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따른 콘텐츠 소비(지상파장르선호도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따른 콘텐츠 소비(지상파장르선호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프라임타임대 지상파 텔레비전 프로그램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6 5 6-216 [2002]
  • 포털미디어에 의한 뉴스 미디어의 기능적 대체와 미디어 레퍼토리 연구: 포털미디어 이용수준을 중심으로
    임종수 한국언론학보 51 4 437-465 [2007]
  • 케이블TV의 채널 레퍼토리에 관한 연구: 다양성과 분극화를 중심으로
    이상식 한국언론학보 45 3 268-297 [2001]
  • 케이블 텔레비전 시청자의 채널 레퍼토리 분석: 유관 변인 간 상관성 및 채널별 시청패턴을 중심으로
    최양수 한국방송학보 10 323-353 [1998]
  • 지상파 텔레비전에서의 프로그램 레퍼토리 연구평일, 주말 저녁 시간대를 중심으로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19 2 85-125 [2005]
  • 인터넷 이용패턴에 대한 연구:채널 레퍼토리 형성과 수용자 집중 현상을 중심으로
    임정수 한국언론학보 47 2 11-305 [2003]
  • 융합매체환경 하에서의 장르이용에 관한 연구 : 지상파와 케이블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심미선 방송통신연구 65 175-220 [2007]
  • 웹 레퍼토리와 집중도 연구-웹 트래픽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황용석 방송통신연구 2002 2 371-398 [2002]
  • 여가, 텔레비전, 그리고 인터넷: 생활시간으로 본 미디어 구도의 변화
    이재현 방송문화연구 13 59-81 [2001]
  • 수용자 분극화 - 채널이용 파편화 과정에서 나타난 다채널 수용자의 분극화 현상 규명을 중심으로
    조성동 한국방송학보 22 5 323-361 [2008]
  • 미디어레포터리 개념의 정책·산업적 함의
  • 미디어 이용의 보완 및 대체에 관한 연구 -미디어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23 2 317-364 [2009]
  • 미디어 레퍼토리와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김은실 한국광고홍보학보 11 1 62-96 [2009]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텔레비전 시청패턴 연구: 일원 자료를 근거로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8 2 189-217 [2004]
  • 대학생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미디어 이용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명희 광고학연구 16 5 111-132 [2005]
  • 다채널 시대 시청행태 변화에 대한 연구: 60대 이상 노년층의 시청양상 변화를 중심으로
    강남준 미디어 경제와 문화 5 4 7-45 [2007]
  • 다채널 수용자의 채널이용 집중과 분극 : 채널레퍼토리 구성차이에 따른 채널이용행태 분석을 중심으로
    조성동 한국언론학보 52 4 152-178 [2008]
  • 다매체 환경 정착에 따른 수용자들의매체이용 특성변화와 이용매체 구성변화
    조성동 한국언론학보 53 1 233-256 [2009]
  • 다매체 시대, 군집 유형에 따른 미디어 이용방식에 관한 연구: 상대적 미디어 이용지수를 이용하여
    이찬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6 3 201-242 [2009]
  • 군집분석방법을 사용한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분석
    강남준 한국방송학보 22 2 7-46 [2008]
  • u-Broadcasting의 출현과 방송소비문화 : 가족 텔레비전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임종수 언론과 사회 13 4 66-109 [2005]
  • The internet audience: Web use as mass behavior
    Webster, J. G.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6 1 1-12 [2002]
  • The Internet and dutch media repertoires
    Van Ejick, K. IT & So 1 1 86-99 [2002]
  • Structural determinants of exposure to television: The case of repeat viewing
    Webster, J. G.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6 125-136 [1992]
  • Reconceptualizing channel repertoire in the urban cable environment
    Neuendorf, K.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5 3 464-482 [2001]
  • Program selection with abundance of choice: A process model
    Heeter, C.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2 126-152 [1985]
  • Media repertoires of selective audiences: the impact of status, gender, and age on media use
    Van Rees, K Poetics 31 465-490 [2003]
  • Media repertoires as a result of selective media use: a conceptual approach to the analysis of patterns of exposure
    Hasebrick, U Communications 31 369-387 [2006]
  • Media and audience influence on channel repertoire
    Ferguson,D.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7 31-47 [1993]
  • Lifestyles, reliance on traditional news medai and online news adoption
    Chan, J. K. New Media & Society 7 3 357-382 [2005]
  • Lifestyles and new media: Adoption and use of wireless communication technologies in China
    Wei, R. New Media & Society 8 6 991-1008 [2006]
  • LOV를 이용한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인터넷, TV이용패턴
    박종민 광고연구 52 167-197 [2001]
  • Deconstructing the diversity principle
    Napoli, P. M. Journal of Communication 49 4 7-34 [1999]
  • Channel repertoire: Using people meter data on Beijing
    Yuan, E. J. Journal of Broadcasting & Eletronic Media 50 3 524-536 [2006]
  • Changing Highbrow Taste: From Snob to Omnivore
    Peterson, R. A.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61 900-907 [1996]
  • Beneath the veneer of fragmentation : Television audience polarization in a multichannel world
    Webster, J. G. Journal of Communication 55 2 366-382 [2005]
  • Audience concentration in the media: Cross-media comparisons and introduction of the uncertainty measure
    Yim,J.S. Communication Monographs 70 2 114-128 [2003]
  • Audience behavior in the new media environment
    Webster,J.G. Journal of Communication 36 3 77-91 [1986]
  • A marketplace of attention, Unpublished manuscript
    Webster, J. G. -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