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한 스포츠 중계의 가상광고 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의 인과관계 분석

논문상세정보
'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한 스포츠 중계의 가상광고 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의 인과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advertisement attitude
  • brand attitude
  • purchase intention
  • virtual advertisement attribute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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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한 스포츠 중계의 가상광고 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의 인과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효익 메시지의 위계성에 따른 광고 효과 -제품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성영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8 (1) : 35 ~ 55 [2007]
  • 한식패밀리레스토랑 메뉴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김소현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2006]
  •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와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이준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3) : 271 ~ 281 [2008]
  • 지상파 TV 중간광고 소비에 관한 인식 연구: 광고회피 유형을 중심으로
    김효규 소비문화연구 11 (2) : 105 ~ 125 [2008]
  • 자아 개념·브랜드 이미지 일치성과 브랜드 태도와의 관련성
    태원규 영남대학교 대학원 [1999]
  • 인터넷광고의 디자인 복잡성과 집중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양영종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 (4) : 281 ~ 292 [2008]
  • 인터넷 광고 속성에 대한 인식이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계은애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5]
  •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광고에 대한 태도,광고에 대한 집중도,상표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조윤식 마케팅과학연구 7 : 127 ~ 146 [2001]
  • 웹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봉구 정인근 경영정보학연구 10 (4) : 115 ~ 132 [2000]
  • 월드컵광고에서 브랜드개성과 지각된 적합성이 브랜드태도와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기태 체육과학연구 17 (3) : 92 ~ 102 [2006]
  • 우리나라 방송광고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김봉철 [2004]
  • 박사
  • 스포츠중계의 가상광고 속성과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과의 구조적관계 모형
    김성규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3]
  • 스포츠 중계방송 가상광고속성 척도 개발
    황영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6) : 105 ~ 123 [2012]
  • 스포츠 스폰서십 참여에 따른 기업 이미지 속성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영열 한국체육학회지 48 (3) : 239 ~ 252 [2009]
  • 스포츠 스타의 광고모델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이동준 한국체육과학회지 23 (5) : 759 ~ 770 [2014]
  • 스포츠 방송중계에서 제시된 가상광고와 TV광고의 인지효과 비교: 브라켓과 카 모델의 적용
    김선정 한국방송학보 25 (2) : 40 ~ 76 [2011]
  • 박사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포츠브랜드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소비자반응이 광고태도와 상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형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1) : 13 ~ 28 [2012]
  • 박사
  • 비교 광고 상황에서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광고 태도와 브랜드 인지의 상대적 영향력에 관한 연구: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이유재 광고연구 (83) : 129 ~ 153 [2009]
  • 브랜드와 스포츠선수 모델의 개성일치 여부가 광고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창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6]
  • 브랜드 개성, 자아이미지와 지각된 브랜드 품질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N세대를 중심으로
    박민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방송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간접광고 시행방안 연구
    이희복 [2010]
  • 메시지 틀, 조절초점, 지각된 위험이 광고메시지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광고학연구 22 (1) : 257 ~ 276 [2011]
  • 박사
  • 디지털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광고개념의 변화와 쌍방향 광고심의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상훈 광고학연구 14 (1) : 229 ~ 255 [2003]
  • 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광고의 창의성이 소비자의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14 (1) : 5 ~ 35 [2012]
  • 박사
  • 광고에 대한 반복노출에 따른 브랜드 개성 강도의 차이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찬 마케팅관리연구 10 (2) : 159 ~ 172 [2005]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제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9]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기업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업광고를 중심으로
    김은진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0]
  • 광고비평의 정보원과 프레이밍이 광고태도에미치는 효과
    김병희 광고학연구 18 (4) : 127 ~ 151 [2007]
  • 광고모델의 전문성과 신뢰성이 광고,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세대간 비교연구
    윤각 한국광고홍보학회 3 (1) : 108 ~ 136 [2001]
  • 박사
  • 광고 창의성의 차원에 따른 광고 효과
    황병일 광고학연구 14 (5) : 255 ~ 272 [2003]
  • 광고 이미지조작과 이미지 독해력이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진모 통계상담 9 (1) : 47 ~ 62 [2006]
  • 공식 스폰서와 앰부셔 인지 여부에 따른 수용자의 광고 태도와 기업이미지 연구
    김진국 한국체육학회지 48 (6) : 275 ~ 290 [2009]
  • 간접광고 2-3년 후 1,500억원
    박원기 한국언론진흥재단, KPF 신문과 방송 [2010]
  • 가상광고의 흥미도,집중도에 따른 광고 태도,브랜드 태도,구매 의도 계층 효과
    진창현 산업경제연구 24 (2) : 969 ~ 990 [2011]
  • The impact of advertising creativity on the hierarchy of effects
    Smith, R. E. Journal of advertising 37 (4) : 47 ~ 61 [2008]
  • The effect of sampling error on convergence, improper solution, and goodness-of-fit in diced for maximum likelihood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nderson, J. C. Psychometrika 49 : 155 ~ 173 [1988]
  • TV스포츠 중계방송에서 가상광고 속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관여도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준영 부경대학교 대학원 [2011]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Assael, H. South-Western College Pub [1984]
  • Consumer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 An Empirical Study
    Tsang, M. M.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8 (3) : 65 ~ 78 [2004]
  • An evaluation of students as surrogates in marketing studies
    Lamb, C. W.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7 : 796 ~ 799 [1980]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52 (2) : 48 ~ 65 [1989]
  •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Ducoffe, R.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5) : 21 ~ 35 [1996]
  •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view
    Bauer, R. A Harvard University [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