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학생의 학업소진에 대한 인식이 학업성취도와 학업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 H 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사이버대학교 학생의 학업소진에 대한 인식이 학업성취도와 학업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 H 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관광 경영학의 이러닝 콘텐츠 사례 연구 -교과과정 특성을 반영한 역량학습 중심으로
    김혜영 e-비즈니스연구 11 1 455-479 [2010]
  • 호텔 경영학과 교과과정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현상에 대한 미래 예측
    전희원 호텔경영학연구 15 3 83-107 [2006]
  • 한국형 학업소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영복 한국교육학연구 15 3 59-78 [2009]
  • 학교생활만족 및 학업성취 설명 모형의 탐색
    김혜숙 청소년학연구 12 4 105-121 [2005]
  • 크루즈경영(학) 교과과정에 관한 기초연구
    하인수 호텔경영학연구 18 1 275-294 [2009]
  • 중·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수준에 따른 학업성취도의 차이분석
    양애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1 341-358 [2009]
  • 이러닝 성인학습자의 내재적 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따른 학습지속의향, 만족도, 학업성취도의 예측
    하영자 한국HRD연구 5 4 49-67 [2010]
  • 웹기반 학습자의 중도탈락 요인에 관한 연구 - H 사이버대학을 중심으로
    최선 e-비즈니스연구 9 2 225-245 [2008]
  •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 4 229-267 [2003]
  • 우리나라 관광관련 대학 교육과정 모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손해식 관광연구 20 1 193-205 [2005]
  • 여성 학습자의 특성에 따른 인터넷교육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연구
    임광명 평생교육연구 7 2 85-106 [2001]
  • 세무학 전공자의 학교환경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신현대 경영교육연구 51 51 199-219 [2008]
  • 사이버수업에서 학업스트레스, 성취동기, 학습환경, 학교몰입,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주영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3 73-81 [2011]
  • 사이버대학의 잠재적 중도탈락자 예측에 관한 연구
    전주성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3 1 121-139 [2010]
  • 사이버대학 학습자의 성격유형, 자기주도성, 정보기술에 대한 태도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규명
    김소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79-106 [2007]
  • 기업 사이버교육 학습자들의 내적통제소재, 상호작용,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적관계
    주영주 지식경영연구 10 4 31-42 [2009]
  • 교육가치 패러다임 및 LSI(Learning Styles Inventory)모델을 적용한 관광관련 대학생의 학습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최규환 관광·레저연구 23 5 259-279 [2011]
  • 관광산업 이러닝 컨텐츠 활성화에 관한 연구:항공사여행사를 중심으로
    김경회 관광학연구 31 1 423-443 [2007]
  • 관광경영학 교육과정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조소윤 관광학연구 12 2 245-267 [1988]
  • 개인, 교육기관, 사회적 변인이 사이버대 재학생의 중도탈락의도 결정에 미치는 영향
    권혜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3 404-412 [2010]
  • 多次元尺度法を用いたファミリ?レストランの ポジショニング及び市場競?の構造分析
    최규환 관광·레저연구 18 3 385-399 [2006]
  • Why are the attrition rate so high
    Herbert,M Quarterly Review of Distance Education 5 3 205-210 [2006]
  • Well-being and performance in academic settings: The predicting role of self-efficacy, Universitat Jaume I, Catellon, support, personality and burnout in nurses
    Edgar,B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24 1233-1250 [2008]
  •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Shin,N Distance Education 24 1 69-86 [2003]
  • Student burnout as a function of personality, social support, and workload
    Jacobs, S. R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44 3 291-303 [2003]
  • Staff burn-out
    Freudenberger, H. J. Journal of Social Issues 3 1 159-165 [1974]
  • In search of higher persistence rates in distance education online programs
    Rovai,A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6 69-86 [2003]
  • High attrition rate in e-learning: Challenges, predictors, and solutions
    Martinez,M The eLearning Developers Journal 1-7 [2003]
  • Coping flexibility and locus of control as predictors of burnout among Chinese college students
    Gan, Y.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35 8 1087-1098 [2007]
  • Burnout and Engagement in Unversity Students: A Cross-National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Cross-National Psychology 33 5 464-481 [2002]
  • As distance education comes of age, the challenge is keeping the students
    Carr,S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 46 23 39-41 [2000]
  • A-B-A설계를 활용한 전문대학 서비스교육 교수학습모형 개발
    김유경 관광·레저연구 19 1 205-217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