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의 기질과 교사효능감 및 교사-유아상호작용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상림
박창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상림
박창현
주제어
peer play interactions
teacher-child interactions
teaching eficacy
temperaments
교사 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
기질
또래놀이 상호작용
참고문헌( 68)
유사주제 논문( 1,070)
교사 효능감 639건
기질 201건
교사-유아 상호작용 165건
또래놀이 상호작용 39건
teacher-child interactions 14건
peer play interactions 9건
temperaments 3건
인용/피인용
유아의 기질과 교사효능감 및 교사-유아상호작용이 유 ...
' 유아의 기질과 교사효능감 및 교사-유아상호작용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peer play interactions
teacher-child interactions
teaching eficacy
temperaments
교사 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
기질
또래놀이 상호작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78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eer play interactions
10
0
0.0%
teacher-child interactions
15
0
0.0%
teaching eficacy
1
0
0.0%
temperaments
4
0
0.0%
교사 효능감
640
0
0.0%
교사-유아 상호작용
166
0
0.0%
기질
202
0
0.0%
또래놀이 상호작용
40
0
0.0%
계
1,07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유아의 기질과 교사효능감 및 교사-유아상호작용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국 아동의 기질 유형화와 어머니 양육태도
천희영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3]
박사
저소득층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학습행동과의 관계
정선교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6]
유치원 교사의 교사 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오승민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유아의 행동과 기질 및 성 차에 관한 연구
서수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3]
유아의 성별과 인기도에 따른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놀이행동
김윤희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의 성별,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방식이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임현주
유아교육연구 34 (6) : 5 ~ 27
[2014]
박사
유아의 사회적 기술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정현빈
정현빈
덕성여자대학교대학원
[2010]
유아의 부정적인 또래 상호작용 행동과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 분석
김정림
김희태
남연정
이임순
유아교육연구 34 (2) : 29 ~ 48
[2014]
박사
유아의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프로그램 개발과 효과검증
한규령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유아의 또래 상호 작용, 유아-교사관계, 다중지능과 초등학교 적응 간의 관계
정대현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6 (3) : 201 ~ 221
[2006]
유아의 또래 놀이행동 군집별 유아, 교사 및 학급 변인의 차이
이현정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4]
유아의 놀이성과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관한 연구
마지순
박화윤
천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285 ~ 298
[2004]
유아의 기질과 또래 상호작용 행동간의 관계
한희정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의 기질, 자기조절력과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와의 관계
황윤세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145 ~ 166
[2007]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양육행동, 교사-유아 관계가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홍현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3]
유아의 기질, 사회적 유능감, 감성지능, 도덕성 및 부모양육태도와 유아의 문제행동간의 관계
이찬숙
아동학회지 29 (3) : 223 ~ 238
[2008]
유아의 기질 및 부모 양육방식이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조운주
육아정책연구 8 (2) : 155 ~ 174
[2014]
유아기 긍정적·부정적 또래상호작용에 관련된 변인 연구
이지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6) : 301 ~ 322
[2012]
박사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안상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교사 관계 및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이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여향
김현지
방과후아동지도연구 7 (2) : 17 ~ 34
[2010]
박사
어머니의 양육 및 놀이신념에 따른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
홍정민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보건복지부
(재)한국보육진흥원
[2013]
어린이집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효능감이 교사 행동의 질에 미치는 영향
신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아버지의 자녀양육참여도 및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과의 관계
원명선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아동의 또래 상호작용과 교사신념 및 교사행동 간의 관계
이은해
최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아동의 기질과 또래 상호작용 간의 관계 : 모의 양육스트레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신은경
인간발달연구 21 (4) : 149 ~ 169
[2014]
상호작용적 또래놀이에 대한 교사-유아관계와 또래유능성의 관계 분석
최미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1) : 103 ~ 123
[2007]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
김현지
나동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 (2) : 111 ~ 128
[2006]
놀이에 대한 교사효능감이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과 유아 놀이발달에 미치는 영향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20 (1) : 27 ~ 42
[2000]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태도에 따른 아동의 사회적 능력
천희영
아동학회지 14 (2) : 17 ~ 34
[1993]
박사
교사의 놀이 교수효능감에 따른 교수 행동 및 유아 놀이행동의 차이
박은영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기질에 따른 또래 상호작용
서정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5]
교사-유아의 관계와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연구
이선애
아동학회지 31 (2) : 1 ~ 15
[2010]
The role of beliefs in the practice of teaching
Nespor, J
Journal of Curriculum Study 19 (4) : 317 ~ 328
[1987]
The relationships between child temperament,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eacher-child interaction
Oren, M.
