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소비성향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광주지역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소비성향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광주지역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커피숍의 물리적환경이 서비스품질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효근 관광학연구 32 3 209-229 [2005]
  • 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 스케이프, 감정적 반응 그리고행동의도와의 관계- 부산지역 관광호텔 중심으로 -
    이정실 서비스경영학회지 6 2 105-128 [2005]
  • 호텔레스토랑의 LOHAS이미지, 지각된 서비스품질 및 가치, 고객만 족, 충성도와의 영향관계
    주현식 [2008]
  • 호텔레스토랑 서비스회복 공정성지각이 고객감정과 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연구
    이준재 외식경영연구 13 1 129-150 [2010]
  •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인카운터에서 서비스회복 공정성지각 이 고객감정을 통한 고객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안성근 [2009]
  • 한국인의 외식소비성향과 외식선호유형의 결정요인
    박영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19 1 118-127 [2004]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한 브랜드 동일시가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브랜드 지식수준의 조절적 효과
    김나은 서비스경영학회지 13 2 145-172 [2012]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다인스케이프의 고객가치,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24 1 493-511 [2012]
  • 프랜차이즈 시스템 평가지표의 가중치부여를 통한 평가지표 기준(안)에 관한 연구
    이준재 외식경영연구 10 4 295-318 [2007]
  • 커피전문점의 유형적 단서와 지각된 위험의 관계
    이애주 관광레저연구 23 6 351-374 [2011]
  • 커피전문점의 원산지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준재 호텔관광연구 13 1 254-275 [2011]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만족 및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헌 [2010]
  • 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 결정요인에 관한스타벅스와 다빈치 간의 비교연구: 변형된 SERVQUAL을 중심으로
    김기진 한국조리학회지 17 1 12-25 [2011]
  •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다차원 관계
    김맹진 관광연구 25 4 297-315 [2010]
  • 커피전문점 소비자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마케팅 믹스(4p)를 적용하여-
    최성임 호텔경영학연구 20 2 89-104 [2011]
  • 커피전문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소비자의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업-소비자 동일시 및 기업에 대한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민영 [2010]
  • 커피 전문점 이용자의 일반적 특성, 선택 속성, 커피 음용 행동 및 긍정적 감정 간 관계
    김주연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0 5 812-822 [2010]
  • 커피 소비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미란 관광레저연구 23 7 189-205 [2011]
  • 체계적인 분석의 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연구
    채서일 소비자학연구 3 1 46-63 [1992]
  • 주제공원 이용자의 감정반응에 관한 연구
    오정학 관광학연구 24 3 285-305 [2001]
  • 인터넷 마케팅
    이두희 - [1997]
  • 유럽 커피문화 기행
    장수한 - [2008]
  •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이재련 한국조리학회지 10 2 16-29 [2004]
  • 외식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한 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
    오수근 [2002]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석
    김태희 관광연구저널 20 3 313-323 [2006]
  • 박사
  • 외식 소비 성향에 따른 감정 반응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한국조리학회지 16 3 147-160 [2010]
  • 수도권과 수도권이외 지역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강병남 한국조리학회지 18 1 182-198 [2012]
  • 소비자의 가치체계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우찬복 관광연구저널 22 2 159-172 [2008]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마케팅연구 17 3 55-91 [2002]
  • 브랜드 공간의 감성 아이덴티티 형성에 관한 연구 83-92 -국내 커피전문점 3사 C.I & S.I 이미지의 통합분석을 중심으로-
    김경숙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8 1 83-92 [2012]
  • 글로벌 레스토랑 브랜드의 원산지국가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원산지국가 인지의 조절효과
    정유경 관광레저연구 21 2 223-242 [2009]
  • 국내․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비교에 관한 연구
    김기진 호텔경영학연구 19 4 187-206 [2010]
  • 광고에 대한 감정의 유형화:유발된 감정과 느낀 감정
    성영신 광고학연구 6 2 43- [1995]
  • 감정사회학
    전신현 - [1995]
  • 박사
  • 박사
  •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Babin, B. J. Journal of consumer March 644-656 [1994]
  • The role of mood in Advertising Effectiveness
    Batra,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203-214 [1990]
  • The Influence of Affect on Categorization
    Isen,A.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7 1206-1217 [1984]
  • Testing consumer Preferences for iced-coffee: Does the drinking, environment have any influence?
    Petit, C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8 161-172 [2007]
  •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Donovan RJ Journal of Retailing 58 34-57 [1982]
  • Servicescapes-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M.J C Marketing 56 57-71 [1992]
  • Relating consumer preferences to sensory attributes of instant coffee
    Geel, L.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6 237-244 [2005]
  • Megatrend 2000: Ten New Directions for the 1990s
    Naisbitt, J. - [2000]
  • Franchising Firms, Markets and Intangible Assets
    Caves, R. Southern Economic Journal 42 572-586 [1976]
  • Do fari trade and eco-labels in coffee wake up the consumer conscience?
    Loureiro, M. Ecological Economics 129-138 [2005]
  • Describing and Measuring Emotional Response to Shopping Experience
    Machleit, K. 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2 101-111 [2000]
  • Conceptual Differences Between Meals
    Rappoport, L.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2 9-17 [2001]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 404-420 [1987]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Mehrabian, A. 26- [1974]
  • Affect and Consumer Behavior, in Handbook of Consumer Behavior
    Cohen, J. B - [1991]
  • AHP를 이용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은용 호텔경영학연구 20 4 183-200 [2011]
  • A quantitative study on the fair trade coffee consumer
    Cailleba, P.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25 6 31-46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