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이용이 게임 몰입 및 중독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온라인 게임이용이 게임 몰입 및 중독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판별분석을 이용한 게임중독 청소년들의 심리적 사회환경적 특성 예
권재환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0 1 95-112
[2005]
컴퓨터게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충동성, 부모와의 의사소통 및 인터넷 게임에 대한 기대가 아동, 청소년의 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
최나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2 209-219
[2006]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행태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안동근
한국정책과학학회보 9 4 259-285
[2005]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중독 위험이 공포불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보호요인의 보상효과와 완화효과
남영옥
청소년학연구 13 2 143-165
[2006]
청소년의 여가·문화를 위한 컴퓨터게임 연구: 몰입·중독 효과를 중심으로
권재원
시민교육연구 36 1 1-22
[2004]
청소년의 삶의 질과 온라인 게임 이용동기 및 결과에 관한 연구
성윤숙
아동학회지 24 2 93-108
[2003]
전자미디어의 몰입경험과 여가만족의 상관성 분석: TV와 internet 비교를 중심으로
노준석
한국방송학보 18 1 116-173
[2004]
인터넷에서 추구하는 충족(GS)과 획득된 충족(GO) 및 이용행동 간의 관계
은혜정
한국언론학보 46 3 214-251
[2002]
인터넷게임 중독의 진단척도 개발과 인지행동치료 효과
인터넷게임 중독의 진단척도 개발
이형초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7 2 211-239
[2002]
인터넷 음란정보와 청소년의 사이버일탈
이소희
청소년복지연구 3 1 111-124
[2001]
인터넷 게임동기 유형에 따른 대학적응과 인터넷 게임중독
백지숙
아동학회지 26 1 31-46
[2005]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 고객의 관계지속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지경
마케팅연구 19 1 131-158
[2004]
온라인게임 몰입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온라인 게이머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비게이머와의 비교 및 게이머 세분시장별 비교
김정구
경영학연구 32 6 1741-1770
[2003]
심리적 유인과 사이트 품질, 공동체의식이 온라인게임에 미치는 영향
이상철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3 4 207-228
[2003]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텔레비전 시청패턴 연구: 일원 자료를 근거로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8 2 189-217
[2004]
도박성 골프게임 참여와 중독성향의 심리적 이해
조현익
한국체육학회지 45 4 201-214
[2006]
게임장르에 따른 게임중독, 인터넷 사용욕구 및 심리사회변인간의 관계
장미경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6 4 705-722
[2004]
박사
Why communication researchers should study the Internet: A dialogue
Utiliztion of mass communication by the individual, In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 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Using multivariate statistics
Uses and gratifications: A paradigm outlined. In The uses of the mass communications: Current perspectives on gratifications research
Uses and gratifications research: A critique and sociological alternative. In The uses of mass communication: Current Perspectives in Gratifications Research
Units of analysis for Internet communication
The world wide web as functional alternative to television
Ferguson, D. A.
Journal of Broadcasting and Electronic Media 44 2 155-174
[2000]
The political effects of television. In The political effects of television
The gratification niches of personal E-mail and the telephone
The benefits and costs of Web surfing
Perse, E. M
Communication Quarterly 48 4 343-359
[2000]
The Internet as mass medium
Morris, M.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1 39-51
[1996]
Relapse and addiction behaviors: The adoring audience
Psychological predictors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
Optimal experience: Psychological studies of flow in consciousness
Marketing in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Conceptual Foundations
박사
Introduction to Analysis of Variance:Design Analysis Interpretation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Flow experience in the daily lives of sixth- form college students
Audience activity and soap opera involvement a uses and effects investigation
Audience activity and media use
An examination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s
A Component Model of Relational Competence
'
온라인 게임이용이 게임 몰입 및 중독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