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경비원의 내부마케팅 구성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이영남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민간경비원의 내부마케팅 구성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orientation
  • internal marketing
  • organization
  • organizational commitment
  • private security guards
  • 고객지향성
  • 내부마케팅
  • 민간경비원
  • 조직 만족
  • 조직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03 0

0.0%

' 민간경비원의 내부마케팅 구성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의 내부 마케팅 활동이 종사원의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홍범 호텔 경영학 연구 1 : 177 ~ 193 [1997]
  • 호텔에서의 내부마케팅과 시장지향성, 그리고 종업원 및 고객 만족과의 관계에 한 연구
    김인섭 관광연구 17 : 133 ~ 150 [2002]
  • 카지노 기업의 내부마케팅, 조직동일시,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성에 대한 연구
    강형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조직행동론
    박내회 박영사 [1997]
  • 조직 내 사회적 교환관계가 공무원의 혁신적 업무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석환 한국행정연구 18 (1) : 3 ~ 33 [2009]
  •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내부마케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인으로
    남석훈 한국비영리연구 8 (2) : 125 ~ 153 [2009]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지사 [2013]
  • 서비스 마케팅 효율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박성수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3 (4) : 71 ~ 102 [1999]
  • 사회복지사의 고객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내재적 요인에 관한 연구 : 내부마케팅, 사회복지사의 태도 및 고객지향성의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김양수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 사립학교 교직원의 고객지향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류은영 국정관리연구 2 (1) : 166 ~ 191 [2007]
  • 대학도서관의 고객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내재요인 연구 : 내부마케팅, 사서의 태도 및 서비스 품질간의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백인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6]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 구청을 중심으로
    이재용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여용재 공주대학교 대학원 [2008]
  •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공공연구기관에 대한 탐색적 접근
    여용재 상업교육연구 21 : 365 ~ 392 [2008]
  • 내부마케팅이 시장지향성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기한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1 (11) : 103 ~ 128 [2003]
  • 내부마케팅이 스포츠시설 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문수 한국체육과학회지 18 (2) : 635 ~ 645 [2009]
  •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 실태와 정책과제: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노용진 한국노동연구원 [2002]
  • The Measuremen t&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8 [1990]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Effects on Self-&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om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 110 ~ 119 [2002]
  • Revising Quality Awareness Through Internal Marketing: An Exploratory Study Among French & English Medium-sized Enterprises
    Barnes, B. R. Total Quality Management 11 (4) : 473 ~ 483 [2000]
  • Relationship Approach to the marketing Function in Service Contexts: The Marketing & Organisational Behaviour Interface
    Gronroos Christia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1) : 3 ~ 12 [1990]
  • Quality perceptions in the financial services sector : the potential impact of internal marketing
    Boshoff, C.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7 (5) : 5 ~ 31 [1996]
  • Performance Productivity & Quality of Frontline Employees in Service Organizations
    Singh, J. Journal of Marketing 64 (1) : 15 ~ 34 [2000]
  • Internal Marketing Orientation Construct & Consequence
    Lings, I. 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4) : 405 ~ 413 [2004]
  • Human Resource Management : Issues & Strategies
    Harrison, R. Addison-Wesley [1993]
  • Corridors of Influence in the Dissemination of Customer-Oriented Strategy to Costumer Contact Service Employee
    Hartline, M. D. Journal of Marketing 64 (2) : 36 ~ [2000]
  • Commentary: Internal marketing issues & challenges
    Ahmed, P. K.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9) : 1177 ~ 1186 [2003]
  • Antecedents & Consequence of Satisfaction & Commitment in Turnover Model: A Reanalysis Using Latent Variable Structural Equation Methods
    Williams, L.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4 (4) : 219 ~ 231 [1986]
  • An Empirical Assessmen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gle, H.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6 : 1 ~ 14 [1981]
  • A Reward Measurement Model of Organizational Buying Behavior
    Person, P. Journal of Marketing 49 : 7 ~ 23 [1985]
  • A Reexamination of Accountants’ Organizational-Professional Conflict
    Aranya, A. N. The Accounting Review 69 : 1 ~ 15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