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중심 말하기 수업의 구축 방안과 기대 효과

논문상세정보
' 체험 중심 말하기 수업의 구축 방안과 기대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bility of understanding subject
  • active learning attitude
  • humanr
  • intentionexpressiveness
  • liberal arts
  • schema energization
  • self-formation
  • speech class
  • speech experience activity
  • 능동적학습 태도
  • 말하기 수업
  • 말하기 체험 활동
  • 배경정보 활성화
  • 인간관계
  • 자아 형성
  • 주제 파악 능력
  • 표현력 강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3 1

0.0%

' 체험 중심 말하기 수업의 구축 방안과 기대 효과' 의 참고문헌

  • 화법교육론
    이창덕 역락 [2010]
  • 토론 기반 말하기 학습에 대한 연구 -대학생의 설득적 말하기 수업을 대상으로-
    서승아 화법연구 (19) : 297 ~ 323 [2011]
  • 체험학습의 이론적 탐색에 대한 고찰
    김영진 교사교육연구 46 (1) [2007]
  • 이공계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말하기’교육방안 연구
    김혜경 비평문학 (54) : 121 ~ 147 [2014]
  • 유창성 요인으로 본 말하기 능력
    김태경 한국언어문화 (34) : 25 ~ 44 [2007]
  •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
    EBS 다큐프라임 도서출판 해냄 [2015]
  • 여성 리더 발화 분석을 통한 말하기 교육 방법론 연구
    유혜원 사회언어학 19 (1) : 129 ~ 158 [2011]
  • 스피치교육프로그램이 의사소통능력과 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서미경 화법연구 (17) : 137 ~ 167 [2010]
  • 스피치 강좌에 대한 학습자들의 인지유형 연구
    김진영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9) : 124 ~ 158 [2012]
  • 새로운 화법교육 연구의 방향과 과제
    이창덕 한국어교육학회 학술발표회 [2007]
  • 삶과 화법
    이창덕 박이정 [2000]
  • 바람직한 화법교육의 방향
    구현정 한말연구 (14) : 1 ~ 24 [2004]
  • 말하기, 듣기교육의 이론과 실제
    엘리자베스 그루건 박이정 [2007]
  • 말하기 학습자의 자기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한 말하기 교육 연구
    유혜원 사회언어학 20 (1) : 111 ~ 134 [2012]
  • 말하기 평가 목표와 평가 기준 설정 방안
    이도영 교육논총 30 (2) [2010]
  • 말하기 교육을 위한 격식 표현 연구 - 공적 말하기를 중심으로 -
    유혜원 교양교육연구 4 (1) : 73 ~ 93 [2010]
  • 말하기 교육에서 글쓰기의 효과와 연계방안
    황성근 작문연구 (8) : 111 ~ 137 [2009]
  • 말하기 교육과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김갑년 텍스트언어학 23 (23) : 177 ~ 201 [2007]
  • 말하기 교육,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 서울대학교 <말하기 > 강좌 공통강의안을 중심으로
    김종영 수사학 (16) : 65 ~ 96 [2012]
  • 대학생의 말하기 불안 양상에 대한 연구
    김지연 화법연구 10 [2007]
  • 대학생의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 스토리텔링 방법론 연구
    이상민 교양교육연구 7 (5) : 261 ~ 285 [2013]
  • 대학생 학습방식에 대한 고찰-체험학습을 중심으로
    김순임 용봉인문논총 41 [2012]
  • 대학생 말하기 교육의 현황과 개선 방안
    전은진 인문과학연구 (32) : 167 ~ 191 [2012]
  • 대학생 대상 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방향
    전영옥 한말연구 (33) : 221 ~ 244 [2013]
  • 대학 화법 교육을 위한 발표중심의 내용구성 방안 연구
    박미영 어문연구 35 (4) [2007]
  • 대학 스피치 교육에 대한 비판적 검토와 대안적 시각
    오세정 서강인문논총 (25) : 87 ~ 114 [2009]
  • 대학 교양 화법 교육의 발전 방안
    전은주 화법연구 (24) : 9 ~ 39 [2014]
  • 대학 ‘사고와 표현’ 교육에 대한 대학생들의 요구 조사 연구
    조재윤 새국어교육 (87) : 247 ~ 272 [2011]
  • 대학 ‘말하기’ 교과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
    김현정 교양교육연구 7 (3) : 597 ~ 625 [2013]
  • 글쓰기와 말하기 교육의 현황과 전망 -대구가톨릭대학교 <글쓰기와 말하기 > 교과목의 경우
    임선애 교양교육연구 6 (4) : 139 ~ 168 [2012]
  • 국어지식의 위계화방안 연구
    민현식 국어교육 108 [2002]
  • 국어와 의사소통
    왕문용 한국문화사 [2008]
  • 국어교육의 위계화
    김대행 국어교육연구 19 [2007]
  • 국어교육을 위한 의사소통 이론
    박재현 [2013]
  • 국어과 선택 과목 ‘화법’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논의
    노은희 국어교육학연구 (28) : 301 ~ 326 [2007]
  • 교양기초교육으로서의 의사소통 교육에 대한 제언: 성균관 대학교의 스피치와 토론 과목 사례
    정현숙 교양교육연구 6 (1) : 33 ~ 70 [2012]
  • 話法 內容 組織 敎育에 대한 비판적 고찰-說得 話法을 중심으로-
    박재현 어문연구(語文硏究) 33 (3) : 509 ~ 534 [2005]
  • ‘창의적 체험 활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체험 활동의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
    정윤경 한국교육학연구 17 (2) : 73 ~ 95 [2011]
  • <사고와 표현 > 수업에 적용해 본 ‘3분 스피치’ 교육의 효용성과 피드백의 실제 -고려대학교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윤희 인문과학연구 (40) : 529 ~ 549 [2014]
  • 7차 교육과정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