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방법으로써 교사 추천제 분석: 학생의 과학적 태도, 탐구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 창의성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과학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방법으로써 교사 추천제 분석: 학생의 과학적 태도, 탐구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 창의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성과학고등학교 중학생 영재 학급의 학생 선발 과정과 결과 분석
    전영석 영재교육학회 11 2 71-83 [2001]
  •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교육연구 및 통계분석
    백순근 - [2004]
  • 학생의 과학적 재능과 흥미에 대한 학생 본인, 학부모, 교사의 인식 비교 연구
    김영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6 4 559-567 [2006]
  • 중학생의 그래프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 및 과학 탐구 능력의 관계
    배덕진 [1999]
  • 박사
  • 중등 영재 판별과 교육 프로그램의 비판적 검토
    최호성 영재교육학회 13 5 1-28 [2003]
  • 전정제의 영재클리닉
    전정제 - [2003]
  • 박사
  • 선행학습과 과학적 태도, 탐구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 및 도형 창의력 검사의 상관관계
    박민정 새물리 55 6 386-398 [2007]
  • 렌줄리 박사의 영재교육 시리즈-영재아 행동특성 평정척도
    이미순 - [2007]
  • 과학창의성 검사도구 개발과 과학영재아의 뇌 기능 분석
    박경희 [2004]
  • 과학영재의 과학 관련 태도와 과학 불안도
    양태연 - [2003]
  •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한기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1 21-34 [2003]
  • 과학영재교육센터 학생선발문항 분석 및 선발방법에 대한 제언
    이상법 한국과학교육학회 19 4 604-621 [1999]
  • 과학영재 판별도구 개발 연구(Ⅱ)-검사 제작편
    조석희 - [1997]
  • 과학영재 판별과 선행학습. 2006 대학연계 협력연구 보고서
    전동렬 - [2007]
  • 과학영재 선발 문항 성취도의 지역별 편차에 관한 연구
    이상법 한국과학교육학회 21 1 185-212 [2001]
  • 박사
  • 공업계 고등학생의 과학에 관련된 태도 특성에 관한 연구
    노형환 [1998]
  • science education for gifted students
  • The role of creativity in identifica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
    Torrance, E.P. Gifted Child Quarterly 28 4 153-156 [1984]
  • Patterns of Identification and Performance Among Gifted Students Identified Through Performance Tasks: A Three-Year Analysis
    Joyce VanTassel-Baska Gifted Child Quarterly 51 3 218-231 [2007]
  • Myth: The gifted constitute 3-5% of the population
    Renzulli, J.S. Gifted Child Quarterly 26 1 11-14 [1982]
  • Is any identification procedure necessary
    Birch. J.W. Gifted Child Quarterly 28 4 157-161 [1984]
  • Exploring Teacher Biases When Nominating Students for Gifted Programs
    Del Siegle Gifted Child Quarterly 48 1 21-29 [2004]
  • A Report on the 40-Tear Follow-up of the Torrance Tests of Creative Thinking: Alive and Well in the New Millennium
    Bonnie Cramond Gifted Child Quarterly 49 4 283-291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