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박성덕
김은정
김경철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성덕
김은정
김경철
주제어
Action Study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Reflective Simulated Instruction
Teaching Professionalism
반성적 모의수업
수업전문성
실행연구
예비 유아교사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1,676)
예비 유아교사 930건
실행연구 408건
수업전문성 200건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95건
teaching professionalism 37건
반성적 모의수업 3건
reflective simulated instruction 2건
action study 1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 ...
'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tion study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reflective simulated instruction
teaching professionalism
반성적 모의수업
수업전문성
실행연구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8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tion study
2
0
0.0%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 ...
96
0
0.0%
reflective simulated instruct ...
3
0
0.0%
teaching professionalism
38
0
0.0%
반성적 모의수업
4
0
0.0%
수업전문성
201
0
0.0%
실행연구
409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계
1,68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의 참고문헌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반성성향과 수업운영전략 분석
조문숙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 102 ~ 123
[2002]
박사
초등교사의 발달 지향적 자기 평가 도구 개발 연구
이종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초등 도덕과에서 ‘좋은 수업’의 의미와 방향 : ‘초등도덕과교육’ 강좌의 모의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장승희
초등도덕교육 38 (38) : 235 ~ 265
[2012]
체계적인 모의수업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사고변화 분석 - 유치원 하루 일과 모의수업을 중심으로 -
권은주
유아교육연구 30 (2) : 57 ~ 82
[2010]
질적 기술, 분석, 해석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2 (2) : 27 ~ 63
[1999]
유아교사 양성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낙흥
유아교육학논집 12 (2) : 195 ~ 212
[2008]
유아교사 양성대학 전공 강좌에서 이론과 교수경험의 통합운영에 대한 예비교사, 지도교사 및 담당교수의 반은 분석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0 (1) : 139 ~ 162
[2000]
박사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과정과 의미
김정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예비교사의 수업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방안 연구
김현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0]
예비 체육 교사의 수업 시연을 통한 자기수업반성에 관한 연구
김원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25 ~ 52
[2010]
예비 교사를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티칭의 효과와 운영 전략 탐색
서윤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4) : 271 ~ 297
[2009]
수업반성이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과 반성수준에 미치는 영향
이진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2]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수업 전문성 일반 기준과 활용방안
임찬빈
[2006]
반성적 사고와 유아 교사교육
박은혜
유아교육연구 16 (1) : 175 ~ 192
[1996]
반성방법의 차이가 예비 지리교사의 수업전문지식에 미치는 영향
이소영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7 (4) : 459 ~ 476
[2011]
마이크로티칭이 예비보건교육사의 자기효능감 및 발표불안에 미치는 효과
권명순
한국보건간호학회지 26 (1) : 91 ~ 100
[2012]
박사
마이크로티칭이 영어과 예비교사들의 TEE 수업능력과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황상훈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마이크로티칭을 통한 반성적 수업분석의 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능력 향상에 주는 의미
조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6 (5) : 109 ~ 139
[2011]
마이크로티칭과 초등 예비교사교육 -초등 예비교사들의 인식과 자기평가를 중심으로-
조영남
초등교육연구 24 (1) : 65 ~ 84
[2011]
마이크로티칭 분석에 기초한 예비교사의 수업반성 및 자기평가 - 유아동작교육을 중심으로 -
권혜진
한국영유아보육학 74 (74) : 77 ~ 99
[2013]
마이크로티칭 기법을 활용한 발표수업이 대학생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정태희
교육과정연구 22 (4) : 189 ~ 208
[2004]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동작교육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심
유아교육학논집 9 (3) : 31 ~ 56
[2005]
교육현장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방법
이혁규
교육비평 25 (0) : 196 ~ 213
[2009]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
Mills, G. E.
우리교육
[2005]
과학 모의 수업에 대한 반성 저널 쓰기와 토론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생산적 반성 증진
윤혜경
초등과학교육 32 (2) : 113 ~ 126
[2013]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ön, D.
Basic Books
[1983]
The effects of a microteaching program upon the critical thinking skills of studentservice teachhers
Trent-Wilson, V.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51 (9) : 2676 ~ 2677
[1991]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eacher efficacy
Ross, J. A.
Advances in research on teaching 7 : 49 ~ 74
[1998]
The action research planner
Kemmis, S.
Deakin University Press
[1998]
Teaching student teachers to reflect
Zeichner, K.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 23 ~ 48
[1987]
Teachers‟ maxims in language teaching
Richards, J. C.
TESOL quarterly 30 (2) : 281 ~ 296
[1996]
Second language education
Gebhard,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Reflective teaching in second language classrooms
Richards, J. C.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C.
Pearson Education group : 110 ~ 120
[2002]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
Bogdan, R. C.
Allyn & Bacon
[2006]
Prepar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Transforming the apprentice through dialectic
Ross, D.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0 (2) : 31 ~ 35
[1989]
How we think: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s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ocess
Dewey, J.
D. C. Heath
[1933]
Handbook research on teaching
Clark, C. M.
Macmillan : 255 ~ 296
[1986]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Kemmis, S.
Sage : 1 ~ 14
[2000]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ön, D.
Jossey-Bass
[1987]
Democracyand Education
Dewey, J.
MacmillanCompany
[1916]
박사
ASSURE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모의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조희정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3]
'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