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오영범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영범
주제어
교사공동체
인터넷문화기술지
전문성 발달
질적 연구
참고문헌( 48)
유사주제 논문( 2,807)
질적 연구 2,727건
전문성 발달 51건
교사공동체 26건
인터넷문화기술지 3건
인용/피인용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 ...
'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사공동체
인터넷문화기술지
전문성 발달
질적 연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11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교사공동체
27
0
0.0%
인터넷문화기술지
4
0
0.0%
전문성 발달
52
0
0.0%
질적 연구
2,728
0
0.0%
계
2,8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호모 모빌리쿠스
김성도
삼성경제연구소
[2008]
현장적용형 혼합학습 교사연수의 모형과 실천 전략
김진규
교육문화연구 17 (1) : 33 ~ 57
[2011]
한 초등교사의 수업 보기를 통한 성찰 사례
임현정
통합교육과정연구 4 (2) : 21 ~ 38
[2010]
학교 밖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사례연구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5 (2) : 53 ~ 80
[2008]
초등 교사들의 온라인상에서의 수업자료 공유에 대한 사례연구
서경혜
초등교육연구 24 (2) : 257 ~ 284
[2011]
집단지성이란 무엇인가
Leadbeater, C.
21세기북스
[2009]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문음사
[2006]
인터넷과 민속지학적 수용자 연구: 인터넷 에스노그라피의 가능성과 과제
조영한
미디어, 젠더 & 문화 21 (21) : 101 ~ 134
[2012]
인터넷 문화기술지의 방법적 특징 및 연구 절차 탐색
오영범
교육인류학연구 16 (2) : 83 ~ 120
[2013]
박사
인디스쿨에 나타난 초등교사 온라인 커뮤니티 유형 분석
정성식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온라인 교사공동체의 협력적 전문성 개발 : 인디스쿨 사례연구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8 (1) : 133 ~ 161
[2011]
온라인 교사공동체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여교사 아이사랑 카페’ 사례
김병찬
교육연구 18 (3) : 71 ~ 107
[2010]
온라인 교사 커뮤니티 성공사례 연구 : '교컴'과 '인디스쿨'을 중심으로
신은화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참여 동기 분석에 기초한 소셜 네트워크 기반 학습 설계 원리
이상수
교육방법연구 23 (4) : 729 ~ 754
[2011]
브리꼴레르
유영만
쌤앤파커스
[2013]
반성적 사고 중심 예비 교사 교육프로그램 적용 연구
조덕주
열린교육연구 19 (4) : 139 ~ 167
[2011]
반성을 통한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교사 교육: PDS
유솔아
한국교원교육연구 22 (3) : 97 ~ 122
[2005]
교직과목 수업에서 ‘저널쓰기’의 의미 탐색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과목 수업 사례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 285 ~ 313
[2009]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손승남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89 ~ 108
[2005]
교사리더십 개발과정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 교사학습공동체의 경험과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전남익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3 (4) : 149 ~ 176
[2010]
교사들의 지식공유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네트워크 기반 실천공동체의 발달과정: 인디스쿨 사례연구
김도헌
교육공학연구 24 (2) : 1 ~ 30
[2008]
교사공동체의 온라인상 협력을 통한 수업자료 개발의 실제와 쟁점
서경혜
교육과학연구 42 (3) : 25 ~ 53
[2011]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성과 한계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243 ~ 276
[2009]
Web studies: Rewiring media studies for the digital age
Orgad, S.
Arnold : 146 ~ 157
[2004]
Web 2. 0 : A strategy guide. Sebastopol
Shuen, A.
O’Reilly Media
[2008]
Virtual ethnography
Hine, C.
Sage
[2000]
Using blogs as a professional development tool for teachers : Analysis of interaction behavioral patterns
Hou, H. T.
Interactive Learning Environment 17 (4) : 325 ~ 340
[2009]
Trust as an antecedent to knowledge sharing in virtual communities of practice
Usoro, A.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 Practice 5 (3) : 199 ~ 212
[2007]
The relationship between departments as professional communities and student achievement in secondary schools
Lomos, C.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7 (4) : 722 ~ 731
[2011]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ӧn, D. A.
Basic Books
[1983]
Teachers in professional communities: Improving teaching and learning
Lieberman, A.
Teachers College Press
[2008]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 technology, and communities of practice : Are we putting the cart before the horse?
Schlager, M. S.
The Information Society 19 : 203 ~ 220
[2003]
Teacher participation in online communities: Why do teachers want to participate in self-generated online communities of K-12 teachers?
Hur, J. W.
Journal of Resear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41 (30) : 279 ~ 303
[2009]
Overview : Time for reflection
Brandit, R.
Educational Leadership 48 (6) : 23 ~ 48
[1991]
Online professional communities : Understanding the effects of membership on teacher practice
Duncan-Howell, J.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16 (5) : 601 ~ 613
[2009]
Online and offline social networks: use of social networking sites by emerging adults
Subrahmanyam, K.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 Psychology 29 : 420 ~ 433
[2008]
Netnography: Doing ethnographic research online
Kozinets, R. V.
Sage
[2010]
Internet ethnography: Online and offline
Sade-Beck, L.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ative Methods. Retrieved
[2004]
In justice we trust : Exploring knowledge-sharing continuance intentions in online communities of practice
Fang, Y. H.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 235 ~ 246
[2010]
Designing system dualities:Characterizing a web-supported professional development community
Barab, S. A.
The Information Society 19 : 237 ~ 256
[2003]
Cultural and organisational issues facing online learning communities of teachers
Carr, N.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11 : 269 ~ 282
[2006]
Cultivating knowledge sharing and trust in online communities for educators
Booth, S. E.
Journal of Educational Computing Research 47 (1) : 1 ~ 31
[2012]
Cultivating communities of practice
Wenger, E.
Ha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2]
Building school-based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Professional strategies to improve student achievement
McLaughlin, M. W.
Teacher College Press
[2006]
Becoming a nation of readers: The report of the Commission on Reading
Anderson, R. C.
The Center for the Study of Reading
[1985]
An introduction to curriculum research and development
Stenhouse, L.
Heinemannn
[1975]
An expert study of a descriptive model of teacher communities
Admiraal, W.
Learning Environments Research 15 (3) : 345 ~ 361
[2010]
A review of research on the impact of professional learnig communities on teaching practice and student learning
Vescio, V.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4 : 80 ~ 91
[2008]
' 온라인 교사공동체 전문성 발달의 특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