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해 및 교수실제 탐구

논문상세정보
' 수학적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해 및 교수실제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childhoodmathematicseducation
  • kindergarten teacher
  • mathematical process
  • 수학적 과정
  • 유아 수학교육
  • 유치원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9 0

0.0%

' 수학적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이해 및 교수실제 탐구' 의 참고문헌

  • 학교교육 제 4의 길: 학교교육 변화의 글로벌 성공사례
    Hargreaves, A. 21세기 교육연구소 [2015]
  • 초등교육의 철학
    Dearden, R. F. 교육과학사 [2003]
  •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Creswell, J. W. 학지사 [2007]
  • 자연에서 실시된 수학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수학적 탐색과 수학과정기술
    김정주 한국영유아보육학 59 (59) : 177 ~ 199 [2009]
  •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손유진 유수경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 유치원 수학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김정은 육아지원연구 9 (1) : 177 ~ 211 [2014]
  • 유아수학교육의 문학적 접근-수학적 과정 기술의 함양을 위한 방안
    나귀옥 인문과학논총 15 : 67 ~ 80 [2005]
  • 유아교사의 수학교과교육학 지식(MKT)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홍혜경 유아교육연구 34 (1) : 157 ~ 175 [2014]
  • 영유아수학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고찰
    홍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4 (4) : 29 ~ 51 [2010]
  • 수학적 추론 활동이 유아의 문제해결 능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선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221 ~ 247 [2011]
  • 수학적 의사소통과 표상을 강조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은영 유아교육연구 31 (3) : 99 ~ 119 [2011]
  • 수학수업 분석체계를 기초로 한 수학수업 실천에 대한 일고찰
    이지현 열린교육연구 15 (3) : 151 ~ 172 [2007]
  •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수학적 과정’의 신설에 대한 소고
    박혜숙 수학교육 논문집 24 (3) : 503 ~ 523 [2010]
  • 사회적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 수학활동에서 나타난유아의 수학적 과정 활용의 변화- 측정영역 중심으로 -
    김경희 유아교육연구 27 (4) : 5 ~ 33 [2007]
  • 사립 유치원 행사와 교육과정 연계의 실태 및 개선 방안
    노경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9 (5) : 119 ~ 141 [2014]
  • 대수적 사고 증진 수학활동이 유아의 대수적 사고 능력 및 수학적 과정 기술에 미치는 영향
    백경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1 ~ 22 [2009]
  • 그림책을 활용한 수학적 의사소통하기 및 표상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권유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63 ~ 84 [2010]
  •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이정우 양서원 [2000]
  • 교육적 분위기
    Bollnow, O. F 양서원 [2013]
  • 교육과정이론이란 무엇인가
    Pinar, W. 문음사 [2005]
  • 교사의 해석적 실천에 기초한 교육과정 실행 방안 :내러티브적 관점
    박종덕 교육과정연구 29 (4) : 113 ~ 135 [2011]
  • 〔쟁점연구 : 행사운영〕유아교육기관 행사운영에 관한 소고 - 생태유아교육적 관점에서 -
    하정연 생태유아교육연구 9 (4) : 109 ~ 133 [2010]
  • The unforgiving complexity of teaching: Avoiding simplicity in an age of accountability
    Cochran-Smith, M.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25 : 223 ~ 229 [2003]
  • The influence of teachers efficacy and beliefs regarding mathematics instruction in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Brown, E. T.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9 : 44 ~ 54 [2005]
  • The art of case study research
    Stake, R. E. Sage [2000]
  • Ted Aoki의 교사론 ― 교사와 교육과정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성훈 인간연구 15 (15) : 236 ~ 255 [2008]
  • Teacher flexibility in mathematical discussion
    Leikin, R. Mathematical Behavior 26 : 328 ~ 347 [2007]
  • Teachable moments
    Hyun, E. Peter Lang [2006]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Merriam, S. Jossey-Bass.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and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1998]
  • Qualitative evaluation and research methods: A systematic approach
    Patton, M. Q. Sage [2002]
  • Preparing teachers for a changing world
    Hammerness, K. Jossey-Bass : 358 ~ 389 [2005]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 289 ~ 331 [1985]
  • Early childhood teachers’ misconceptions about mathematics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in the United States
    Lee, J. S. Australas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4 (4) : 37 ~ 45 [2009]
  • Early childhood mathematics: Promoting good beginnings. Joint position statement
    Mathematics NAEYC [2002]
  • Discourse, learning and schooling
    O’Connor, M. C. Cambridge University Press : 63 ~ 103 [1996]
  • Curriculum in a new key: The collected works of Ted
    Aoki, T. T. Lawrence Erlbaum [2004]
  • Classroom discussions: using math talk to help students learn, Grades 1-6
    Chapin, S. H. Math solutions publications [2003]
  • Aoki의 교육과정이론에 기초한 아동미술교사의 역할
    임부연 미술교육논총 25 (2) : 85 ~ 110 [2011]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