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
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의 참고문헌
-
현대 미술교육의 뿌리(Roots of art education practice)
-
-
토렌스의 창의성과 교육(Why fly? A philosophy of creativity)
-
-
창의성의 즐거움(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of invention)
-
창의성 개발을 위한 대학과 초.중등학교간 연계 프로그램의 개발과 시범적용 연구
-
-
-
인지중심 미술교육론 탐구: 교육과정 개발의 새 접근(Art and cognition)
-
인지로서의 정서와 정서교육의 방향
정호표
敎育哲學 13 267-280
[1995]
-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Creative and mental growth)
-
-
왜 창의 인재인가 - 창의성 교육의 실효성 강화 방안
-
예술이란 무엇인가(Problems of arts)
-
예술을 통한 교육(Education through art)
-
예술심리학(Toward of a psychology of art)
-
예술교육론: 예술교과의 재발견(The arts and the creation of mind)
-
-
예술가가 되려면(On becoming an artist)
-
아동의 상상력과 창조(Voobrazhni I tvorchestvo v detskom vozraste)
-
시각심리학(Cognitiona and the visual art)
-
-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Educating artistic vision)
-
-
미술교육의 역사(The history of art education)
-
미술교육에서 창의성에 관한 담론 고찰
안금희
미술교육연구논총 28 109-141
[2010]
-
-
감성지능 (상) (Emotional Intelligence)
-
-
Lowenfeld: An(other) look
-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과 교과교육과정 개정 연계
'
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