International Education Studies 2 (4) : 122 ~ 132
[2009]
The relationship of day care quality to children's free-play behavior and social problem-skills
Holloway, S. D.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3 : 39 ~ 53
[1988]
The relationship between temperament and social adjustment to peer
Parker-Cohen, N. Y.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3 (2) : 179 ~ 192
[1988]
The changing experience of child care : Changes in teachers and in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children's social competence with peer
Howes, C.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 15 ~ 32
[1993]
Temperament: Early developing personality traits
Buss, A. H.
Erlbaum
[1984]
Temperament and externalizing behavior : Social preference and perceived acceptance as protective factors
Berdan, L. E.
Development Psychology 44 (4) : 957 ~ 968
[2008]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the organizational health of school
Hoy, W.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3 (4) : 355 ~ 372
[1990]
Teachers’ sense of efficacy: A self-norm-referenced construct?
Ashton, P. T.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323 221
[1984]
Teachers’ sense of efficacy : A construct validation
Dembo, M.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6 : 569 ~ 582
[1984]
Self-efficacy beliefs of adolescents
Bandura.A
H. H. Freeman : 307 ~ 337
[2006]
Preschool peer interactions and readiness to learn : Relationships between classroom peer play and learning behaviors and conduct
Coolahan, K.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3) : 458 ~ 465
[2000]
Perspectives in psychology
Hetherington, E, M.
McGraw-Hill
[1970]
Perceptions of social behavior and peer acceptance in kindergarten
Phillipsen, L. C.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14 (1) : 68 ~ 77
[1999]
Peer rejection in kindergarten as an antecedent of young children’ school adjustment : An examination of mediating processes
Buhs, E. S.
Developmental Psychology 37 : 550 ~ 560
[2001]
Kindergarten teacher's beliefs and practices
Charlesworth, R.
Child Development and Care 70 : 17 ~ 35
[1991]
Introduction to early childhood education
Essa, E. V.
Thomson Delmar Learning
[2007]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3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Rubin, K. H.
Wiley : 571 ~ 534
[2006]
Guide to accreditation by the national academy of early childhood programs
Bredekamp, S.
NAEYC
[1985]
Eomtions, cognition, and behavior
Sroufe, L.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89 ~ 319
[1984]
Early childhood education teachers: Do they practice what they preach?
Stipek, D. J.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2 : 305 ~ 325
[1997]
Early behavioral attributes and teacher's sensitivity as predictors of competent behavior in the kindergarten classroom
Rimm-Kaufman, S. E.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23 (4) : 451 ~ 470
[2002]
Differential premises arising from differential socialization of the sexes : some conjectures
Block, J. H.
Child Development 54 : 1335 ~ 1354
[1983]
Developmental psychology: An advanced textbook
Rubin, K.
Lawrence Earlbaum Associates, Inc : 519 ~ 578
[1992]
Dealing with feelings: How children negotiate the worlds of emotions and social relationships
Denham, S. A.
Cognitie, Creier, Comportament/Cognition, Brain, Behavior 11 (1) : 1 ~ 48
[2007]
Convergence of parent and observer ratings of temperament with observations of peer interaction in nursery school
Billman, J.
Child Development 51 (2) : 395 ~ 400
[1980]
Continuity in children’s relations with peers
Howes, C.
Social Development 98 : 340 ~ 349
[1998]
Children's peer relations and social competence : A century of progress.
Ladd, G. W.
Yale University Press
[2005]
Child development
Berk, L. E.
Pearson Allyn and Bacon
[2013]
Characteristics of infant child care : Factors contributing to positive caregiving
NICHD.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1 : 269 ~ 306
[1996]
Beyond diathesis stress : Differential susceptibility to environmental influences
Belsky, J.
Psychological Bulletin 135 (6) : 885 ~ 908
[2009]
Beliefs and behaviors of kindergarten teachers
Kagan, D. M.
Educational Research 30 (1) : 26 ~ 35
[1988]
Bandura 의 교사 자기 효능감 척도 (TeacherSelf-efficacyScale)요인구조 분석
김양은
김연하
유아교육연구 28 (2) : 169 ~ 191
[2008]
Assessment of preschool play interaction behavior in young low-income children : Penn Interactive Peer Play Scale
Fantuzzo, J.
Early Childhood Reseach Quarterly 10 : 105 ~ 120
[1995]
2011~2013 제2주기 유치원 평가추진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유아의 기질과 교사효능감 및 교사-유아상호작용이 유아의 또래놀이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