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프로그램 적용이 장애아동에 대한비장애아동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K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장애이해프로그램 적용이 장애아동에 대한비장애아동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K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 [2004]
  • 특수학급 운영실태와 개선방향-서울특별시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김성섭 [1998]
  • 통합된 놀이 프로그램이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수연 [1996]
  • 통합교육의 패러다임 이동과 학교 교육의 질적 운영
    김정권 현장특수교육 4 4 8-21 [1997]
  • 초등학생에 대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이 장애이해 및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방승란 [2007]
  • 박사
  • 중학교 재량활동 ‘장애이해 프로그램’을 통한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변화
    나선희 [2003]
  • 정신지체 특수 학급 아동의 태도개선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정선화 [1993]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 장애이해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
    성수자 [2000]
  • 장애이해프로그램이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개선에 미치는 영향
    박윤경 [2005]
  • 장애이해프로그램이 비장애아동의 자아개념과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미애 [2004]
  • 장애이해 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문진아 [2003]
  • 장애아동 프로그램 적용이 비장애아동의 태도와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우해숙 [2003]
  • 일반아동의 장애이해 프로그램이 장애아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차재화 [2005]
  • 국내 '통합교육프로그램'의 최근 동향
    김동일 특수교육학연구 40 2 333-353 [2005]
  • 구조화된 통합 놀이 프로그램이 장애 유아와 일반 유아의 친구 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종희 [2002]
  • 경도장애학생의 완전통합을 위한 초등학교 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일 분석
    박현숙 특수교육학회연구 34 1 1-29 [1999]
  • Preschool Children's understanding of disability: Experience leading to the elaboration of the concept of hearing loss
    Favazza, P. C Early Education & Development 5 4 301-309 [1997]
  • Mainstreaming: Toward and explication of construct, in Alternatives for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Kauffman, M. J 35-54 [1975]
  • Effects of structured interactions with severely handicapped peers on children's attitude
    Voeltz,L.M American Journal of Mental Deficiency 86 380-389 [1982]
  • Creating Inclusive Classrooms: Effective and Reflective Practices
    Salend,S.J - [2001]
  • Children's attitude toward handicapped peers
    Voeltz,L.M American Journal of Mental Deficiency 86 455-464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