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이미지가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사전지식 및 지각된 위험 정도의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김화동 2012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화동
    • 제어번호 103971443
    • 학술지명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권호사항 Vol. 13 No. 3 [ 2012 ]
    • 발행처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reanpsychology.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21-44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명품 이미지가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사전지식 및 지각된 위험 정도의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과 일본 소비자의 명품 브랜드에 대한 태도 및 소비자 지식에 관한 연구
    박진아 한국의류학회지 34 8 1303-1318 [2010]
  • 한국 소비자의 명품 사용행동은 어떠한가?.
    염동섭 139-149 [2011]
  •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에 대한 개념 특성에 관한 연구
    최은정 패션 비즈니스 14 5 195-215 [2010]
  • 한국 사회의 명품 소비자 유형과 소비 특성 : 가치 소비로서의 명품 소비 심리
    김지연 주관성 연구 19 43-59 [2009]
  • 패션상품의 소비와 점포선택
    차태원 - [2004]
  • 패션 명품 브랜드에 대한 구매행동 연구
    이승희 한국의류학회지 28 11 1241-1251 [2003]
  • 인터넷쇼핑몰에서 위험지각과 품질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마케팅 연구 16 1 59-84 [2001]
  •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 및 위험 지각정도에 따른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김화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579-597 [2010]
  • 의복상품특성에 다른 소비자 위험지각 및 위험감소행동에 관한 연구
    김찬주 복식 25 41-62 [1995]
  • 의복 쇼핑 성향의 개념적 구조 규명
    김세희 한국의류학회지 28 6 830-841 [2004]
  • 의류 상품에 대한 소비자 지식의 착도에 관한 연구
    이지연 한국의류학회지 27 11 1307-1317 [2003]
  • 외국 유명 브랜드 구매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광수 광고연구 55 7-23 [2002]
  • 소비자 주관적 지식과 관련 변인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김기원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4 2 41-72 [2003]
  • 소비자 의류 제품지식과 의복구매시 평가기준관의 관계
    김은영 한국의류학회지 22 3 353-364 [1998]
  • 성인여성의 명품소비가치와 태도가 명품소비행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홍은실 151-156 [2011]
  • 브랜드 명품화의 3단계 모델 : PPCA 모델
    전인수 소비자학연구 16 1 209-227 [2005]
  • 브랜드 명품성 측정도구의 개발
    임지훈 광고연구 73 73 185-216 [2006]
  • 대학생 소비자의 인터넷탐색 가치유형과 인터넷쇼핑에 대한 혜택-위험 지각정도에 관한 연구
    홍은실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2 161-173 [2002]
  • 관여도와 제품지식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제품유형과 제품지식 측정방법의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박찬욱 소비자학연구 11 1 75-98 [2000]
  • 과시적 소비성향과 정장 수입브랜드 선호에 다른 의복 구매행도에 관한 연구
    박미정 한국의류학회지 26 1 3-14 [2002]
  • Value-based Segmentation of Luxury Consumption Behavior
    Wiedmann, K. Psychology and Marketing 26 7 625-651 [2009]
  • The effect of brand attitude and brand image on brand equity
    Faircloth, J. B. Journal of Marketing Theary and Practice - [2001]
  • The Moderation Effect of Prior Knowledge on Cue Utilization in Product Evaluations
    Rao,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253-264 [1988]
  • The Market for Luxury Goods: Income versus Culture
    Dubois, B.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7 7 35-44 [1993]
  • The Major Dimensions of Perceived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 Subjective and Objective measures of Product Knowledge Contrasted
    Selnes, F. Advances in Comsumer Research 13 67-71 [1986]
  • Modelling the Demand for Status Goods
    Mason, R.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88-95 [1992]
  • Measur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Lassar, W. Th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2 4 11-19 [1995]
  • Luxury for the Masses
    Silverstein, M. J Harvard Business Review 81 4 49-57 [2003]
  • Interpreting Consumer Mythology: A Structural Approach to Consumer Behavior
    Levy, S. L. Journal of Marketing 45 49-61 [1981]
  • Intermediate Statistical Methods and Applications: A Computer Package Approach
    Berenson, Mark L. 326-360 [1983]
  • Familiarity and Impact on Consumer Decision Biases and Heuristic
    Park,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8 223-237 [1981]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Alba,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411-454 [1987]
  • Counterfeit- Product Trade
    Grossman, G.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78 3 59-75 [1988]
  • Consumer behavior
  •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In Dynamic Marketing of Changing World
    Bauer, R. A. 387-398 [1960]
  • Consumer Behavior
    Engel, J. - [2001]
  • Attitude toward the Concept of Luxury
    Dubois, B. Asia-Pacific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 2 273-278 [1994]
  • Applied Regression Analysis, 3th ed
    Draper, N. - [1998]
  • An Analysis of Consumer Characteristics of Japan and Korea in Reference to Luxury Brands
    Park, J. [2009]
  • Advertising Effects on Attributes Recalled and Criteria Used for Brand Evaluations
    Gardner,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0-318 [1984]
  • A Typology of Consumer Knowledge Content
    Brucks, M Advanced in Consumer Research 13 58-63 [1986]
  • A Short, reliable Measure of Subjective Knowledge
    Flynn,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6 57-66 [1999]
  • A New Definition of Luxury
    Shah, D. Textile View 52 6-7 [2000]
  • 2010 한국 소비자 에세이
    맥킨지 -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