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간 거래의 공정성이 신뢰와 협력, 공급사슬 성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기업 간 거래의 공정성이 신뢰와 협력, 공급사슬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operation
  • supply chain performance
  • transactional justice
  • trust
  • 거래의공정성
  • 공급사슬성과
  • 신뢰
  • 협력모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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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간 거래의 공정성이 신뢰와 협력, 공급사슬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변화속도, 정보공유, 그리고 협력이 공급사슬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홍관수 중소기업연구 26 (2) : 77 ~ 100 [2004]
  • 환경, 조직, 정보시스템 요인이 공급사슬관리(SCM) 시스템의 균형적 기업 성과(BSC)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태수 정보시스템연구 17 (2) : 1 ~ 26 [2008]
  • 협력적 공급사슬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수관 지역발전연구 10 (1) : 1 ~ 29 [2010]
  • 항공사의 서비스 실패 및 회복노력이 서비스 접점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형순 한국경영과학회지 29 (4) : 95 ~ 116 [2004]
  • 하도급거래 공정성 평가틀 구축을 위한 시론적 연구 - AHP 기법의 적용 -
    김관보 규제연구 18 (2) : 3 ~ 33 [2009]
  • 친환경 공급사슬관리가 환경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정희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9]
  • 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기업규모 및 이해관계자의 영향을 중심으로
    황호찬 중소기업연구 29 (2) : 229 ~ 244 [2007]
  • 조직내 특성과 조직간 특성이 공급사슬의 민첩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건오 광운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조직간 협력 네트워크와 신뢰기반형 지배구조: 다른 나라 기업들 사이의 조직간 협력 네트워크에서 파트너 기업간 신뢰의 결정 요인과 성과
    신동엽 전략경영연구 5 (2) : 3 ~ 86 [2002]
  • 제품의 종류와 공급체인적합성에 따른 SCM 실행수준 차이에 관한 연구
    김형욱 경영연구 29 : 21 ~ 38 [2004]
  • 정보품질과 협업이 SCM성과 및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창적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5 (2) : 3 ~ 22 [2004]
  • 정보공유 선행요인, 정보공유, 리스크 정보공유가 공급사슬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상오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4) : 117 ~ 146 [2007]
  • 자동차 부품산업의 공급체인 관리 결정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조성원 해운물류연구 50 : 181 ~ 200 [2006]
  • 우리나라 PC부품공급업체의 공급체인관리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윤현덕 한국물류학회지 11 (1) : 117 ~ 141 [2001]
  • 수요 - 공급특성에 따른 SCM성공요인과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이내준 e-비즈니스연구 7 (5) : 165 ~ 193 [2006]
  • 서비스회복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현영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0]
  •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이 고객의 회복 공정성 지각, 감정반응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을 대상으로
    김영화 관광학연구 29 (2) : 383 ~ 402 [2005]
  • 생산전략과 기업 내?외부협력활동: 협력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진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2) : 33 ~ 58 [2007]
  • 생산운영관리
    Stevenson, W. J McGraw-Hill Korea
  • 부품 발주 리드타임 단축화가 부품 공급업체 BSC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A社 협력업체를 중심으로
    서영복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3]
  • 모바일 컨텐츠 공급파트너와 서비스 제공업체의 관계에 대한 연구-전략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특성을 중심으로
    송영욱 2003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 169 ~ 200 [2003]
  • 기업성과향상을 위한 공급체인통합의 전략적 역할에 관한 연구
    김수욱 경영학연구 33 (2) : 11 ~ 11 [2004]
  • 기업간 관계 특성이 성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동현 중소기업연구 27 (1) : 167 ~ 194 [2005]
  • 기업 내부 및 외부의 신뢰적 요소가 SCM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천세학 상품학연구 29 (1) : 117 ~ 126 [2011]
  • 기업 간 협업환경 및 신뢰의 구축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통합된 공급사슬의 관점에서
    오세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1 (4) : 413 ~ 426 [2010]
  • 구매자-공급자간 JIT관계의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유관희 경영학연구 23 (3) : 161 ~ 192 [1994]
  • 구매기업의 힘의 원천이 공급기업의 공정성인식, 관계몰입도 및 공급망 통합 활동에 미치는 영향
    복준혁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3 (4) : 283 ~ 311 [2012]
  • 공급사슬구조와 SCM 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형욱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6]
  • 공급사슬관점에서 본 공급자 관리에 관한 연구
    최정욱 한국SCM학회지 4 (2) : 85 ~ 95 [2004]
  • 박사
  • 공급사슬관리를 위한 기업간 정보공유의 선행요인과 관계효과성에 관한 연구
    김팔술 경영연구 19 (4) : 273 ~ 307 [2004]
  • 공급사슬관리 전략, 계획 및 운영
    Chopra, S 도서출판 석정
  • 공급사슬 통합 구성요소들이 공급사슬 관리 및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수욱 대한경영학회지 19 (3) : 987 ~ 1014 [2006]
  • 공급망 관리(SCM) 파트너십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상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3) : 105 ~ 133 [2007]
  • 공공부문 BSC 사례집
    김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7]
  • e-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구축 전략의 실행방안에 관한 연구 : 제조업을 중심으로
    김계수 품질경영학회지 31 (2) : 98 ~ 116 [2003]
  • Toward an Understanding of Inequity
    Adams, J. S. Journal of Abnormal and Social Psychology 67 (5) : 422 ~ 436 [1963]
  • The effects of perceived interdependence on dealer attitudes
    Kumar, 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2 (3) : 348 ~ 356 [1995]
  • The effects of distributive, procedural, and interactional justice on post complaint behavior
    Blodgett, J. G. Journal of Retailing 73 (2) : 185 ~ 210 [1997]
  •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R.M Journal of Marketing 58 (3) : 20 ~ 38 [1994]
  • The Space Between : Towards a Typology of Interfirm Relations
    Young, L. C. Journal of Business-to-Business Marketing 4 (2) : 53 ~ 97 [1997]
