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태권도학과의 SNS정보특성과 수용

논문상세정보
' 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태권도학과의 SNS정보특성과 수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acceptance
  • departmentoftaekwondo
  • sns information characteristics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3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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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태권도학과의 SNS정보특성과 수용' 의 참고문헌

  • 박사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패션상품 구매행동 연구 - 지각된 가치와 위험 및 신뢰의 영향을 중심으로
    나윤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3) : 27 ~ 49 [2010]
  • 박사
  • 태권도학과 학생들의 사회적 지지, 학과만족, 진로의식의 관계
    박성언 한국체육학회지 54 (4) : 179 ~ 188 [2015]
  • 박사
  • 종주국 大學... ‘태권도학과’는 과연 얼마나?
  • 인터넷 사용자의 SNS이용 실태조사
  •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성혜진 관광레저연구 24 (2) : 197 ~ 216 [2012]
  • 스포츠웨어러블제품에 대한 소비자혁신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이성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9 (1) : 95 ~ 108 [2014]
  • 사회적 및 개인적 선행요인들이 SNS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내 대학생들의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
    홍일유 정보화정책 21 (1) : 57 ~ 76 [2014]
  • 런던올림픽 미디어스포츠 시청자의 SNS공유성과 채널몰입, 채널전환의도 및 채널충성도 간의 관계
    황영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9 (1) : 1 ~ 21 [2014]
  • 기술수용모형(TAM)과 신뢰를 적용한 스포츠 상품 온라인 구매의사 모형 검증
    홍석표 한국체육학회지 51 (6) : 201 ~ 213 [2012]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손승혜 한국언론학보 55 (2) : 227 ~ 251 [2011]
  • 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을 통한 프로야구 팬들의 구단 SNS수용에 관한 연구
    배정섭 한국체육학회지 54 (2) : 237 ~ 251 [2015]
  • 박사
  • 기술수용모델(TAM)과 계획적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스포츠 용품 온라인 구매의도 모형 검증: 라이프스타일의 조절효과
    곽민석 한국체육학회지 53 (3) : 423 ~ 441 [2014]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산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19 : 161 ~ 177 [2000]
  •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정보품질이 소비자의 인지적ㆍ감정적ㆍ행동적 반응에미치는 영향-기술수용모형을 중심으로-
    박민정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 (3) : 293 ~ 303 [2013]
  • 계획행동이론에 근거한 해양스포츠 참여자의참여지속 모형 검증
    권웅 한국체육과학회지 24 (4) : 929 ~ 940 [2015]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Web Site Usability, Design, and Performance Metrics
    Palmer, J. W. Information System Research 13 (2) : 151 ~ 167 [2002]
  • Understanding factors affecting e-reverse auction use : An integrative approach
    Gumussoy, C. A.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5 (4) : 975 ~ 988 [2009]
  • TheRelativeimportanceofperceived ease ofusein ISadoption : A Study of e-commercead option
    Gefen, D.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 1 (8) : 1 ~ 30 [2000]
  • The role of pleasure in web site success
    DeWulf, K. Information & Management 43 (4) : 434 ~ 446 [2006]
  • The measurement of web-customer satisfaction-An expectation and disconfirmation approach
    Mckinney, V. Information System Research 13 (3) : 296 ~ 315 [2002]
  •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7]
  • SNS 정보품질이 가치,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태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y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3 (3) : 319 ~ 340 [1989]
  • Less effortful thinking leads to more social networking? The associations between the use of social network sites and personality traits
    Zhong, B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7 (3) : 1265 ~ 1271 [2011]
  • Information system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Delone, W. H. Information System Research 3 (1) : 60 ~ 95 [1992]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Consumer e-Shopping Acceptance: Antecedents in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Ha, 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5) : 565 ~ 571 [2009]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ction-control: From cognition to behavior
    Ajzen, I. Springer [1985]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Venkatesh, V.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46 (2) : 186 ~ 204 [2000]
  • A respecification and extension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 sucess
    Seddon, P. B. Information System Research 8 (3) : 240 ~ 253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