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성과 개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ㆍ중 비교연구
소원근
김하균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소원근
김하균
주제어
innovation
Perceived Ease of Use
Perceived Usefulness
Purchase Intention.
Relative Advantage
Self-Confidence
user interface
utility
개인의 혁신성
구매의도
상대적 이점
유틸리티
인터페이스
자기효능감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6,591)
자기효능감 3,556건
구매의도 1,527건
innovation 362건
지각된 유용성 277건
perceived usefulness 276건
인터페이스 132건
perceived ease of use 107건
지각된 용이성 78건
user interface 68건
utility 67건
self-confidence 56건
상대적 이점 29건
purchase intention. 22건
relative advantage 18건
개인의 혁신성 13건
유틸리티 3건
인용/피인용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성과 개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 ...
'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성과 개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ㆍ중 비교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nnovation
perceived ease of use
perceived usefulness
purchase intention.
relative advantage
self-confidence
user interface
utility
개인의 혁신성
구매의도
상대적 이점
유틸리티
인터페이스
자기효능감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0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nnovation
363
0
0.0%
perceived ease of use
108
0
0.0%
perceived usefulness
277
0
0.0%
purchase intention.
23
0
0.0%
relative advantage
19
0
0.0%
self-confidence
57
0
0.0%
user interface
69
0
0.0%
utility
68
0
0.0%
개인의 혁신성
14
0
0.0%
구매의도
1,528
0
0.0%
상대적 이점
30
0
0.0%
유틸리티
4
0
0.0%
인터페이스
133
0
0.0%
자기효능감
3,557
0
0.0%
지각된 용이성
79
0
0.0%
지각된 유용성
278
0
0.0%
계
6,60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성과 개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ㆍ중 비교연구'
의 참고문헌
박사
휴대폰 속성별 청소년들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전병용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확장된 TAM을 적용한 인터넷 여행상품 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오지은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중국소비자들의 첨단제품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박철
벤처창업연구 6 (1) : 83 ~ 107
[2011]
정보시스템 수용자의 컴퓨터 자기효능감, 정보시스템 품질, 수용태도와 업무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 서울 시내 특1급 POS 정보시스템 수용자를 대상으로 -
김용일
관광연구 27 (2) : 75 ~ 93
[2012]
인터넷 쇼핑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이동철
경영과 정보연구 30 (1) : 211 ~ 226
[2011]
스마트폰 환경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실패 요인 및 서비스 회복에 관한 연구
최훈
경영과 정보연구 31 (1) : 205 ~ 219
[201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 동기와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89 : 87 ~ 99
최영균
[2010]
스마트폰 수용 단계별 앱스토어 이용 성향 비교 분석: 개인 특성과 기술인식 성향 중심으로
강경희
이애리
이중정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0 (2) : 181 ~ 198
[2011]
소비관련 감정,만족,그리고 제품태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학식
임지훈
경영학연구 30 (4) : 1115 ~ 1142
[2001]
박사
사용자 환경과 스마트폰 특성 요인이 인지된 유용성과 사용용이성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개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9]
모바일인터넷 서비스에서의 고객만족과 고객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준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3]
모바일뱅킹 사용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문용은
정보시스템연구 13 (2) : 89 ~ 117
[2004]
모바일 유틸리티 모바일 기기로 구축하는 스마트 러닝시스템
김태형
한국컴퓨터정보학회지 20 (5) : 31 ~ 35
[201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성수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 (8) : 213 ~ 228
[201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앱스토어)의 수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배재권
대한경영학회지 23 (5) : 2399 ~ 2422
[2010]
뉴미디어 초기수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혁신성, 과시성향, 기기인식을 중심으로
박은아
소비자학연구 19 (1) : 93 ~ 113
[2008]
The effect of Attributes of Innovation and Perceived Risk on Product Attitudes and Intention to Adopt Smart Wear
고은주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8 (2) : 81 ~ 101
[2008]
The Human Interface: New Directions for Designing Interactive System
Raskin, J.
ACM press : 2 ~ 5
[2000]
Self-efficacy mechanisms in human agency
Bandura.A
American Psychologist 37 : 122 ~ 147
[1982]
Predicting User Intentions : Compar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with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Mathieson, K.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2 (3) : 173 ~ 191
[1991]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Perceived usefulness, ease of use,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A replication
Adams, D. A.
MIS Quarterly 16 (2) : 227 ~ 247
[1992]
Innovativeness : 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Midgley, D.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 (1) : 229 ~ 242
[1978]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Free press
[1995]
AHP를 이용한 스마트폰 기능적 속성들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유문용
장형유
경영과 정보연구 32 (3) : 61 ~ 81
[2013]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V.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
A Model of Innovation Resistance
Ram,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1) : 208 ~ 212
[1987]
2011-2012 年中国移动电子商务市场研究报告 : 30 ~ 50
iResearch
[2012]
'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성과 개인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ㆍ중 비교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