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 신념, 다문화교육 인식을 중심으로
'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 신념, 다문화교육 인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역량과 교사 다문화교육 인식이 자기효능감과 학생 - 교사애착관계를 매개로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
초등 예비 교사의 다문화 태도와 다문화 효능감에 대한 연구
김진철
시민교육연구 42 3 39-60
[2010]
-
-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다문화교육 실태와교사의 인식 비교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0 4 351-369
[2006]
-
유아음악활동의 지식, 인식 및 교수효능감에 따른 교사의 음악활동 실제에 관한 연구
박주연
유아교육연구 34 1 343-368
[2014]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다문화 인식 및 다문화교육 실제 간의 관계
유효순
유아교육학논집 15 6 23-40
[2011]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교육신념 및 교수 효능감과 총체적 언어교수법과의 관계
장영숙
유아교육연구 24 2 23-43
[2004]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태도 비교
윤현숙
유아교육학논집 12 1 415-430
[2008]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과 실태에 관한 연구
채영란
한국생활과학회지 18 3 571-581
[2009]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 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구조모형분석
배정혜
아동교육 20 4 155-172
[2011]
-
유아교사의 다문화 감수성과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관계에서 다문화 수용태도의 매개효과
진정선
아동복지연구 12 3 169-186
[2014]
-
-
유아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교수효능감 및 유아 다문화 인식의 관계
이규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299-318
[2012]
-
유아교사가 지각한 다문화교육 관련변인에 대한 연구
김정신
한국보육학회지 11 4 83-102
[2011]
-
예비특수교사의 다문화 경험, 다문화 인식 및 다문화 효능감 연구
권미은
특수교육 11 3 5-25
[2012]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태도 및 다문화 효능감에 관한 연구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6 5 315-338
[2012]
-
박사
-
예비보육교사의 다문화감수성과 보육교사전문성 인식이 다문화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배문조
한국영유아보육학 78 78 139-164
[2013]
-
박사
-
예비 유아교사의 문화성향이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다문화 감수성의 매개효과
정혜욱
유아교육연구 32 3 309-329
[2012]
-
보육교사의 조직몰입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분석
한신애
한국보육학회지 12 3 1-20
[2012]
-
도시와 농어촌 간 유아 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현황
지성애
교육과학연구 38 3 1-28
[2007]
-
다문화적 접근에 의한 통합 활동의 효과
이규림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75-102
[2010]
-
-
다문화시대 유아교사에게 요구되는 문화적 역량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윤갑정
유아교육연구 30 3 169-194
[2010]
-
다문화시대 예비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성영화
한국보육학회지 10 3 27-48
[2010]
-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감수성과 다문화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강순미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335-354
[2013]
-
다문화가정 한국어 보조 예비교사의 이주민과 한국원어민 간의 다문화 교육 신념에 관한 비교연구
서금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4 21-53
[2008]
-
다문화가정 부모와 유아 지원 프로그램 현황 및 특성
-
다문화가정 부모 및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관한 인식
김정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2 5-26
[2009]
-
다문화 역량의 구성요소 중 ‘다문화 인식’의 개념적 모호성에 대한 소고
박선미
다문화교육 3 1 47-67
[2012]
-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일반적 고찰
김혜연
제주관광대학 논문집 3 220-237
[1997]
-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효능감 및 교육 실제
-
다문화 관련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서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89-116
[2009]
-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교육 인식 및 실천수준의 관련성 연구
-
-
-
경기도 초·중등 교사들의 다문화적 효능감에 대한 조사 연구
모경환
시민교육연구 39 4 163-182
[2007]
-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이 다문화적 효능감과 다문화교육 실제에 미치는 영향”
-
Wharton on making better decisions
-
The Multicultural Efficacy Scale : Development, Item, Selection, and Reliability
-
Teacher’s beliefs and behaviors: What really matters?
Muijs, D.
Journal of Classroom Interaction 37 2 3-15
[2002]
-
Prospective elementary school teacher’s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self-efficacy beliefs
Siwatu, K. O
Multicultural Learning and Teaching 4 1 1-15
[2009]
-
Promoting teacher efficacy for working with culturally diverse students
-
Preparing Culturally Responsive Teachers:Rethinking the Curriculum
-
Multicultural education: Issues and perspectives
-
Multicultural coumseling competencies : An exploratory factor analysis
-
Multicultural citizenship education : Case studies from social studies classrooms
Dilworth, P.
Theory and Research in Social Education 32 2 153-186
[2004]
-
Measuring educators’ beliefs about diversity in personal and professional contests
Pohan, P. A.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8 1 159-182
[2001]
-
박사
-
Diversity in the classroom: New approach to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
Culturally relevant teaching
-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
Classroom application of cognitive theories of motivation
-
Autobiographies and critical incidents : Lessons in cultural diversity
Harlin, R. P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20 3 259-269
[1999]
-
Affirming diversity: The sociopolitical context of multicultural education
'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변인들 간의 구조모형 분석: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 신념, 다문화교육 인식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