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현정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현정
주제어
Art?HorticultureIntegratedProgram
interpersonal relationship
Physically Handicapped Young Children
self-concept
대인관계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
자아개념
지체장애유아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1,161)
대인관계 611건
자아개념 240건
self-concept 166건
interpersonal relationship 144건
인용/피인용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rt?horticultureintegratedprogram
interpersonal relationship
physically handicapped young children
self-concept
대인관계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
자아개념
지체장애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6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rt?horticultureintegratedpro ...
1
0
0.0%
interpersonal relationship
145
0
0.0%
physically handicapped young ...
1
0
0.0%
self-concept
167
0
0.0%
대인관계
612
0
0.0%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
1
0
0.0%
자아개념
241
0
0.0%
지체장애유아
1
0
0.0%
계
1,16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현실치료 집단상담이 내적 통제성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전경표
가톨릭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2001]
현실요법을 적용한 원예치료 상담프로그램이 보육교사의 자아존중감, 교사-유아상호작용,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철벽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2013]
박사
해결중심의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대인관계 개선에 미치는 효과
강향옥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치매노인의 기억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미치는 원예치료의 효과
김홍열
화훼연구 11 (1) : 61 ~ 66
[2003]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적 사용과 대인관계 능력에 관한 연구
이희열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집단미술치료가 지체장애인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주성권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2010]
지체장애인의 사회적 지지체계가 사회통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현동관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7]
지체장애 및 뇌병변장애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을 위한 미술치료의 이론적 고찰
이우경
심리치료 : 다학제적 접근 13 (1) : 113 ~ 131
[2013]
지체부자유아 어머니의 자존감, 양육스트레스 및 스트레스대처
허효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지체부자유 학생의 자아 존중감 특성 연구
주현숙
중복․지체부자유교육학회 40 : 159 ~ 175
[2002]
지체부자유 학생의 교사 행동 지각과 자아 개념의 특성 및 관계
박화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1) : 129 ~ 150
[2003]
지적장애아동의 주의집중력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Skinner의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원예치료
김보영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10]
제빵활동이 정신지체 고등부 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성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자아존중감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효과
김금숙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인간의 자아개념 탐구
송인섭
학지사
[1998]
음악치료가 뇌병변 장애인의 심리적 고통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서순석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2009]
원예활동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대인관계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허유미
제주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12]
원예활동이 지체부자유아동의 자아개념, 대인관계,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순덕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원예활동이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정서적 및 부적응 행동특성에 미치는 효과
백정경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원예치료프로그램이 중증 지체장애인의 정서적·사회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손봉순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2011(춘계) : 182 ~ 184
[2011]
박사
원예치료프로그램이 1급 지적장애인의 사회성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윤례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2]
원예치료의 기초
손기철
쿠북
[2007]
원예치료가 지체장애인의 자아존중감,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 및 손 기능에 미치는 영향
이명희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3 (5) : 9 ~ 16
[2010]
원예치료가 지체 장애인의 손기능과 감정균형에 미치는 영향
김홍렬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1 (3) : 83 ~ 89
[2008]
원예치료가 정신지체 장애인의 심리·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권영희
서울시립대학교 산업대학원
[2006]
원예치료가 정신분열증 환자의 대인관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조태옥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2014]
원예치료가 정서·행동장애 위험아동의 자아개념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민아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 147 ~ 148
[2013]
원예치료가 장애인공동생활가정(Group Home)에 거주하는 성인 정신지체 장애인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현정선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4]
원예치료가 공동생활시설 내 지체 장애인의 손기능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안재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7]
원예치료가 고등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불안에 미치는 영향
정희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2]
원예치료가 고등학교 정신지체 학생의 대인관계 향상에 미치는 영향
조승이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원예치료ㆍ미술치료가 학교 부적응 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영향
배혜진(Hye-Jin Bae)
손기철
엄수진(Su-Jin Um)
은옥주(Ok-Joo Eun)
최외선(Wae-Sun Choi)
한국원예학회 학술발표요지 3 (2002)
[2002]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지적 장애 아동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박화신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 학술발표대회, 2011(추계) : 161 ~ 162
[2011]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영필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원
[2013]
원예치료 수업이 대안학교 학생의 상태 특성 불안 감소와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나경미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6]
원예 활동이 지체장애 아동의 자아 존중감, 행복감, 작업활동 평가에 미치는 영향
양명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1) : 105 ~ 121
[2010]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이 지각한 자신에 대한 타인의 평가와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적응
김미진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4]
실내원예활동이 지체부자유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향상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사회적 기술을 적용한 원예치료가 성인여성 정신지체인의 대인관계와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지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사회적 기술 훈련이 지체부자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적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신영원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사회적 기술 중재전략이 정신지체아의 사회적 기술, 문제행동 및 학업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향지
大邱大學校 大學院
[1997]
부모교육을 통한 미술치료가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영주
예술심리치료연구 7 (3) : 1 ~ 20
[2011]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향상을 위한 운동치료, 미술치료 및 원예치료의 효과
윤경은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6 (3) : 2 ~ 18
[2003]
미술치료에서 이미지의 인지적 기능과 그 치료적 측면에 관한 연구: 콜라주 인터뷰 분석을 중심으로
이모영
예술심리치료연구 10 (2) : 95 ~ 122
[2014]
뇌성마비학생의 자아존중감 특성
김기장
우석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뇌성마비학생의 자아개념 특성
백선영
大邱大學校 大學院
[1993]
뇌성마비 학생의 교우관계가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윤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긍정적 심리학을 적용한 원예치료가 문제아동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주은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8]
구조화된 인형의 집 놀이 활동이 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147 ~ 168
[2006]
肢體不自由學生의 自我槪念 特性
康皓鎭
大邱大學校 大學院
[1987]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Coopersmith, S.
Freema & Co
[1967]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Postitive events and Social supports and buffers of life change stress
Cohen, S.
Jour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13 : 99 ~ 126
[1983]
Multimodal 사회기술 훈련을 도입한 원예치료가 지체부자유아의 사회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차명진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09]
Mind, Self & Society
Mead, George H.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34]
KISE 발달척도
정대영
국립특수교육원
[1996]
Friendship and Peer relations
Hartup, W. W.
John Wiley & Sons
[1975]
' 미술·원예 통합프로그램이 지체장애유아의 자아개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