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 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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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 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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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
윤설민
관광연구 26 6 227-246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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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황유선
한국방송학보 24 6 365-40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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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요소와 매체 풍요도 요소가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의 이용경험에 미치는 영향 : ‘애니팡’을 중심으로
이은곤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 1 191-21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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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SNS 이용특성과 SNS 중독경향성 연구 - 경기도와 강원도 중학생을 중심으로 -
이희복
GRI연구논총 16 1 365-39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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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에 관한 아동의 암묵적 지식과 플로우와의 관계 분석
조은예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2 1 115-13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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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표현 도구로써 미니홈피 꾸미기 아이템의 이용 동기와 행태에 관한 연구
박유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5 3 5-39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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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웹블로그(Web-blog) 이용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언론학보 48 5 270-294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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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정보 추구행동에 관한 연구
정진석
정보관리학회지 17 3 193-212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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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에서 약한 유대관계의 형성
박차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4 97-10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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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이용 목적에 따른 이용자의 상호작용 경험에 관한 연구 :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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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에서 상호작용 의례의 복합성: 페이스북 사례연구
윤명희
한국사회학 47 4 139-17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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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충족 연구: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김유정
미디어, 젠더 & 문화 20 71-105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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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영
한국방송학보 25 2 241-27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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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 행위를 통해 바라본 트위터 공간의 이념적 양극화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7 2 58-79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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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Blog) 미디어 연구 블로그 이용 및 만족과 인지 행태에 관한 연구
권상희
한국방송학보 19 2 419-46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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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성수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 8 213-228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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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 2 192-23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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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용자의 생산적 활동을 중심으로
이수영
방송통신연구 73 171-200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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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들의 소셜 미디어 이용의 정치 참여 효과 메커니 즘 분석 : '친구들' 을 통한 정보습득과 규범 인지를 중심으로
정낙원
사회과학연구 24 2 273-29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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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 매체 이용이 사회자본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분석: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매개 모델 검증
최윤정
한국언론학보 52 3 374-39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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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미디어에서의 자기표현전략 및 미디어 운영 특성 : 대학생의 블로그 이용동기와 성별을 중심으로
신명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7 3 33-59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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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ing at’, ‘looking up’ or ‘keeping up with’ people? motives and uses of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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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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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eeting from the Town Square: Measuring Geographic Local Net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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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ole of theory in uses and gratifications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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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ole of friends’ appearance and behaviour on evaluations of individuals on Facebook : Are we known by the company we ke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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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arty is over here: Structure and content in the 2010 e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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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mpact of newer television technologies on television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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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s and social capital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2 4 1143-1168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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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orld Wide Web as a functional alternative to television
Ferguson,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4 2 155-17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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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ror salience and punishment salience induce threat to social order?
Fischer, P.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3 964-97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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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capital, self-esteem, and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a longitudinal analysis
Steinfield, C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29 434-44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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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210-230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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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disclosure in intimate relationships : Associations with individual and relationship characteristics over time
Sprecher, S.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23 857-87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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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이용동기가 참여활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심혜영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12 3 383-390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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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reation for today’s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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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에 나타난 재미에 관한 질적 탐구 : 3S-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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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the use of the mass media for important things
Katz, E.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8 2 164-181
[1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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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der adolescents’ motivations for social network site use: The influence of gender, group identity, and collective self-esteem
Barker, V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 2 209-21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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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What motivates Wikipedians?
Nov, O.
Communications of the ACM 50 11 60-6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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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vations and usage patterns on social network si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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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s in information behaviour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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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ntifying motivations for the use of commercial web si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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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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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flow : A model for evaluating player enjoyment in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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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 life information seeking: Approaching information seeking in the context of way of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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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 Word-of-Mouth via Consumer-Opinion Platforms: What Motivates Consumers to Articulate Themselves on the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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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as culture : Essays on media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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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boredom and anx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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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ing immersed in social networking environment : Facebook group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social outcomes
Park, N.
CyberPsychology & Behavior 12 6 729-73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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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 examination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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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 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