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A를 활용한통합적인 AAC 중재가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의사소통행동 기능,양식 및 상징조합에 미치는 효과
-
-
저자
표윤희
박은혜
-
제어번호
103925910
-
학술지명
특수아동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9
No.
2
[
2007
]
-
발행처
한국특수아동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03-22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VOCA를 활용한통합적인 AAC 중재가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의사소통행동 기능,양식 및 상징조합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환경중심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 장애아동의 칩톡을 이용한 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
한국 2-3세 아동 문장의 의미론적 분석 : 의미단위수, 의미유형, 의미관계를 중심으로
김영태
언어청각장애연구 3 1 20-34
[1998]
-
통합교실에서 또래 대화상대자 훈련이 장애유아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음성 출력 의사소통 도구의 사용을 중심으로-
이명희
유아교육연구 24 6 173-191
[2004]
-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증진을 위한 AAC대화 상대자훈련
김정연
특수교육연구 2 1 37-58
[2003]
-
음성출력 의사소통 기구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또래를 향한 자폐아동의 자발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의 실제
-
스크립트를 활용한 보완․대체의사소통 도구사용훈련이 비구어정신지체아동의 의사소통기능에 미치는 효과
신영배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355-373
[2001]
-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활용을 위한 상황 중심 핵심어휘개발 연구
이정은
재활복지 4 1 96-122
[2000]
-
보완․대체 의사소통 조기 중재의 가능성 탐색과 중재 시 고려사항에 관한 고찰
-
다중양식체계를 이용한 AAC중재가 뇌성마비 고등학생의 수업 중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
가정에서의 보완대체의사소통 훈련을 통한 레트 증후군 아동의 요구하기 행동 교수
이주영
특수교육학연구 40 1 245-266
[2005]
-
Unity now and later: Equipping a two-year-old now, while prepairing in the future
-
The effect of an augmentative communication intervention on the communication, behavior, and academic program of an adolescent with autism
Cafiero. J, M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 Disabilities 16 3 179-189
[2001]
-
Supporting graphic language acquisition by a girl with multiple impairments, In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European perspectives
-
-
Profiles of expressive communication skills of children and adolescents with severe cognitive disabilities
Mar, H.
Evalu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4 77-89
[1999]
-
Nonsymbolic communication, In Instruction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
Effects of Speech output of maintnance of requesting and frequency of vocalization in three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Sigafoos, F.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9 1 37-47
[2003]
-
Conditional use of aided and unaided AAC : A review and clinical case demonstration
Sigafoos, J.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6 152-161
[2001]
-
Breaking the speech barrier: Language development through augmented means
-
Augmentative communication and early intervention: Myths and Realities
-
AAC를 통한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 활동이 복합장애아동의 초기문해력과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
VOCA를 활용한통합적인 AAC 중재가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의사소통행동 기능,양식 및 상징조합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