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정보 방향성과 동의수준이 소비자평가에 미치는 영향: 웹 사이트 상에서의 실험설계를 바탕으로

논문상세정보

' 온라인 구전정보 방향성과 동의수준이 소비자평가에 미치는 영향: 웹 사이트 상에서의 실험설계를 바탕으로' 의 참고문헌

  • 인터넷 이용동기에 관한 통태적 연구
    이두희 소비문화연구 4 1 185-201 [2001]
  • 인터넷 구전 수용의 영향요인
    김나민 대한경영학회지 19 4 1515-1534 [2006]
  • 온라인에서의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표사용후기와 답글을 중심으로
    박찬 소비자학연구 17 1 73-93 [2006]
  •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광고학연구 16 2 145-171 [2005]
  • 온라인 커뮤니티 애피커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요인
    서문식 소비문화연구 7 1 47-73 [2004]
  • 온라인 충동구매자 특성연구: 의류쇼핑몰 웹사이트 디자인/나비게이션과 제품 프레젠테이션을 중심으로
    이영주 소비문화연구 10 1 69-86 [2007]
  • 온라인 소비자 구전의 역할과 구조에 대한 질적 접근 : 온라인쇼핑몰의상품평을중심으로
    이문석 광고학연구 17 7 37-64 [2006]
  • 온라인 소비자 구전에 대한 내용분석:사이트 유형과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박철 광고연구 9 70 91-118 [2006]
  •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영향력에 미치는효과: 한국과 미국의 국제비교
    이태민 마케팅연구 21 1 29-56 [2006]
  • 온라인 구전정보가 관람 의도에-‘기대’를 중심으로
    성영신 광고연구 57 31-52 [2002]
  • 온라인 WOM(word-of mouth)커뮤니케이션경로에 관한 연구
    김분태 1-28 [2005]
  • 소비자의 역할변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새로운 소비문화 발현자로서의 소비자
    유창조 한국마케팅저널 10 2 153-159 [2008]
  •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고객반응에 관한 연구 - 귀인과정의 조정역할과 실망, 배반, 후회의 감정을 중심으로 -
    한상린 소비문화연구 10 2 1-28 [2007]
  • 리뷰의 수, 분포, 편중이 쾌락적 및 실용적 상품의 태도 및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 상품을 중심으로
    주우진 마케팅연구 24 1 109-144 [2009]
  • 구전으로서 온라인 사용 후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현선 홍보학연구 8 2 234-268 [2004]
  •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 태도변화에미치는영향
    양윤 광고학연구 11 3 7-28 [2000]
  •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행동 분석
    최자영 소비자학연구 14 4 5-104 [2003]
  • “커뮤니티 특성과 사이트 특성이 온라인 구전의 수용과 확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은영 305-325 [2004]
  • Word of mouth: On-line상의 소비자 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3-12 [2001]
  • When is a Virus a Good Thing?
    Oberndorf, S. Catalog Age 17 1 43-44 [2000]
  • Using Online Conversations to Study Word of Mouth Communication
    Godes, David Marketing Science 23 4 545-560 [2004]
  • 박사
  • The effects of word of mouth on sales: Online book reviews
  • The Strength of Weak Ties
    Granovetter, Mark S. The American Journal of Socioloty 78 6 1360-1380 [1973]
  • The Role of Involvement and Opinion Leadership in Consumer Word-of- Mouth: an Implicit Model Made Explicit
    Richins, M. 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5 32-36 [1988]
  • The Impact of Online Product Review Characteristics on Consumer Preferences
    Hoffman, D. 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1 530-531 [2004]
  • The Effects of Knowledge, Motivation, and Type of Message on AD Processing and Product Judgements
    Maheswaran, Duraira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6 66-73 [1990]
  • Some Limits on the Potency of Word of Mouth Information
    Wilson, W. 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6 23-29 [1989]
  • Social Tie and Word of Mouth Referral Behavior
    Brown & Reige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50-362 [1987]
  • Should a company have message board on its web sites?
    Chiou,J & Cheng,C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7 3 50-61 [2003]
  • Role of Product Related Conversation In The Diffusion Of A New Product
    Arndt,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291-295 [1967]
  • Promotion
    Stanly,R.E - [1977]
  • Perceptions of Internet Information Credibillity
    Flanagin, A. J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Quarteriy 77 3 515-540 [2000]
  • Overlap of Opinion Leadership across Consumer Product Categories
    King, Charles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7 1 43-50 [1970]
  • Online Review: Do Consumers Use Them?
    Chatterjee, P.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8 129-133 [2001]
  • Negative Word-of-Mouth by Dissatisfied Consumers: A Pilot Study
    Richins, M. L. Journal of Marketing 46 68-78 [1983]
  • Measurement of Consumer Susceptibility to Interpersonal Influence
    Bearden, William O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4 473-481 [1989]
  • Electronic Word-of-Mouth : Motives for and Consequences of Reading Customer Articulations on the Internet
    Hennig-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8 2 51-74 [2003]
  • A dyadic study of interpersonal information search
    Gilly, M. C Journal of the Academy of the Marketing Science 26 83-100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