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A를 활용한통합적인 AAC 중재가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의사소통행동 기능,양식 및 상징조합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저자 표윤희 박은혜
    • 제어번호 103925910
    • 학술지명 특수아동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9 No. 2 [ 2007 ]
    • 발행처 한국특수아동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03-22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VOCA를 활용한통합적인 AAC 중재가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의사소통행동 기능,양식 및 상징조합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환경중심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 장애아동의 칩톡을 이용한 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최진희 [1999]
  • 한국 2-3세 아동 문장의 의미론적 분석 : 의미단위수, 의미유형, 의미관계를 중심으로
    김영태 언어청각장애연구 3 1 20-34 [1998]
  • 통합교실에서 또래 대화상대자 훈련이 장애유아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음성 출력 의사소통 도구의 사용을 중심으로-
    이명희 유아교육연구 24 6 173-191 [2004]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증진을 위한 AAC대화 상대자훈련
    김정연 특수교육연구 2 1 37-58 [2003]
  • 음성출력 의사소통 기구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또래를 향한 자폐아동의 자발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최현화 [2001]
  •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의 실제
    한경임 37-57 [2006]
  • 스크립트를 활용한 보완․대체의사소통 도구사용훈련이 비구어정신지체아동의 의사소통기능에 미치는 효과
    신영배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355-373 [2001]
  •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활용을 위한 상황 중심 핵심어휘개발 연구
    이정은 재활복지 4 1 96-122 [2000]
  • 보완․대체 의사소통 조기 중재의 가능성 탐색과 중재 시 고려사항에 관한 고찰
    한경임 특수교육 6 1 5-26 [2007]
  • 다중양식체계를 이용한 AAC중재가 뇌성마비 고등학생의 수업 중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2006]
  • 가정에서의 보완대체의사소통 훈련을 통한 레트 증후군 아동의 요구하기 행동 교수
    이주영 특수교육학연구 40 1 245-266 [2005]
  • Unity now and later: Equipping a two-year-old now, while prepairing in the future
    Heine, K. - [1996]
  • The effect of an augmentative communication intervention on the communication, behavior, and academic program of an adolescent with autism
    Cafiero. J, M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 Disabilities 16 3 179-189 [2001]
  • Supporting graphic language acquisition by a girl with multiple impairments, In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European perspectives
    Basil, C. 270-291 [1996]
  • Profiles of expressive communication skills of children and adolescents with severe cognitive disabilities
    Mar, H. Evalu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4 77-89 [1999]
  • Nonsymbolic communication, In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Siegel, E. - [2000]
  • Effects of Speech output of maintnance of requesting and frequency of vocalization in three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Sigafoos, 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9 1 37-47 [2003]
  • Conditional use of aided and unaided AAC : A review and clinical case demonstration
    Sigafoos, J.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6 152-161 [2001]
  • Breaking the speech barrier: Language development through augmented means
    Romski, M. A. - [1996]
  • Augmentative communication and early intervention: Myths and Realities
    Romski, M. A. Infants and Young Children 18 3 174-185 [2005]
  • AAC를 통한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 활동이 복합장애아동의 초기문해력과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현주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