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향
'
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향' 의 참고문헌
-
-
-
-
핵심역량과 국가 교육과정의 연계 방안: 문서상의 변화를 중심으로
이광우
교육과정평가연구 15 2 01-23
[2012]
-
핵심 역량 강조 시대의 국어 교육의 계획과 실행
이인제
국어교육 128 128 1-46
[2009]
-
학습 사회 실현을 위한 미래교육비전과 전략(안) 공청회자료집
-
프랑스․독일․호주의 자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한국의자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을 위한 바탕으로-
김혜숙
한국언어문화학 2 2 39-88
[2005]
-
캐나다 자국어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과 내용-온타리오 주를 중심으로
서혁
선청어문 32 119-142
[2004]
-
박사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평가와 개선 방향
이인제
국어교육학연구 23 23 91-132
[2005]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과 수준별 교육에 대한 비판 및 개선방안
서혁
국어교육학연구 23 23 31-52
[2005]
-
박사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세계 각국의 최근 교육동향 및 교육과정 국제 비교
-
새 교육과정의 이념 구축을 위한 쟁점 검토
김중신
국어교육학연구 23 23 133-162
[2005]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핵심역량 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Ⅰ) - 핵심 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
-
문식성 재개념화와 새로운 문식성 교수․학습을 위한 방향 탐색
옥현진
청람어문교육 47 47 61-86
[2013]
-
문식성 개념 변화와 교육과정적 함의. in: 문식성교육 연구
-
디지털 텍스트 읽기 능력과 디지털 텍스트 읽기 평가에 대한 일고찰
옥현진
새국어교육 94 94 83-108
[2013]
-
다중 문식성과 언어문화교육
최인자
국어교육 109 7-216
[2002]
-
국어교육 연구의 현황과 발전 방향:읽기ㆍ독서 영역을 중심으로
서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학 연구 10 1 127-148
[2006]
-
국어교육 내용의 재점검
한철우
국어교육 125 125 1-20
[2008]
-
국어과 교육의 성격과 내용 체계
손영애
선청어문집 14․15 합 76-91
[1986]
-
국어과 교육과정의 틀
이삼형
국어교육학연구 23 163-186
[2005]
-
국어과 교육과정의 새로운 방향
박영목
국어교육학연구 23 23 5-30
[2005]
-
박사
-
국어과 교육과정 정책 분석
천경록
국어교육연구 28 28 185-217
[2011]
-
-
-
교육과정의 개념 및 제 접근 동향, 교육연구 개요지(교육과정편)
-
교육과정․교육평가 국제동향 연구 [오세아니아]-뉴질랜드,호주 연구자료
-
각국의 자국어 정책과 국어교육:국어교육 정책과 교육과정
-
The competent manager :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
The New Zealand Curriculum
-
Student-led poetry workshops
-
Shift to the Future:Rethinking Learning With New Technologies in Education
-
Self-Study Teacher Research -Improving Your Practice Through Collaborative Inquiry
-
Schooling for Tomorrow:Think Scenarios, Rethink Education
-
School Education in France France
-
Proposal for a recommendation of the European Parliament of the council an key competencies for lifelong learning
-
-
Is your competence a mirage?
-
Concept of Competence:A conceptual clarification, In Defining and Selecting Key Competencies
-
Beyond Rhetoric:Adult learning policies and practices
-
A Memorandum on Lifelong Learning
-
21세기의 새로운 문식성과 국어교육의 과제
박영목
한국어교육학회지 110 1-14
[2003]
-
21세기 문식성의 특성과 문식성 교육의 과제, In 문식성 교육 연구
-
21세기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탐색 -미국의 ‘공통핵심기준’의 특성과 시사점 분석을 중심으로-
이순영
청람어문교육 43 43 7-35
[2011]
-
2009 개정 고등학교 국어 선택 교육과정의 현황과 과제
정구향
청람어문교육 41 41 83-108
[2010]
-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특징
김정우
한말연구 20 20 101-129
[2007]
'
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방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