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업 장인의 문화적 학습과정에 대한 연구: 통영 장인의 학습생애사 연구

논문상세정보

' 수공업 장인의 문화적 학습과정에 대한 연구: 통영 장인의 학습생애사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문화와 장인의 미학
    유영대 한국학연구 10 403-429 [1998]
  • 한국과 일본의 장인(匠人)정신 비교 연구
    정수현 비교문화연구 35 215-235 [2014]
  • 질적연구방법론
    Flick, U. - [2002]
  • 전통 수공업 장인의 학습 과정과 특성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장인온 직업교육연구 32 4 59-78 [2013]
  • 전근대 군사도시에서 근대 식민도시로의 변화 - 경남 통영의 사례 -
    차철욱 한일관계사연구 48 313-350 [2014]
  • 장인 문화에 대한 해석적 접근 - 일본 모노즈쿠리 쇼쿠닌의 일과 삶 -
    유승호 인문콘텐츠 32 267-283 [2014]
  • 장인
    Sennett, R. - [2009]
  • 의례의 과정
    Turner, V. - [1969]
  • 예술강사의 직업생애사 연구- 학교문화예술교육 무용강사를 중심으로 -
    이병준 문화예술교육연구 9 5 1-20 [2014]
  • 문화인지와 문화적 학습의 이론적 모델에 대한 연구 - 크리스토프 불프 (Ch. Wulf)의 이론을 중심으로 -
    이병준 문화예술교육연구 8 1 1-17 [2013]
  • 문화역량과 문화예술교육
    이병준 - [2010]
  • 문화사회학의 관점에서 본 도시재생지역의 학습공동체 형성에 관한 고찰 - Elias의 결합태 담론과 Simmel의 사회적 공간 담론을 중심으로 -
    박응희 문화예술교육연구 9 6 25-48 [2014]
  • 문명화과정 Ⅰ
    Elias, N. - [1939]
  • 무형문화재의 도제제도에서 나타난 상황 학습에 대한 고찰-경기도 무형문화재의 세 사례를 중심으로
    안주영 중앙민속학 14 123-175 [2009]
  • 다문화교육의 담론과 실천을 위한 교육학적 분석 모형 탐구
    박응희 문화예술교육연구 7 1 75-95 [2012]
  • The narrative construction of reality
    Bruner, J. Critical Inquiry 18 1-21 [1991]
  • Neue Praxis
    Schütze, F. 282-293 [1983]
  • N. Elias의 문명화이론에서 바라본 문화인지
    이병준 문화예술교육연구 8 2 227-239 [2013]
  • Lernen und Erfahrung – Epagogik : zum Begriffe der didaktischen Induktion. 3
    Buck, G. - [1989]
  • Hundert Beiträge zur Geschichte Gegewart und Zukunft des menschleichen Lebens
    Wulf, Ch. 1029-1037 [2010]
  • Biographische Konstruktionen im multikulturellen Bildungsprozess. Individuelle Standortsicherung im grobalisierten Alltag
    Bukow, W. -D. 9-16 [2006]
  • Berufslaufbahn und biographische Lernstrategie
    Nittel, D. - [1996]
  • Anthropology
    Wulf, Ch. -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