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종합일간지 유료 온라인 뉴스 콘텐츠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뉴스 콘텐츠 저작권 및 유료화 인식, 뉴스 가치 평 가, 확장된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들의 종합일간지 유료 온라인 뉴스 콘텐츠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뉴스 콘텐츠 저작권 및 유료화 인식, 뉴스 가치 평 가, 확장된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신문의 미래전략(디지털 시대의 건강한 뉴스 생태계를 위하여):신문의 위기극복을 위한 대토론회 보고서
  • 한국신문 위기의 원인: 뉴스매체의 기능적 대체, 저가치제공 그리고 공정성 위기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5 5-35 [2005]
  •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온라인 콘텐츠 불법다운로드 행위의도에 관한 비교 연구
    장문정 한국언론학보 54 3 54-76 [2010]
  • 한국과 미국 신문의 뉴스가치 비교: 대학 관련 기사를 중심으로
    심재철 한국언론학보 47 3 4-124 [2003]
  • 텔레비전 시청자의 다이어트 행위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 TV 프로그램 장르별 시청량, 신체 이미지, 건강염려인식 및 계획행동이론 관련 변인들을 중심으로
    우형진 한국방송학보 22 6 290-326 [2008]
  • 텔레비전 시청이 여성의 친환경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V의 장르별 시청량, 피부건강염려인식,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언론과학연구 10 4 463-497 [2010]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이 시청자의 성형수술 행위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우형진 언론과학연구 8 4 480-513 [2008]
  • 청소년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과 이용 동기가 음악 콘텐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문화산업연구 9 2 121-138 [2009]
  • 청소년의 비속어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방송 비속어 노출 및 심각성 인식, 스트레스,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한국언론학보 55 2 357-380 [2011]
  • 저널리즘 위기와 언론의 미래
    이재경 - [2004]
  • 자살 보도량과 심리적 변인이 대학생의 자살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공인 및 대학생 자살 보도 이용량, 스트레스, 충동성, 자존감,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2 4 147-187 [2011]
  • 인터넷 뉴스 무료 이용과 종이신문 콘텐츠 (불)만족도가 종이신문 정기구독 이탈 의향에 미치는 영향
    류성진 한국언론학보 55 4 233-260 [2011]
  • 온라인신문에 대한 이용자 인식연구: 연장지와 대안지의 상이성 논의
    김유정 한국언론학보 47 4 4-105 [2003]
  • 언론 이렇게 변해야 한다: 언론의 당파성
    강명구 신문과 방송 - [2005]
  • 신문편집
  • 신문위기에 대한 해외 언론인의 대응과 한국 신문의 과제
    장호순 - [2005]
  • 신문산업과 경영: 현황, 문제점, 개선지원 방안, In 위기의 한국신문
    이은주 - [2005]
  • 신문산업 활성화 지원 방안
    성욱제 1-58 [2009]
  • 신문 저널리즘: 현황과 문제점, 개선 지원방안, In 위기의 한국신문
    임영호 - [2005]
  • 사이버 언어폭력 의도에 관한 연구: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행위 인식, 연령,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1 215-253 [2010]
  • 무료신문의 이용동기와 만족감 분석
    김정기 한국언론학보 53 5 384-405 [2009]
  • 대학생들의 종합일간지 구독 및 재구독의도에 관한 연구: 독서환경, 뉴스가치평가,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화행 한국언론학보 55 5 366-392 [2011]
  • 뉴스저작물 이용 활성화 및 이용자 인식 개선 방안 연구
    문철수 - [2010]
  • 뉴스의 다매체 전략과 통합 뉴스룸
    황용석 - [2003]
  • 관람객 15% 참관 후 신문 구독 의사 밝혀: ‘2009 신문, 뉴미디어 엑스포’성과와 의미
    황현숙 신문과 방송 462 105-107 [2009]
  • 고객관계 형성의 실패와 새로운 신문 마케팅. 국민에서 신문은 어떤 존재인가
    황용석 - [2005]
  • 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온라인 콘텐츠 이용행동의 이해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박시한 홍보학연구 11 2 195-231 [2007]
  • Toward a detailed understanding of illegal digital downloading intentions : An extended Theory of planned behavior approach
    Wang, X. New Media & Society 13 4 663-677 [2011]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 Self-identity, Social-identity, and group norms
    Terry, D. J. British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38 225-244 [1999]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179-211 [1991]
  • Social learning theory
    Bandura, A - [1977]
  •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celf-efficacy, locus of control,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2 665-683 [2002]
  • Binge-drinking: A test of the role of group norm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Johnston, K. L Psychology and Health 18 1 63-77 [2003]
  • 20대 미혼자의 낙태 및 다자녀 출산의도에 관한 연구: 장르별 텔레비전 시청량, 확장된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미디어, 젠더 & 문화 17 43-79 [2011]
  • 2009년 신문결산분석
    이은주 신문과방송 473 71-79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