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상기 강명수
    • 제어번호 103646851
    • 학술지명 기업경영연구
    • 권호사항 Vol. 23 No. 1 [ 2016 ]
    • 발행처 한국기업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coma.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5-190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6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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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행동 맞춤형 광고(Behavioral Targeting Ad)의 수용자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훈 광고학연구 22 5 211-234 [2011]
  • 한국의 전자상거래 환경을 고려한 전자지불 시스템 성공요인 분석
    주재훈 한국경영정보학회 9 1 1-29 [1999]
  • 한국과 일본 온라인 게이머의 게임 만족도, 신뢰도, 온라인 게임커뮤니티 인식에 관한 실증적 비교연구: 멀티그룹 공분산 구조분석을 중심으로
    엄명용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6 1 103-125 [2006]
  • 핀테크 – 금융과 정보통신 기술의 융합
    이성훈 한국융합학회논문지 6 3 97-102 [2015]
  • 인터넷뱅킹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장영명 무역연구 9 3 617-637 [2013]
  • 인터넷뱅킹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염창선 산업공학(IE interfaces) 17 3 6-6 [2004]
  • 인터넷뱅킹에서 이용자 만족의 선·후행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오재신 서비스경영학회지 10 3 291-320 [2009]
  • 인터넷뱅킹시스템 품질이 서비스형태별 사용자만족과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하성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1 173-195 [2010]
  • 인터넷뱅킹 성공모형에 관한 연구
    이경근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2 5 243-252 [2007]
  •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서비스품질과 인터넷 이용자 개인특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병호 정보시스템연구 14 1 197-226 [2005]
  • 인터넷 의류쇼핑에서 온라인 구전정보특성 중 방향성과동의성이 소비자 구매행동 변화에 미치는 영향
    손진아 한국의류학회지 31 8 1157-1167 [2007]
  • 인터넷 쇼핑에서 사용후기가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차의 역할을 중심으로
    전우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1 113-129 [2006]
  •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종훈 정보시스템연구 15 1 21-48 [2006]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이모티콘 사용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최지은 기업경영연구 22 1 199-214 [2015]
  • 인터넷 쇼핑몰에서 충성도와 동일시, 지각된 즐거움, 신뢰, 상호작용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유철우 e-비즈니스연구 10 3 3-24 [2009]
  • 인터넷 뱅킹의 지속적 이용 의도의 결정요인: 사회적 영향, 지각된 위험과 개인차이
    이민화 대한경영학회지 16 3 7-776 [2003]
  • 인터넷 뱅킹에서 혁신특성요인이 유용성과 사용의 용이성에 미치는 영향
    이경근 e-비즈니스연구 7 3 - [2006]
  • 인터넷 뱅킹 서비스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철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8 2 15-37 [2008]
  • 인터넷 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노영 e-비즈니스연구 6 3 221-247 [2005]
  • 인터넷 뱅킹 사용자의 수용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영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6 404-414 [2010]
  • 이러닝 사용의도에 있어서 지각된 즐거움과 지각된 유용성의 역할: 사용경험정도 및 나이의 차이
    이종만 대한경영학회지 25 1 211-225 [2012]
  •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개체간의 자율적 협업에 기반한 추천방법 개발
    김재경 지능정보연구 15 1 31-50 [2009]
  • 웹사이트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뱅킹의 신뢰와 몰입의 조절효과
    조철호 고객만족경영연구 11 1 57-74 [2009]
  •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광고학연구 16 2 145-171 [2005]
  •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영향력에 미치는효과: 한국과 미국의 국제비교
    이태민 마케팅연구 21 1 29-56 [2006]
  • 예술적 창의성, 과학적 창의성, 일반적 창의성이 지각된 즐거움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롤플레잉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변현수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1 1 59-68 [2011]
  • 여행사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수원 관광레저연구 24 4 179-198 [2012]
  • 신용카드서비스의 고객만족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형석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3 29-47 [2004]
  •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뱅킹(Mobile banking) 서비스 이용자 만족요인 연구
    탁동일 금융지식연구 12 2 253-277 [2014]
  • 스마트폰뱅킹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 개발 - 하나은행 N Wallet 사례를 중심으로
    이상기 Korea Business Review 19 1 157-182 [2015]
  • 스마트폰 사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상일 기업경영연구 20 3 107-122 [2013]
  • 스마트폰 뱅킹서비스의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즐거움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현수 한국IT서비스학회지 12 4 205-218 [2013]
  • 스마트폰 뱅킹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하성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2 4 91-120 [2012]
  •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국 사례
    김수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1 303-312 [2012]
  • 성별에 따른 정보기술수용 영향요인간의 관계: 인터넷뱅킹 사용자를 중심으로
    유일 경영연구 22 3 - [2007]
  • 상호 대칭적 만족성을 고려한 온라인 데이트시스템
    박윤주 지능정보연구 18 2 177-192 [2012]
  • 블로그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조철호 품질경영학회지 35 1 35-51 [2007]
  • 보안과 위험의 지각이 인터넷 뱅킹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웅규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7 1 77-93 [2007]
  • 백화점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소비자의 관계품질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4 10 1621-1631 [2010]
  • 미용의료시장에서 관계혜택이 고객만족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빈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허은주 고객만족경영연구 16 4 67-86 [2014]
  • 모바일뱅킹 특성과 만족 및 재이용 의도와의 관계 분석: 성별을 고려하여
    노미진 경영연구 25 4 305-344 [2010]
  • 모바일뱅킹 사용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문용은 정보시스템연구 13 2 89-117 [2004]
  • 모바일 지갑의 가치와 지속사용의도의 영향요인 : VAM 모형을 기반으로
    이청아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 1 117-135 [2015]
  • 모바일 지갑 이용 관련 조사
  • 모바일 지갑 시장확대를 위한 사용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특성을 중심으로
    이상기 상품학연구 33 6 99-114 [2015]
  •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위한 근거리 무선 연결 보호 기법
    마건일 정보과학회논문지 : 정보통신 38 5 394-404 [2011]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성수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 8 213-228 [2011]
  • 모바일 신용카드 사용자 만족 및 지속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혁신확산이론 및 후기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정영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 3 11-28 [2015]
  • 모바일 서비스에 기반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사용자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노미진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8 1 55-74 [2011]
  • 모바일 뱅킹의 수용 요인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신남 회계연구 16 2 143-168 [2011]
  • 모바일 뱅킹 서비스의 상품특성과 사용자특성이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형준 상업교육연구 21 215-246 [2008]
  • 모바일 뱅킹 서비스의 IT 구성요소에 관한 선호도 연구
    김남희 한국IT서비스학회지 7 1 89-101 [2008]
  • 도시 경제활동인구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자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변충규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1 5 2705-2719 [2009]
  • 기술수용모형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이용의 차이에 관한 연구
    이동현 기술혁신연구 14 1 201-226 [2006]
  • 기술 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지각된 즐거움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 외식사업부를 중심으로
    박정숙 관광레저연구 25 1 419-435 [2013]
  • 금융서비스 유통 상의 혁신수용에 관한 연구-인터넷뱅킹을 중심으로-
    제진훈 유통연구 7 1 61-86 [2002]
  • 관광가이드의 서비스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즐거움과 지각된 유용성의 매개효과
    홍성준 상품학연구 30 3 155-162 [2012]
  •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특성이 만족과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성향과 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형유 고객만족경영연구 16 4 167-192 [2014]
  • 고객만족과 관계지속의도에 전환장벽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 중국과 한국의 비교 -
    방미려 동북아 문화연구 1 16 321-344 [2008]
  • 고객만족 지속성이 기업의 미래 재무성과와 시장가치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회계학연구 35 4 163-192 [2010]
  • 개인형 커뮤니티 사이트 사용자의 후기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김영택 대한경영학회지 19 6 2215-2235 [2006]
  • Zero defections : Quality comes to services
    Frederick F. R. Harvard Business Review 68 5 105- [1990]
  •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Babi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4 644-656 [1994]
  • Word-of-mouth effects on short-term and long-term product judgments
    Bone P. F.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2 3 213-223 [1995]
