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영재학급 학생들과 일반 학생의 인지적 특성 비교 분석

논문상세정보

' 초등과학 영재학급 학생들과 일반 학생의 인지적 특성 비교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의 새천년을 위한 영재교육학
    - [2000]
  • 표준화 간편 창의성 실시요강 및 규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구소
    - [1970]
  • 초등학생의 다중지능과 창의성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7 149-171 [2001]
  • 초등학교 과학 영재아들의 탐구능력에 대한 분석
    60-72 [2005]
  • 초등영재교육담당교원직무연수 자료집
    - [2002]
  • 초등과학영재학급 학생의 학습양식과 과학탐구능력간의 상관관계
    103-110 [2005]
  • 초ㆍ중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 측정도구의 개발
    14 3 251-264 [1994]
  • 창의성의 영역 한정성과 영역 보편성에 관한 분석과 탐구
    10 2 47-69 [2000]
  • 창의성의 영역 특수성
    16 2 153-172 [2002]
  • 새로운 생각은 어떻게 가능한가 전문분야 창의성에 대한 학습과정 모형 접근
    20 2 409-428 [2001]
  • 다중지능-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 [2003]
  • 다중지능 측정도구의 타당화 연구
    - [1999]
  • 과학적 창의성 모델의 제안-인지적 측면을 중심으로
    24 2 375-386 [2004]
  • 과학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은 창의성에서 어떻게 다른가?
    22 1 158-175 [2002]
  • 과학영재의 창의성 그리고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91-108 [2002]
  • 과학영재의 지능특성 연구
    50 77-92 [2002]
  • 과학영재의 과학관련태도와 지능 및 과학 탐구능력과의 관계
    531-543 [2003]
  • 과학영재와 일반학생들 간의 사고양식과 지능 및 창의성간의 관계 비교
    18 2 49-68 [2004]
  •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23 1 21-34 [2003]
  • 과학영재 집단의 영재성 요인 타당화 연구
    17 1 241-255 [2003]
  • What makes giftedness? reexamining a definition
    60 180-184 [1978]
  • Using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to identify gifted children
    55 1 71-74 [1997]
  • Thinking creatively about science
    26 1 25-30 [2003]
  • The Construct of Giftedness
    72 34 6-20 [1997]
  • Project SRART: Using a multiple intelligences model in identifying and promoting talent in high-risk students
    - [1995]
  • Process Skills and Content Knowledge
    35 3 3-4 [1998]
  • Intelligence theories on gifted education
    23 3 124-126 [2001]
  • Assessment of high school students' creative thinking skills a comparison of dance and nondance classes
    4 1 31-49 [2003]
  • An Analysis of 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and its use with the Gifted and Talented
    23 3 126-130 [2001]
  • A new conception of giftedness and programming for the gifted
    5 2-6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