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
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의 참고문헌
-
화학 교육에서 비유의 사용 현황과 비유를 사용할 때 개념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포화 용액 개념에 대해 초등 과학 영재와 일반 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특성과 대응 관계 이해도 및 대응 오류
노태희
초등과학교육 28 3 292-303
[2009]
-
초등학생을 위한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분석
이희주
초등교육연구 20 2 139-160
[2007]
-
중학교 수학영재와 과학영재 및 일반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특성 비교
김선희
수학교육 44 1 113-124
[2005]
-
중학교 과학 개념 학습에서 비유 만들기를 이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0 4 338-345
[2006]
-
유전 관련 개념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비유 만들기 수업의 적용 효과
김동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5 424-437
[2008]
-
우리나라 중학생 영재의 지적ㆍ정의적특성 :비교 및 학년과 성별 분석
김미숙
아시아교육연구 6 3 25-58
[2005]
-
영재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제8기 영재교육 담당교원 직무연수[정보과학편]
-
-
삼원지능, 사고양식,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구조적 차이
나동진
교육심리연구 18 1 115-130
[2004]
-
비유 만들기를 활용한 반응속도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관계 이해도 및 대응 오류 조사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2 4 412-422
[2008]
-
물질의 세가지 상태에 대하여 중학생들이 만든 비유의 분석
권혁순
대한화학회지 47 3 265-272
[2003]
-
과학영재들은 어떻게 사고하는가
한기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1 21-34
[2003]
-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분석 모형의 고안과 국내의 과학영재를 위한 생물프로그램의 실태 분석
박지영
한국생물교육학회지 33 1 122-131
[2005]
-
과학 창의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이론과 예시를 중심으로 -
정현철
한국지구과학회지 23 4 334-348
[2002]
-
When the analogy breaks down: Modelling the atom on the solar system
-
Teaching with analogies: Building on the science textbook
-
Student-generated analogies in biology
-
Should different types of analogies be treated differently in instruction? Observations from a middle-school life science curriculum
-
Self-generated analogies as a tool for constructing and evaluating explanations of scientific phenomena
Wong, E. D.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 4 367-380
[1993]
-
Helping young children to see what is relevant and why: Supporting cognitive change in earth science using analogy
Blake,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6 15 1855-1873
[2004]
-
Generation of summaries and analogies and analytic-holistic abilities
-
Four faces of creativity: The continuing plight of the intellectually underserved
-
Drawing construction as a strategy for learning from text
Van Meter, P.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1 129-140
[2001]
-
Analogies generated by middle-school science students-types and usefulness
-
An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analogy use in college-level biochemistry textbooks
Orgill, M.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3 1040-1060
[2006]
-
A case study analysing the process of analogybased learning in a teaching unit about simple electric circuits
Paatz, R.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6 9 1065-1081
[2004]
'
크로마토그래피 개념에 대해 중학교 과학영재가 만든 비유의 유형과 대응 오류 및 비유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조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