  • Why do individuals use computer technology? A finnish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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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Don’t Men ever stop to ask for Directions? Gender, Social influence, and their role in technology acceptance and usage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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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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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attitudes & predicting social behavi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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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Consumer Acceptance of Mobile Payment Services : An Empirical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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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CC의 유용성 및 즐거움과 UCC 전문사이트 태도의 관계
    추호정 경제경영연구 5 1 45-58 [2010]
  • Time Flies when You‘re Having Fun: Cognitive Absorption and Beliefs about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Agarwal, R. MIS quarterly 665-694 [2000]
  • The moderating effects of gender on e-commerce systems Adoption factors: An empirical investg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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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computer anxiety and self-efficacy upon performance
    Brosnan M. J. 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14 3 223-234 [1998]
  • The effect of relational constructs on customer referrals and number of services purchased from a multiservice provider: Does age of relationship matter?
    Verhoef, P. C.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0 3 202-216 [2002]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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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 of Word of Mouth on Sales : Online Book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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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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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regression: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Gefen, D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4 1 1-77 [2000]
  • Strengthening outcomes of retailer-consumer relationships: the dual impact of relationship marketin g tactics and consumer person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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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tus shifts to peer influ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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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cial Ties and Word-of-Mouth Referral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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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lf-concept, Self-esteem, gender, race and information technology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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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search note : E-store image, perceived value and perceived risk
    Chang E.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7 864-870 [2013]
  • Quality determinants and hospital satisfaction. Perceptions of the facility and staff might be key influencing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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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sonal innovativeness, social influences and adoption of wireless internet services via mobile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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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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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gative Word-of-Mouth by Dissatisfied Consumers: A Pilot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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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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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vak, T. P. Marketing science 19 1 22-42 [2000]
  • Measuring Gender schema theory : A cognitive account of sex ty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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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SREL 7: A guide to the program and applications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in internet 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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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net Forums as Influential Sources of Consumer Information
    Bickart, B.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5 3 31-40 [2001]
  • How intangibility affects perceived risk: the moderating role of knowledge and involvement
    Laroche, M.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 2 122-140 [2003]
  • Gender differences in perceptions and relationships among dominants of e-learning acceptance
    Ong, C. 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2 5 816-829 [2006]
  • Gender and e-commerce: An exploratory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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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ender and computing : A decade of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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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to Use Computers in the Work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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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web con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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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ects of consumer psychographics and store characteristics in influencing shopping value and store swit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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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oyalty
    Reichheld F. F. Harvard business review 78 4 105-113 [2000]
  • Does gender affect media choice in travel information search? an the use of mobile internet
    Okazaki S. Tourism Management 30 6 794-804 [2009]
  • Customer familiarity and its effects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Söderlund M. Psychology & Marketing 19 10 861-879 [2002]
  • Customer delight: Foundations, findings, and managerial ins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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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stomer Loyalty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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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Harcourt broce joranovich college publish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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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siness Marketing:Understand What Customers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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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ilding a research model for mobile wallet consumer adoption : The case of mobile suica in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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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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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mpirical Study on SNS Characteristics and User Acceptance on Continuous Intention to Use SNSs
    목혜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4 1 143-163 [2014]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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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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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new approach to subbrand adaptive filt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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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framework for comparing customer satisfaction across individuals and product categ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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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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