 중심으로-
김성준
수학교육학연구 12 3 353-369
[2002]
-
패턴의 일반화 과정을 통한 대수도입 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7-가 ‘문자와 식’을 중심으로-
-
-
박사
-
-
초등학교와 중학교 수학 교과서에 나타난 ‘규칙성과 함수’ 영역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
-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반화 능력 및 탐구 유형 분석
-
중등수학영재아들이 공간기하과제 해결과정에서 보여주는 정당화 유형과 수학적 표현에 관한 연구
-
일반화의 의미와 구성에 대한 이해
김남희
대한수학교육학회 논문집 7 1 445-458
[1997]
-
-
수학 학습에서의 표현 및 표상에 관한 연구: 표상 모델 개발 을 중심으로
-
-
박사
-
대수의 사고 요소 분석 및 학습-지도 방향탐색
-
규칙성 영역의 지도 내용 계열 분석-제 7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고등학교 학생의 대수적 사고 중 일반화의 사고에 대한 연구
-
The Semiotic Approach to Mathematical Evidence and Generalization. In Activity and Sign - Grounding Mathematics
-
Recursive and explicit rules: How can we build student algebraic understanding?
Lannin, J. K.
Journal of Mathematical Behavior 25 4 299-317
[2006]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a in Education(정성연구방법론과 사례연구)
-
-
Generalization and Justification: The Challenge of Introducing Algebraic Reasoning Through Patterning Activities
Lannin, J. K
MATHEMATICAL THINKING AND LEARNING 7 3 231-258
[2005]
-
Connections between Generalizing and Justifying: Students' Reasoning with Linear Relationships
Ellis, A. B.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8 3 194-229
[2007]
-
5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일반화와 정당화 능력에 대한 사례 연구
신경자
과학교육연구 27 1 3-29
[2004]
'
패턴에 기초한 대수 문제해결에서 나타나는 중학생들의 일반화 전략 및 수학적 표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