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한국과 중국 남성의 이상적인 외모유형과 남성의 추구이미지 변화 양상-20~40대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한국과 중국 남성의 이상적인 외모유형과 남성의 추구이미지 변화 양상-20~40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ppearance image
  • idealimage
  • masculinity
  • 남성성
  • 외모이미지
  • 이상적 이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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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논문 : 한국과 중국 남성의 이상적인 외모유형과 남성의 추구이미지 변화 양상-20~40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화장하는 남성 이미지의 사회적 형성 : 남성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박승민 사회연구 8 (2) : 125 ~ 156 [2007]
  • 현대패션에 표현된 다원적 성에 관한 사회기호학적 분석
    최경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 패션업계 ‘남성’에 주목한다
  • 중국남성 소비자 분석
  • 장 보드리야르의 소비사회이론 관점에서 본 청년기 남성의 몸만들기 문화
    허정민 한국체육학회지 50 (3) : 155 ~ 164 [2011]
  • 서구 속의 동아시아 남성성 -영국에 거주하는 한국 남성 이민자들의 남성정체성 연구
    김혜정 공간과 사회 (26) : 220 ~ 252 [2006]
  • 담배 피우는 여자 VS 우는 남자
    Jung, S. W Siaa [2005]
  • 남성의 외모관리 허용 수위와 외모불안 지대
    임인숙 한국사회학 39 (6) : 87 ~ 118 [2005]
  • 남성성유형에 따른 외모지향도, 외모관리행동 연구
    이현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 (6) : 923 ~ 931 [2013]
  • 남성 성역할이 우리나라 남성들의 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수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8 (2) : 77 ~ 103 [2002]
  • 北京市 2010年民果公
  • ‘Invisible man’ material man: Masculinity sexuality style
    Polhemus, T H.N. Abra [2000]
  • Women and men in China
    Yi, Z. T Bubin Books [2000]
  • The women and war reader
    Moon, S. S New York University Press : 90 ~ 100 [1998]
  • The image of man
    Mosse, G. L Oxford University Press [1998]
  • The Social Psychology of Intergroup Relations
    Tajfel, H. Brooks/Cole : 33 ~ 47 [1979]
  • The Rise of the Stylish Chinese Men A Snapshot of the Chinese male fashion market and consumers 2012
  • Men, Masculinity, and Media
    Craig, S SAGE [1992]
  • Men's actual usage and purchase pattern of cosmetics according to their appearance-related attitude
    Park, E. J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 Beauty 6 (4) : 267 ~ 277 [2008]
  • Masculinities
    Connell, R. W Oxford [1995]
  • Male college student's ideal body image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s in the age of lookism
    Hong, K. H Journal of Women's Studies 18 : 187 ~ 214 [2007]
  • Human groups and social categories
    Tajfel, H.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1]
  • Die mnnerkrper in der werbung, ‘It's a Men's World’
    Song, H. Y Koreanische Kafka Gesellschaft 25 : 329 ~ 249 [2011]
  • Comparative study on beauty care and cleansing habits for global business with men's cleanser products
    Park, S. W Chung-Ang Univer- sity [2009]
  • Appearance management typology & the related factors in 20-30's male consumer
    Kim, M. J Journal of Living Science Research 36 : 105 ~ 122 [2010]
  • Aesthetics of textiles and clothing: Advancing multidisciplinary perspectives
    Rudd, N. A International Textiles and Apparel Association : 163 ~ 175 [1994]
  • A theory of social comparison processes
    Festinger, L Human Relations 7 : 117 ~ 140 [1954]
  • A study of the influence on television advertising due to the change of social policy : Femininity and masculinity in television advertising
    Jung, G. H Journal of Advertising 13 (5) : 45 ~ 71 [2002]
  • 6차 인체치수조사
  • 2010年民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