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향

논문상세정보

' 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향' 의 참고문헌

  • 이광우 - [2009]
  • 핵심역량모델의 개발과 활용
    Spencer, L. M. - [1998]
  • 핵심역량과 국가 교육과정의 연계 방안: 문서상의 변화를 중심으로
    이광우 교육과정평가연구 15 2 01-23 [2012]
  • 핵심 역량 강조 시대의 국어 교육의 계획과 실행
    이인제 국어교육 128 128 1-46 [2009]
  • 학습 사회 실현을 위한 미래교육비전과 전략(안) 공청회자료집
  • 프랑스․독일․호주의 자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한국의자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을 위한 바탕으로-
    김혜숙 한국언어문화학 2 2 39-88 [2005]
  • 캐나다 자국어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과 내용-온타리오 주를 중심으로
    서혁 선청어문 32 119-142 [2004]
  • 박사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평가와 개선 방향
    이인제 국어교육학연구 23 23 91-132 [2005]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과 수준별 교육에 대한 비판 및 개선방안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23 23 31-52 [2005]
  • 박사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 [2010]
  • 세계 각국의 최근 교육동향 및 교육과정 국제 비교
    허경철 - [2005]
  • 새 교육과정의 이념 구축을 위한 쟁점 검토
    김중신 국어교육학연구 23 23 133-162 [2005]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핵심역량 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이광우 - [2008]
  •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Ⅰ) - 핵심 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윤현진 - [2007]
  • 문화적 문식성의 국어교육적 재개념화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15 15 23-54 [2002]
  • 문식성 재개념화와 새로운 문식성 교수․학습을 위한 방향 탐색
    옥현진 청람어문교육 47 47 61-86 [2013]
  • 문식성 개념 변화와 교육과정적 함의. in: 문식성교육 연구
    정혜승 169-191 [2008]
  • 디지털 텍스트 읽기 능력과 디지털 텍스트 읽기 평가에 대한 일고찰
    옥현진 새국어교육 94 94 83-108 [2013]
  • 다중 문식성과 언어문화교육
    최인자 국어교육 109 7-216 [2002]
  • 국어교육 연구의 현황과 발전 방향:읽기ㆍ독서 영역을 중심으로
    서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학 연구 10 1 127-148 [2006]
  • 국어교육 내용의 재점검
    한철우 국어교육 125 125 1-20 [2008]
  • 국어과 교육의 성격과 내용 체계
    손영애 선청어문집 14․15 합 76-91 [1986]
  • 국어과 교육과정의 틀
    이삼형 국어교육학연구 23 163-186 [2005]
  • 국어과 교육과정의 새로운 방향
    박영목 국어교육학연구 23 23 5-30 [2005]
  • 박사
  • 국어과 교육과정 정책 분석
    천경록 국어교육연구 28 28 185-217 [2011]
  • 국어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이인제 - [2005]
  • 국어 교육과정 개정과 영역 통합에 대하여
    민현식 - [2006]
  • 교육과정의 개념 및 제 접근 동향, 교육연구 개요지(교육과정편)
    곽병선 - [1982]
  • 교육과정․교육평가 국제동향 연구 [오세아니아]-뉴질랜드,호주 연구자료
    정영근 - [2011]
  • 각국의 자국어 정책과 국어교육:국어교육 정책과 교육과정
    민현식 13 23-70 [2011]
  • The competent manager :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 The New Zealand Curriculum
  • Student-led poetry workshops
    Mayer, J. C. English Journal 91 3 51-54 [2002]
  • Shift to the Future:Rethinking Learning With New Technologies in Education
    Yelland N. - [2006]
  • Self-Study Teacher Research -Improving Your Practice Through Collaborative Inquiry
  • Schooling for Tomorrow:Think Scenarios, Rethink Education
    OECD - [2006]
  • School Education in France France
  • Proposal for a recommendation of the European Parliament of the council an key competencies for lifelong learning
  • Models for hrd practice
    McLagan, P. - [1989]
  • Is your competence a mirage?
    Coyen, P. K The McKinsey Quarterly 1 40-66 [1997]
  • Concept of Competence:A conceptual clarification, In Defining and Selecting Key Competencies
    Weinert F. E. - [2001]
  • Beyond Rhetoric:Adult learning policies and practices
    OECD - [2003]
  • A Memorandum on Lifelong Learning
  • 21세기의 새로운 문식성과 국어교육의 과제
    박영목 한국어교육학회지 110 1-14 [2003]
  • 21세기 문식성의 특성과 문식성 교육의 과제, In 문식성 교육 연구
    박영목 42-77 [2008]
  • 21세기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탐색 -미국의 ‘공통핵심기준’의 특성과 시사점 분석을 중심으로-
    이순영 청람어문교육 43 43 7-35 [2011]
  • 2009 개정 고등학교 국어 선택 교육과정의 현황과 과제
    정구향 청람어문교육 41 41 83-108 [2010]
  •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특징
    김정우 한말연구 20 20 101-129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