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 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연구: 개방형 SNS와 폐쇄형 SNS 비교 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모루덴스
    Huizinga, J. - [1938]
  •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
    윤설민 관광연구 26 6 227-246 [2012]
  • 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황유선 한국방송학보 24 6 365-404 [2010]
  • 커뮤니티 요소와 매체 풍요도 요소가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의 이용경험에 미치는 영향 : ‘애니팡’을 중심으로
    이은곤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 1 191-211 [2013]
  • 청소년의 SNS 이용특성과 SNS 중독경향성 연구 - 경기도와 강원도 중학생을 중심으로 -
    이희복 GRI연구논총 16 1 365-392 [2014]
  • 재미에 관한 아동의 암묵적 지식과 플로우와의 관계 분석
    조은예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2 1 115-132 [2008]
  • 자기표현 도구로써 미니홈피 꾸미기 아이템의 이용 동기와 행태에 관한 연구
    박유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5 3 5-39 [2008]
  • 인터넷의 웹블로그(Web-blog) 이용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광순 한국언론학보 48 5 270-294 [2004]
  • 이용자의 정보 추구행동에 관한 연구
    정진석 정보관리학회지 17 3 193-212 [2000]
  • 소셜미디어에서 약한 유대관계의 형성
    박차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4 97-109 [2014]
  • 소셜미디어 이용실태
    DMC - [2014]
  • 소셜미디어 이용 목적에 따른 이용자의 상호작용 경험에 관한 연구 :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중심으로
    이지은 - [2013]
  • 소셜네트워크에서 상호작용 의례의 복합성: 페이스북 사례연구
    윤명희 한국사회학 47 4 139-170 [2013]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충족 연구: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김유정 미디어, 젠더 & 문화 20 71-105 [2011]
  •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영 한국방송학보 25 2 241-276 [2011]
  • 선택적 노출 행위를 통해 바라본 트위터 공간의 이념적 양극화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7 2 58-79 [2013]
  • 사회조사방법론
    Babbie, E. R. - [2007]
  • 블로그(Blog) 미디어 연구 블로그 이용 및 만족과 인지 행태에 관한 연구
    권상희 한국방송학보 19 2 419-460 [2005]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성수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 8 213-228 [2011]
  •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4 2 192-234 [2010]
  •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용자의 생산적 활동을 중심으로
    이수영 방송통신연구 73 171-200 [2011]
  • 디지털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박선주 - [2007]
  • 대학생들의 소셜 미디어 이용의 정치 참여 효과 메커니 즘 분석 : '친구들' 을 통한 정보습득과 규범 인지를 중심으로
    정낙원 사회과학연구 24 2 273-294 [2013]
  • 대중 매체 이용이 사회자본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분석: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매개 모델 검증
    최윤정 한국언론학보 52 3 374-395 [2008]
  • 개인미디어에서의 자기표현전략 및 미디어 운영 특성 : 대학생의 블로그 이용동기와 성별을 중심으로
    신명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7 3 33-59 [2009]
  • ‘Looking at’, ‘looking up’ or ‘keeping up with’ people? motives and uses of Facebook
    Joinson, A. N. - [2008]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II,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96-105 [1998]
  • Twitter Adoption and Use in Mass Convergence and Emergency Events
    Hughes, A. L Palen, L.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ency Management 6 3-4 248-260 [2009]
  • Tweeting from the Town Square: Measuring Geographic Local Networks
    Yardi, S - [2010]
  • The role of theory in uses and gratifications studies
    Blumler, J. G. Communication Research 6 1 63-75 [1979]
  • The role of friends’ appearance and behaviour on evaluations of individuals on Facebook : Are we known by the company we keep?
    Walther, J. B.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34 28-49 [2008]
  • The party is over here: Structure and content in the 2010 election
    Livne, A. - [2011]
  • The impact of newer television technologies on television satisfaction
    Perse, E. M. Journalism Qwarterly 70 843-853 [1993]
  • 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s and social capital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2 4 1143-1168 [2007]
  • The World Wide Web as a functional alternative to television
    Ferguson,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4 2 155-174 [2000]
  • Terror salience and punishment salience induce threat to social order?
    Fischer, P.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3 964-971 [2007]
  • Social capital, self-esteem, and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a longitudinal analysis
    Steinfield, C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29 434-445 [2008]
  •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210-230 [2008]
  • Self-disclosure in intimate relationships : Associations with individual and relationship characteristics over time
    Sprecher, S.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23 857-877 [2004]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분석
    김윤화 - [2013]
  • SNS 이용동기가 참여활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심혜영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12 3 383-390 [2011]
  • Recreation for today’s society
    Bucher, C. - [1984]
  • PBL에 나타난 재미에 관한 질적 탐구 : 3S-Fun
    정준환 [2012]
  • On the use of the mass media for important things
    Katz, E.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8 2 164-181 [1973]
  • Older adolescents’ motivations for social network site use: The influence of gender, group identity, and collective self-esteem
    Barker, V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 2 209-213 [2009]
  • November). What motivates Wikipedians?
    Nov, O. Communications of the ACM 50 11 60-64 [2007]
  • Motivations and usage patterns on social network sites
    Schaefer, C. 143-156 [2008]
  • Models in information behaviour research
    Wilson, T. D. Journal of Documentation 55 3 249-270 [1999]
  • Identifying motivations for the use of commercial web sites
    Stafford, T. F.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4 22-30 [2001]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2
    Norman, K. D. 835-850 [2000]
  • Game flow : A model for evaluating player enjoyment in games
    Sweetser, P. ACM computers in entertainment 3 3 1-24 [2005]
  • Everyday life information seeking: Approaching information seeking in the context of way of life
    Savolainen, R. LISR 17 259-294 [1995]
  • Electronic Word-of-Mouth via Consumer-Opinion Platforms: What Motivates Consumers to Articulate Themselves on the Internet
    Hennig-Thurau, T.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8 1 38-52 [2004]
  • Communication as culture : Essays on media and society
    Carey, J. W. - [1989]
  • Beyond boredom and anxiety
  • Being immersed in social networking environment : Facebook group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social outcomes
    Park, N. CyberPsychology & Behavior 12 6 729-733 [2009]
  • An examination of television viewing motivations
    Rubin, A. M. Communication Research 8 2 141-165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