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강민정
이연승
유희정
제어번호
103718532
학술지명
유아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9
No.
5
[
2009
]
발행처
한국유아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ksece.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01-319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0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의 참고문헌
현장수업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수업기술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교육실습현황에 관한 연구
유흥옥
유아교육학논집 8 2 77-100
[2004]
유치원교사 양성을 위한 교과교육영역의 운영에 관한 연구
이윤경
한국교사교육 17 1 152-167
[2000]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유치원 교사 양성체제의 발전방향
유아교사의 학습 경영록 일일교육계획안에 평가란 분석
유아교사양성대학 전공강좌에서 이론적 교수경험의 통합 운영에 대한 예비교사,지도교사 및 담당교수의 반응 분석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0 1 139-162
[2000]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과학교육 강좌에 대한 현직교사의 인식 및 요구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8 4 129-150
[2004]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전후 인식비교
최진숙
아동학회지 26 4 113-124
[2005]
사전실습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들이 느끼는 혼란과 어려움
석은조
유아교육학논집 13 1 269-287
[2009]
교육실습생이 인식한 유치원 교육실습의 효과와 관련 변인 연구
이매자
아동교육 8 1 119-130
[1999]
교육실습 기간 중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 수업의 특징
이대균
유아교육학논집 13 3 313-338
[2009]
The relationship of field placement characteristics and students’ potential field performance abilities to clinical experiences performance ratings
Becher,R.M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3 2 24-30
[1982]
The content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programs.In Early childhood teacher preparation-yearbook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volume 1
Teaching preservice teachers a critical approach to curriculum design:a descriptive account
Goodman,J
Curriculum Inquiry 16 2 181-201
[1986]
Student teachers' thought processes
Preparing early childhood teachers for the twenty-first centry:a look to the future.In Early childhood teacher preparation-yearbook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volume 1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guidelines
A close look at university student teacher supervision
Zimper,N.L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1 4 11-15
[1980]
4년제 유아교사양성 대학의 정규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현장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은수
덕성여자대학교 논문집 25 39-76
[1996]
4년제 대학 유아교육과의 교육실습 현황에 관한 연구
배소연
유아교육연구 14 1 173-197
[1994]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