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책무성 정책의 쟁점과 과제: 이명박 정부 단위학교 책무성 정책을 중심으로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교육책무성 정책의 쟁점과 과제: 이명박 정부 단위학교 책무성 정책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행정과 정책연구를 위한 시차적(時差的) 접근방법 : 제도의 정합성 문제를 중심으로
정정길
한국행정학보 36 1 1-19
[2002]
한국의 학교 책무성 정책의 현황과 과제, 학교 책무성 정책과 학업성취 데이터의 활용
학업성취정보 이용에 관한 교사의 인식: 정보시스템 수용 모형
양성관
교육행정학연구 22 4 105-130
[2004]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교육책무성 시스템: 텍사스 주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평가와 학업성취도 평가 및 교육과정 평가의 연계방안. 교육 공동체 형성을 위한 학교평가의 중장기 전망과 과제
학교평가 현황 및 발전방향, 2008년도 학교평가위원 연수
학교평가 타당도 제고를 위한 국가수준 학업성취 도 평가 활용 방안
학교특성, 과정변인, 학업 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학교경영의 자율성과 책무성
김명수
학교경영 16 8 48-54
[2003]
학교 책무성 정책의 방향과 과제와 미국의 학교책무성 정책의 설계와 평가에 대한 토론
학교 책무성 강화를 위한 학교평가 체제 개발연구
초․중등학교 평가체제 개발 연구 : 국가적 차원의 학교평가를 중심으로
중앙교육행정기관의 책무성. 한국교육의 책무성에 대한 반성과 과제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정책의 방향
정영수
고등교육연구 9 1 1-35
[1997]
자율화시대의 학교평가와 시도교육청의 역할, 2009년도 학교평가위원 연수자료집
이명박정부 교원정책에 대한 교원 인식조사 및 시사점
이명박 정부 고등교육정책의 성과와 과제, 한국 고등교육정책의 진단과 향후 과제
우리나라 단위학교 책무성 정책의 성격에 관한 연구
이준희
한국교육학연구 18 1 99-120
[2012]
신년사
반상진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소식지 29 -
[2011]
사립학교의 책무성. 한국교육의 책무성에 대한 반성과 과제
보도자료: 반환점을 돈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을 평가한다
미국 학교 책무성 정책의 설계와 평가에 대한 토론문, 학교 책무성 정책과 학업성취 데이터의 활용
대학의 책무성, 한국교육의 책무성에 대한 반성과 과제
단위학교의 행정실태 및 개선방안에 대한 인식: 교육개혁 업무를 중심으로
노종희
교육행정학연구 21 1 193-220
[2003]
단위학교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
신현식
한국교육학연구 8 1 89-113
[2002]
박사
기조강연 : 한국교육의 책무성에 대한 반성과 과제
글로벌 대학경쟁력 제고 전략과 지속가능한 재정투자 방안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체제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박대휘
수산해양교육연구 23 2 182-197
[201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체제 개선 연구(Ⅰ)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활용 체제 구축 연구
교육책무성 제고를 위한 학교평가 및 지원전략 연구
교육책무성 : 개념과 원리 및 쟁점, 한국의 교육책무성 정책에 대한 성찰과 미래 방향 탐색
교육 자율화 정책 거버넌스의 분석 및 혁신방안
신현석
한국정책학회보 19 1 181-210
[2010]
교원능력개발평가 연계 연수제도 개선방안 연구
박종필
교육정치학연구 19 2 125-156
[2012]
교원능력개발평가 연계 연수 성과 평가 및 정착 방안 연구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을 위한 하위법령 및 인사연계 구체화 방안 연구
“학교정보 투명화로 공교육 지원” 학업성취도 3등급으로 공시. 서열화 방지
“교육살리기, 과학기술 강국 건설”로 선진일류국가도약-2008년 주요 국정과제 실행계획 보고
Two concepts of accountability : Accountability as a virtue and as a mechanism
Bovens, M.
West European Politics 33 5 946-967
[2010]
The new accountability in state education reform: From process to performance, In Holding schools accountable: Performance-based reform in educati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U. S. School Accountability Policy, 학교 책무성 정책과 학업성취 데이터의 활용
Politics, control, and the future of school accountability
New demands and concepts for educational accountability: Striving for results in an era of excellence, In Handbook of research on educational administration (2nd Ed)
Moving from bureaucratic to market accountability : The problem of imperfect information
Garn, G.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37 4 571-599
[2001]
Measuring up : Standards, assessment, and school reform
Holding schools accountable: Performance-based reform in education
Educative accountability policy research : Methodology and epistemology
Macpherson, R.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32 1 80-106
[1996]
Educational accountability : An analytic overview
Big change questions"Should large-scale assessment be used for accountability?"Answer : Depends of the assessment
Popham, W.
silly Journal of Educational Change 1 283-289
[2000]
Being on track for No Child Left Behind
Accountability and values, In Accountability and control in educational setting
Accountability and teacher professionalism
2008년도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및 기초학력 미달학생 해소 방안
"초․중등학교의 책무성", 한국교육의 책무성에 대한 반성과 과제
'
교육책무성 정책의 쟁점과 과제: 이명박 정부 단위학교 책무성 정책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