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사고유형 분석

논문상세정보
' 은유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사고유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childhoodpre-serviceteachers
  • homosexuality
  • metaphor analysis
  • multicultural education
  • 다문화 교육
  • 동성애
  • 예비 유아교사
  • 은유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04 0

0.0%

' 은유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동성애에 대한 사고유형 분석' 의 참고문헌

  • 침묵의 교육과정을 넘어서: 성적 소수자의 인권과 사회과교육
    조대훈 시민교육연구 38 (3) : 211 ~ 239 [2006]
  • 초등교사에게 나타나는 편견과 그에 영향을 주는 관련 변인 연구
    구정화 사회과교육 52 (4) : 61 ~ 73 [2013]
  • 인지언어학적 은유론의 수사학적 고찰 - 레이코프와 존슨을 중심으로 -
    오형엽 어문학 102 (102) : 499 ~ 528 [2008]
  • 은유와 은유분석 고찰을 통한 교육연구에서의 은유분석 역할탐구
    이연선 유아교육학논집 19 (1) : 253 ~ 275 [2015]
  • 은유분석을 통한 교사상 분석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 21 ~ 47 [2008]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수학교육을 위한 교사 역할에 대한 신념
    이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7 (6) : 379 ~ 400 [2013]
  • 은유 분석을 통해 본 다문화교육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유솔아 초등교육연구 24 (3) : 117 ~ 145 [2011]
  •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석·박사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견주연 윤갑정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 유아다문화교육의 방향 탐색: 질적 연구의 특징과 한계를 중심으로
    이부미 유아교육학논집 17 (6) : 31 ~ 55 [2013]
  • 유아다문화 교육: 인식의 전환을 통한 포괄적 접근 가능성 탐색
    오경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3) : 187 ~ 212 [2010]
  • 유아 다문화 교육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2 (4) : 167 ~ 197 [2008]
  • 아동발달
    Berk, Laura E. 정민사 [2007]
  • 수업에 대한 은유(metaphor)의 유형화
    조재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 생명의 관점에서 본 동성애.
    우남식 국제신학 15 : 341 ~ 365 [2013]
  •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의 인권보호와 인권교육 방향
    나달숙 법과인권교육연구 6 (3) : 23 ~ 55 [2013]
  • 사회심리학
    Myers, D. G. 한올 [2015]
  • 비판적 관점에서 본 유아 다문화교육의 방향
    정은주 변형영유아교육연구 4 (1) : 95 ~ 114 [2010]
  • 바라보기ㆍ해석하기를 너머 수용하기로서의 다문화 현상 - 동성애에 대한 기독교계의 찬ㆍ반 논쟁을 중심으로-
    신응철 철학탐구 23 : 281 ~ 304 [2008]
  • 문화인류학
    한상복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 문화 없는 다문화교육을 넘어서: 문화의 과정성과 다차원성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재개념화
    서덕희 교육학연구 49 (4) : 231 ~ 264 [2011]
  • 문학비평용어사전
    한국문학평론가협회 국학자료원 [2006]
  • 몸의 철학: 신체화된 마음의 서구 사상에 대한 도전
    Lakoff, G. 박이정 [2002]
  • 동성애의 다문화적 인식에 나타난 타자성 고찰-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 동성애 소재가나타난 단편소설을 중심으로
    임은희 대중서사연구 30 (30) : 505 ~ 537 [2013]
  • 박사
  • 다문화심리학
    Hall, G. C. N. 시그마프레스 [2012]
  • 다문화사회에서 소수자교육의 의미와 접근법
    한동균 글로벌교육연구 3 (2) : 107 ~ 132 [2011]
  • 개념적 은유에 대하여
    임지룡 한국어 의미학 20 : 29 ~ 60 [2006]
  • The new gay teenager
    Savin-Williams, R. C. Harvard University Press [2005]
  • The college student as learner : Insight gained through metaphor analysis
    Bozlk, M. College Student Journal 36 : 142 ~ 151 [2002]
  • Teaching and learning as problem solving
    Shuell, T. J. Theory into Practice 29 : 102 ~ 108 [1990]
  • Teachers’ and learner’s images for language teaching
    Mcgrath, I. Edinburgh University Press [2006]
  • Taking a stand: The role of early childhood teacher in educating against homophobia
    Shai, T. A. Journal of Hate Studies 9 : 149 ~ 168 [2011]
  • Systematic metaphor analysis as a method of qualitative research
    Schmitt, R. The Qualitative Report 10 (2) : 358 ~ 394 [2005]
  • Mom, dad, I am gay. Howfamilies negotiate coming out
    Savin-Williams, R. C.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 7 ~ 21 [2001]
  •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0]
  •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1 (2) [2000]
  • Exploring personal teaching metaphors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Bullough, R. V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1 (1) : 43 ~ 51 [1991]
  • Classroom practice : Teacher images in action
    Clandinin, D. Q Falmer Press [1986]
  • Anti-bias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and our selves
    Derman-Sparks, L. NAEYC [2010]
  • (사회 인권 복지) 국제인권단체 “성소수자 교육 받은 지침 잘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