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 지식연구: 스포츠교육학에서민속방법론의 활용
'
상황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 지식연구: 스포츠교육학에서민속방법론의 활용' 의 참고문헌
-
현장 실천가 의미: 수업 연구를 위한 교사와 연구자의 내러티브 탐구
김진희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2 2 1-22
[2005]
-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서의 초등 예비교사의 실천적 지식 탐구
최흥섭
교과교육학연구 16 1 1-20
[2012]
-
학교 스포츠클럽 지도자의 실천적 지식의 구조에 대한 탐구
최흥섭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4 29-40
[2013]
-
폴라니의 인식론에 근거한 과학교수의 내러티브적 성격 고찰
-
박사
-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체육교과 전문지식 형성과정 분석
-
초등 체육 경쟁활동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탐색
-
초등 교사의 표현활동에 관한 실천적 지식 형성과정의 생애사적 접근
-
예비체육교사 교육봉사 활동 경험의 이해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4 105-124
[2012]
-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 (competence)의 의미:지식기반사회? 사회기반지식!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4 4 1-25
[2006]
-
스포츠교육학의 질적연구 경향 고찰
김승재
한국체육학회지 42 4 289-300
[2003]
-
스포츠교육학에서 반성적 체육전문인 관련 연구의 동향과 과제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43-66
[2013]
-
스포츠교육학 질적연구의 양적 특성 분석: 2003년부터 2011년까지
이한주
한국체육학회지 52 1 195-211
[2013]
-
스포츠교육 수업 운영에서의 체육교사 사고과정 이해
-
-
사회구성주의 관점의 실천을 통해 본 체육수업과 체육교사의 전문성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3 1-27
[2013]
-
-
반성적 체육전문인 양성을 위한 대학교 학부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미국 우수대학 체육학과(부)의 분석을 중심으로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2 1-24
[2008]
-
반성적 마이크로티칭에 나타난 예비 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과 수준 분석
박정준
체육과학연구 21 4 1595-1614
[2010]
-
반성적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형성
-
-
메를로-퐁티의 감각이론과 골프지도에서의 실천적 지식
이광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8 38 117-125
[2009]
-
댄스스포츠 지도자의 수업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탐구
이기천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4 155-170
[2010]
-
-
-
구성원들의 실천지에 관한 이해로서의 민속방법론 활용 탐색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9 2 45-68
[2011]
-
교육실습을 통해 본 예비체육교사의 반성 내용과 반성수준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57-77
[2010]
-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21-49
[2012]
-
-
-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이선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27-57
[2009]
-
-
‘체육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에 관한 생애사적 연구
-
Theoretical Sociology - Perspectives and Developments
-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Report of a case study
Elbaz, F.
Curriculum Inquiry 11 1 43-71
[1981]
-
The structure of social action
-
The social theory of practice: Tradition, tacit knowledge and presupposition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 think in action
-
The Presentation of Self in Everyday Life
-
Teachers who teach teachers
-
Teacher's beliefs and educational research: Cleaning up a messy construct
-
Teacher reflection in a hall of mirrors: Historical influences and political reverberation
-
Studies in Ethnomethodology
-
Situated cognition and the culture of learning
Brown,J.S.
Educational Researcher 18 1 32-42
[1989]
-
Reflection in teacher education : towards definition and implementation
Hatton, N.
Teaching & Teacher Education 11 1 33-49
[1995]
-
Preparing the reflective partitioner: transforming the apprentice through dialectic
Ross, D.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9 2 31-35
[1989]
-
-
Order of ordinary action: Respecifying Sociological Knowledge
-
-
Learning in and out of school
-
Has Shulman got the right?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Discourse, learning, and schooling
-
Developing the Curriculum, solo and group deliberation
-
Communication of practice
-
-
Cognition in practice: Mind, Mathematics and culture in everyday life
-
Being-in-the-World, A Commentary on Heidegger's Being and Time, Division 1
-
Basic principle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
An invitation to Ethnomethdology
-
'
상황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 지식연구: 스포츠교육학에서민속방법론의 활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