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논문상세정보

' 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의 참고문헌

  • 화학 교육에서 비유의 사용 현황과 비유를 사용할 때 개념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권혁순 [2000]
  • 포화 용액 개념에 대해 초등 과학 영재와 일반 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특성과 대응 관계 이해도 및 대응 오류
    노태희 초등과학교육 28 3 292-303 [2009]
  • 초등학생을 위한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분석
    이희주 초등교육연구 20 2 139-160 [2007]
  • 중학교 수학영재와 과학영재 및 일반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특성 비교
    김선희 수학교육 44 1 113-124 [2005]
  • 중학교 과학 개념 학습에서 비유 만들기를 이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0 4 338-345 [2006]
  • 유전 관련 개념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비유 만들기 수업의 적용 효과
    김동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5 424-437 [2008]
  • 우리나라 중학생 영재의 지적ㆍ정의적특성 :비교 및 학년과 성별 분석
    김미숙 아시아교육연구 6 3 25-58 [2005]
  • 영재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제8기 영재교육 담당교원 직무연수[정보과학편]
  • 영재교수∙학습표준화자료 중학교 과학-화학
  • 삼원지능, 사고양식,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구조적 차이
    나동진 교육심리연구 18 1 115-130 [2004]
  • 비유 만들기를 활용한 반응속도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관계 이해도 및 대응 오류 조사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2 4 412-422 [2008]
  • 물질의 세가지 상태에 대하여 중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분석
    권혁순 대한화학회지 47 3 265-272 [2003]
  •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한기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1 21-34 [2003]
  •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분석 모형의 고안과 국내의 과학영재를 위한 생물프로그램의 실태 분석
    박지영 한국생물교육학회지 33 1 122-131 [2005]
  • 과학 창의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이론과 예시를 중심으로 -
    정현철 한국지구과학회지 23 4 334-348 [2002]
  • When the analogy breaks down: Modelling the atom on the solar system
    Taber, K. S. Physics Education 36 3 222-226 [2001]
  • Teaching with analogies: Building on the science textbook
    Glynn, S. M. The Reading Teacher 49 490-492 [1996]
  • Student-generated analogies in biology
    Middleton, J. L. American Biology Teacher 53 1 42-46 [1991]
  • Should different types of analogies be treated differently in instruction? Observations from a middle-school life science curriculum
    Else, M. J. - [2003]
  • Self-generated analogies as a tool for constructing and evaluating explanations of scientific phenomena
    Wong, E. D.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 4 367-380 [1993]
  • Helping young children to see what is relevant and why: Supporting cognitive change in earth science using analogy
    Blake,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6 15 1855-1873 [2004]
  • Generation of summaries and analogies and analytic-holistic abilities
    Wittrock, M. C.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7 3 489-502 [1990]
  • Four faces of creativity: The continuing plight of the intellectually underserved
    Keating, D. P. Gifted Child Quarterly 24 56-61 [1980]
  • Drawing construction as a strategy for learning from text
    Van Meter, P.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1 129-140 [2001]
  • Analogies generated by middle-school science students-types and usefulness
    BouJaoude, S. School Science Review 82 299 57-63 [2000]
  • An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analogy use in college-level biochemistry textbooks
    Orgill,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3 1040-1060 [2006]
  • A case study analysing the process of analogybased learning in a teaching unit about simple electric circuits
    Paatz, R.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6 9 1065-1081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