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커뮤니케이션에서 놀이분류에 따른 쾌감요소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게임 커뮤니케이션에서 놀이분류에 따른 쾌감요소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online games
  • play classification
  • pleasure element
  • 놀이분류
  • 온라인게임
  • 쾌감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6 0

0.0%

' 게임 커뮤니케이션에서 놀이분류에 따른 쾌감요소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파이낸셜뉴스 2013년 08월 29일자
    [2013]
  • 인간의 욕구분석을 통한 게임의 흥미요소 연구
    최삼하 호서대학교 [2003]
  • 왜 게임에 빠질까
    와타나베 슈우지 도서출판 길벗 [2014]
  • 온라인 게임의 재미요소 평가모델 연구
    이종원 한국컴퓨터정보학회지 20 (1) [2012]
  • 온라인 FPS게임에서 쾌감의 구성요소와 게임 선호도의 상관관계에 관한연구
    김상중 홍익대학교 [2008]
  • 온라인 AOS게임의 게임성 연구를 위한 사용성 평가 - 리그오브레전드와 카오스온라인을 중심으로 -
    황성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305 ~ 314 [2013]
  • 로제 카이와(Roger Caillois)의 놀이론을 통한 온라인 게임 고찰
    안상혁 디자인학연구 17 (1) [2004]
  • 로제 카이와 놀이와 인간
    이상률 문예출판사 [1994]
  •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0]
  • 놀이와 인간
    로제 카이와 문예출판사 [1999]
  • 박사
  • 게임의 장르별 재미 요소
    박찬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12) : 20 ~ 29 [2007]
  • 게임 메커니즘과 이용자의 재미요소에 따른 게임 분류연구
    천연비 서울대학교 [2012]
  • 게임 과몰입에 관한 통합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채유경 [2006]
  • The Research on Online Game hedonic Experience -Focusing on moderate effect of perceived complexity -
    이종호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8 (2) : 135 ~ 173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