  • The Social Psychology of Procedural Justice
    Lind, E. A. Plenun Press [1988]
  • The Role of Trust and Relationship Structure in Improving Supply Chain Responsiveness
    Handfield, R. B.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31 (4) : 367 ~ 382 [2002]
  • The Role of Procedural and Distributive Justice in Organizational Behavior
    Alexander, S. Social Justice Research 1 (2) : 177 ~ 198 [1987]
  • The Perceived Fairness of Selection Systems : An Organizational Justice Perspective
    Gilliland, S. 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4) : 697 ~ 734 [1993]
  • The Impact of Supply Chain Relationship, Quality on Quality Performance
    Fynes, B.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96 (3) : 339 ~ 354 [2005]
  • The Different Role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Garbarino, E. Journal of Marketing 63 (2) : 70 ~ 87 [1999]
  • The Balanced Scorecard 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Kaplan, R. S. Harvard Business Review (Jan-Feb) : 71 ~ 79 [1992]
  • Stakeholder Influence Strategies
    Frooman, J.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4 (2) : 191 ~ 205 [1999]
  •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Hunt, J. Greenleaf [2000]
  •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Gerstenfeld, A. Greenleaf [2000]
  • SPSS 20. 0 매뉴얼
    이학식 집현재 [2013]
  • SCM의 핵심성공요인(CSF)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형욱 대한경영학회지 19 (6) : 2561 ~ 2584 [2006]
  • 박사
  • SCM의 선행요인, 활동 및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팔술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5]
  • 박사
  • Research on Negotiation on Organizations
    Bies, R. J. JAI Press [1986]
  •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oir
    Bies, R. J. JAI Press [1987]
  • Quality and Trust : Inter-Firm Relations in Britain and Japan
    Sako,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2]
  • Procedural Justice: A Psychological Analysis
    Thibaut, J. Lawrence Erlbaum [1975]
  • Output Sector Munificence Effects on the Internal Political Economy of Marketing Channels
    Dwyer, F.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4) : 347 ~ 358 [1987]
  • Organizational justice: The search for fairness in the workplace
    Sheppard, B. H. Lexington Books [1992]
  • Organizational Justice:Yesterday, Today and Tomorrow
    Greenberg, J. Journal of Management 16 (2) : 399 ~ 432 [1990]
  • On the Measurement of Interfirm Power in Channels of Distribution
    Frazier, G.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 (2) : 158 ~ 166 [1983]
  • Interpersonal Aspects of Procedural Justice : A New Perspectives on Pay Fairness
    Greenberg, J. Labor Law Journal 41 : 580 ~ 586 [1990]
  • Interorganizational Cooperation : The Role of Information Technology an Empirical Comparison of U. S. and Japanese Supplier Relations
    Bensaou, M. Information System Research 8 (2) : 107 ~ 124 [1997]
  • Interactional Fairness Judgements : The Influence of Causes Accounts
    Bies, R. J. Social Justice Research 1 (2) : 199 ~ 218 [1987]
  • Influences on Exchange Processes: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Schurr, P. 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4) : 939 ~ 953 [1985]
  • Inequity in Social Exchange in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Adams, J. S. Academy Press [1965]
  • Factors Affecting the Level of Trust and Commitment in Supply Chain Relationships
    Kwon, I. W. Journal of Supply Chain Management 40 (2) : 4 ~ 14 [2004]
  • Ethical and legal foundations of relational marketing exchanges
    Gundlach, G. T. Journal of Marketing 57 (4) : 35 ~ 46 [1993]
  • Effects of Procedural and Distributive Justice on Reactions to Pay Raise Decisions
    Folger, R.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2 (1) : 115 ~ 130 [1989]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Dwyer, F. R. Journal of Marketing Reseaech 51 (2) : 11 ~ 27 [1987]
  •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
    Ganesan, S. Journal of Marketing 58 (2) : 1 ~ 19 [1994]
  • Determinants of Supplier-Retailer Collaboration : Evidence from International Study
    Sheu, C.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Production Management 26 (1) : 24 ~ 49 [2006]
  • Defining supply chain management
    Mentzer, J. T.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22 (2) : 1 ~ 24 [2001]
  • Consumer Responses to Service Failures; Influence of Procedural and International Fairness Perceptions
    Goodwin, C.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5 (2) : 149 ~ 163 [1992]
  • Collaborative supply-chain partnerships built upon trust and electronically mediated exchange
    Myhr, N.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20 (4/5) : 179 ~ 186 [2005]
  • Between Trust and Control: Developing Confidence in Partner Cooperation in Alliances
    Das, T. K.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3) : 491 ~ 512 [1998]
  • An Equity Model of Consumer Response to Waiting Time, Journal of Consumer Satisfaction, Dissatisfaction
    Goodwin, C. and Complaining Behavior 4 : 129 ~ 138 [1991]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09]
  •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Anderson, J. C. Journal of Marketing 54 (1) : 42 ~ 58 [1990]
  • 2011년도 통계연보
  • 2010년 기업경영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