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S 동기모델 적용 수업이 초등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수학 과목흥미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ARCS 동기모델 적용 수업이 초등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수학 과목흥미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cs model applied classes
  • arcs 동기모델 적용 수업
  • at-risk students for learning disabilities
  • mathcourseinterest
  • motivation to learn
  • 수학 과목흥미
  • 학습동기
  •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1 0

0.0%

' ARCS 동기모델 적용 수업이 초등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수학 과목흥미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현행 학습장애 진단 실태 및 이론과 현장 실제에 적합한 학습장애 정의 그리고 판별 모델에 대한 제안
    김애화 학습장애연구 10 (3) : 21 ~ 51 [2013]
  • 한국에서의 학습장애 진단 및 판별의 쟁점과 개선 방향
    정대영 학습장애연구 10 (3) : 1 ~ 20 [2013]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설계 적용 가능성 고찰: ARCS 동기모델을 중심으로
    민수진 학습장애연구 10 (3) : 129 ~ 157 [2013]
  • 학습부진 해소혁신 연속 토론회 추진 계획(제 2차) : 36 ~ 40
    오상철 [2011]
  • 학습부진 해소 혁신 연속 토론회 추진계획(제 2차) : 5 ~ 24
    하태민 [2011]
  • 학습부진 해소 혁신 연속 토론회 추진 계획(제 2차)
  • 증강현실 기반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Keller의 동기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과학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이지수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1) : 99 ~ 121 [2010]
  • 정규 수업 중 학습부진학생 지도 방안
    오상철 2011년 학습부진학생지도실효성 제고를 위한학습부진학생 지도교사 연수 : 6 ~ 19 [2011]
  • 저성취 및 위험군 아동의 학습동기와 지원요구 고찰: 통합학급 교사의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민수진 아동교육 23 (2) : 91 ~ 110 [2014]
  • 서울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 길라잡이
  • 서울기초학력지원시스템 연수
  • 서울기초학력지원시스템 사용 매뉴얼
  • 매력적인 수업 설계: 주의집중, 관련성, 자신감 그리고 만족감
    J. M. Keller 교육과학사 [2001]
  • 맞춤형 기초학습능력 보장 지원
  • 다변량 데이터 분석법의 이해
    양병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 과목흥미척도(CIS)의 국내 타당화 연구
    민수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7 (4) [2015]
  • The systematic process of motivational design
    Keller, J. M. Performance & Instruction 26 (9) : 1 ~ 8 [1987]
  • The instructional design knowledge base: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Richey, R. C. Routledge [2011]
  •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s
    Mercer, C. D. Pearson Ed [2001]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Guilford Press [2005]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Prentice Hall [1995]
  • Motivational Design for Learning and Performance: The ARCS model approach
    Keller, J. M. Springer [2010]
  • Motivation to learn: From theory to practice
    Stipek, D. J. Allyn and Bacon [1998]
  • Motivating youth at-risk
    Redick, S. S. Home Economics Education [1991]
  • Learning disabilities: Foundation, characteristics, and effective teaching
    Hallahan, D. Pearson Ed [2005]
  • Learning disabilities and related mild disabilities:Characteristics, teaching strategies, and new directions
    Lerner, J. Cengage Learning [2012]
  • Keller의 ARCS전략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미화 초등과학교육 24 (4) : 380 ~ 390 [2005]
  • How to integrate learner motivation planning into lesson planning: The ARCS model approach
    Keller, J. M. Paper presented at VII Semanario [2000]
  • Development and use of the ARCS model of instruction design
    Keller, J. M. Journal of Instructional Development 10 (3) : 2 ~ 10 [1987]
  • Designing effective instruction
    Morrison, G. R. John Wiley & Sons [2010]
  • DSM-5에서 특정학습장애 진단기준의 변화가 국내 학습장애 학생 선정에 주는 시사점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10 (3) : 53 ~ 77 [2013]
  • Creation and cultural validation of an ARCS motivational design matrix
    Suzuki, K.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Japanese Association for Educational Technology [1996]
  • Aspects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ume XVII: Staff development and career updating
    Keller, J. M. Kogan Page [1984]
  • ARCS 전략을 적용한 STS 수업이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홍 한국지구과학회지 26 (3) : 175 ~ 182 [2005]
  • ARCS 이론을 적용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학습동기 유발 전략 탐색
    신재한 지적장애연구 15 (4) : 161 ~ 180 [2013]
  • ARCS 모델에 대한 비판적 고찰:가정,특징,그리고 이론적쟁점들
    송상호 교육공학연구 14 (3) : 155 ~ 176 [1998]
  • ARCS 동기모델에 비추어본 학습장애 아동의 동기 관련 연구 특징 분석
    민수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4) : 81 ~ 112 [2013]
  • 2015 서울기초학력향상 프로젝트
  • 2013 기초학력보장 사업 계획
  • 2012 서울학생 기초학력보장 사업 계획
  • 2011년 학습부진학생지도 실효성 제고를 위한
    서울시교육청 학습부진학생 지도교사 연수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