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인권 그림책 분석
김정화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정화
주제어
childshumanrightseducation
humanrightsofchild
picturebook involving human rights of child
유아 인권
유아 인권 교육
유아 인권 그림책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12)
유아 인권 교육 6건
유아 인권 4건
childshumanrightseducation 1건
유아 인권 그림책 1건
인용/피인용
유아인권 그림책 분석
' 유아인권 그림책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ildshumanrightseducation
humanrightsofchild
picturebook involving human rights of child
유아 인권
유아 인권 교육
유아 인권 그림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ildshumanrightseducation
2
0
0.0%
humanrightsofchild
1
0
0.0%
picturebook involving human r ...
1
0
0.0%
유아 인권
5
0
0.0%
유아 인권 교육
7
0
0.0%
유아 인권 그림책
2
0
0.0%
계
1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인권 그림책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과 일본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인권교육의 내용 비교
정미라
열린유아교육연구 7 (4) : 291 ~ 318
[2003]
초등학교, 나는야, 인권지킴이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학자료 2006-18. 교육과학기술부
[2006]
인권교육활동 체계화 방안연구
이명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00]
인권교육의 이론과 실제
심성보
사람생각 4 : 35 ~ 74
[2000]
인권 교육의 통합적 접근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박상준
시민교육연구 35 (1) : 6 ~ 141
[2003]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인권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Ⅳ -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6) : 5 ~ 29
[2008]
유치원 일일교육계획안의 생활주제와 활동유형에 나타난 유아인권교육 관련 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3 (1) : 25 ~ 42
[2009]
유치원 일일계획안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활동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5) : 205 ~ 228
[2008]
유아인권교육활동 프로그램
김숙자
공동체
[2010]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2011]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적용 방안 연구-아디다스(ADIDAS)교수-학습 모형을 중심으로
전라북도교육정책연구정보원
전라북도교육정책연구정보원
[2012]
유아용 인권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양희
국가인권위원회
[2011]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이 경우
양서원
[1997]
유아문학교육
서정숙
창지사
[2010]
유아문학교육
김정원
힉지사
[2014]
유아문학 : 이론과 적용
김현희
학지사
[2008]
유아교사를 위한 인권교육활동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인숙
국가인권위원회
[2011]
유아 인권교육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서정은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2001]
유·초·중·고 인권교육과정 개발연구
문용린
국가인권위원회
[2003]
영유아보육시설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의 참여권의 신장방안
이용교
아동과 권리 8 (2) : 169 ~ 188
[2004]
영유아기 권리에 대한 유엔의 권고 분석 - 유엔아동권리위원회의 일반논평을 중심으로-
황옥경
아동과 권리 16 (1) : 27 ~ 49
[2012]
박사
영유아 인권 및 인권교육에 대한 실태 및 교사 인식분석
이미숙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아디다스(ADIDAS) 교수모형을 적용한 인권교육활동이유아의 인권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희영
어린이미디어연구 14 (3) : 183 ~ 210
[2015]
아동권리교육의 실태 분석
황옥경
아동과 권리 14 (4) : 677 ~ 706
[2010]
아동권리 보장과 보호
이재연
정신건강연구 15 : 46 ~ 54
[1996]
동화자료를 활용한 사회과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염하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어요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2007]
그림책을 활용한 인권교육활동이 유아의자아존중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미나
홀리스틱교육연구 19 (1) : 99 ~ 119
[2015]
국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 인권 관련 교육내용 분석
조주랑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교육과정의 분석을 통한 인권교육에 관한 연구
김이정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교사를 위한 학교 인권교육의 이해
구정화
아침이슬
[2004]
교과교육에서의 인권교육 강화를 위한 자료 개발 연구
이명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1]
경제동화를 활용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수 연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경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The challenge of human rights education
Starky, H.
Cassell
[1999]
The Ideologies of children’s Rights
Wolfson, S. A.
Kluwer Academic Publishes : 7 ~ 27
[1992]
Teaching and Learning about Human Rights
Lister, L.
School Education Division, Council of Europe
[1984]
Human Rights Education in the School Systems of Europe, Centrl Asia and North America : A Compendium of Good Practice
Council of Europe
OSCE/ODIHR
[2009]
General Comment No. 7 Impiementing child rights in early childfood
UN CRC
United Nations
[2005]
Aesthetic approaches to children’s literature
Nikolajeva, M.
Scarecrow press, Inc
[2005]
' 유아인권 그림책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