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현정 2015년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t?horticultureintegratedprogram
  • interpersonal relationship
  • physically handicapped young children
  • self-concept
  • 대인관계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
  • 자아개념
  • 지체장애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69 0

0.0%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박사
  • 현실요법을 적용한 원예치료 상담프로그램이 보육교사의 자아존중감, 교사-유아상호작용,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철벽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013]
  • 박사
  • 치매노인의 기억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미치는 원예치료의 효과
    김홍열 화훼연구 11 (1) : 61 ~ 66 [2003]
  •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적 사용과 대인관계 능력에 관한 연구
    이희열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집단미술치료가 지체장애인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주성권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2010]
  • 지체장애인의 사회적 지지체계가 사회통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현동관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7]
  • 지체장애 및 뇌병변장애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을 위한 미술치료의 이론적 고찰
    이우경 심리치료 : 다학제적 접근 13 (1) : 113 ~ 131 [2013]
  • 지체부자유아 어머니의 자존감, 양육스트레스 및 스트레스대처
    허효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지체부자유 학생의 자아 존중감 특성 연구
    주현숙 중복․지체부자유교육학회 40 : 159 ~ 175 [2002]
  • 지체부자유 학생의 교사 행동 지각과 자아 개념의 특성 및 관계
    박화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1) : 129 ~ 150 [2003]
  • 지적장애아동의 주의집중력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Skinner의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원예치료
    김보영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10]
  • 제빵활동이 정신지체 고등부 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성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박사
  • 인간의 자아개념 탐구
    송인섭 학지사 [1998]
  • 음악치료가 뇌병변 장애인의 심리적 고통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서순석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2009]
  • 원예활동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대인관계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허유미 제주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12]
  • 원예활동이 지체부자유아동의 자아개념, 대인관계,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순덕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원예활동이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정서적 및 부적응 행동특성에 미치는 효과
    백정경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원예치료프로그램이 중증 지체장애인의 정서적·사회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손봉순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2011(춘계) : 182 ~ 184 [2011]
  • 박사
  • 원예치료의 기초
    손기철 쿠북 [2007]
  • 원예치료가 지체장애인의 자아존중감,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 및 손 기능에 미치는 영향
    이명희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3 (5) : 9 ~ 16 [2010]
  • 원예치료가 지체 장애인의 손기능과 감정균형에 미치는 영향
    김홍렬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1 (3) : 83 ~ 89 [2008]
  • 원예치료가 정신지체 장애인의 심리·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권영희 서울시립대학교 산업대학원 [2006]
  • 원예치료가 정신분열증 환자의 대인관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조태옥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2014]
  • 원예치료가 정서·행동장애 위험아동의 자아개념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민아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 147 ~ 148 [2013]
  • 원예치료가 장애인공동생활가정(Group Home)에 거주하는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현정선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4]
  • 원예치료가 공동생활시설 내 지체 장애인의 손기능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안재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7]
  • 원예치료가 고등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불안에 미치는 영향
    정희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2]
  • 원예치료가 고등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대인관계 향상에 미치는 영향
    조승이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지적 장애 아동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박화신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2011(추계) : 161 ~ 162 [2011]
  •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영필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원 [2013]
  • 원예치료 수업이 대안학교 학생의 상태 특성 불안 감소와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나경미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6]
  • 원예 활동이 지체장애 아동의 자아 존중감, 행복감, 작업활동 평가에 미치는 영향
    양명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1) : 105 ~ 121 [2010]
  •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이 지각한 자신에 대한 타인의 평가와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적응
    김미진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실내원예활동이 지체부자유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향상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사회적 기술을 적용한 원예치료가 성인여성 정신지체인의 대인관계와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지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사회적 기술 중재전략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기술, 문제행동 및 학업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향지 大邱大學校 大學院 [1997]
  • 부모교육을 통한 미술치료가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영주 예술심리치료연구 7 (3) : 1 ~ 20 [2011]
  •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향상을 위한 운동치료, 미술치료 및 원예치료의 효과
    윤경은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6 (3) : 2 ~ 18 [2003]
  • 미술치료에서 이미지의 인지적 기능과 그 치료적 측면에 관한 연구: 콜라주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이모영 예술심리치료연구 10 (2) : 95 ~ 122 [2014]
  • 뇌성마비학생의 자아존중감 특성
    김기장 우석대학교 대학원 [2002]
  • 박사
  • 뇌성마비 학생의 교우관계가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윤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 긍정적 심리학을 적용한 원예치료가 문제아동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주은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8]
  • 구조화된 인형의 집 놀이 활동이 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147 ~ 168 [2006]
  • 肢體不自由學生의 自我槪念 特性
    康皓鎭 大邱大學校 大學院 [1987]
  •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Coopersmith, S. Freema & Co [1967]
  •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 Postitive events and Social supports and buffers of life change stress
    Cohen, S. Jour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13 : 99 ~ 126 [1983]
  • Multimodal 사회기술 훈련을 도입한 원예치료가 지체부자유아의 사회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차명진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9]
  • Mind, Self & Society
    Mead, George H.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34]
  • KISE 발달척도
    정대영 국립특수교육원 [1996]
  • Friendship and Peer relations
    Hartup, W. W. John Wiley & Sons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