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집단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백경미
김갑숙
최외선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백경미
김갑숙
최외선
주제어
Groupartactivity
School Adaptation
self-esteem
transactional analysis
교류분석
자아존중감
집단미술활동
학교생활적응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5,999)
자아존중감 3,198건
self-esteem 1,902건
학교생활적응 690건
school adaptation 85건
교류분석 85건
transactional analysis 34건
집단미술활동 3건
groupartactivity 2건
인용/피인용
집단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
' 집단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roupartactivity
school adaptation
self-esteem
transactional analysis
교류분석
자아존중감
집단미술활동
학교생활적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0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roupartactivity
3
0
0.0%
school adaptation
86
0
0.0%
self-esteem
1,903
0
0.0%
transactional analysis
35
0
0.0%
교류분석
86
0
0.0%
자아존중감
3,199
0
0.0%
집단미술활동
4
0
0.0%
학교생활적응
691
0
0.0%
계
6,00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집단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현대의 교류분석
Stewart, I.
학지사
[2010]
박사
해결중심 집단미술치료의 운영 형태가 여고생의 몰입, 자기효능감,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최윤숙
영남대학교
[2011]
한국화 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정신분열병 입원환자의 자아존중감게 미치는 효과
박완용
원광대학교
[2009]
학습동기척도(A)와 학교적응 척도(B)의 타당화 및 두 척도 변인간의 관계 분석
김용래
교육연구논총 17 : 3 ~ 39
[2000]
학급단위의 교류분석적 미술치료 운영형태가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백경미
미술치료연구 19 (5) : 1173 ~ 1191
[2012]
초중고생의 동적가족화에 나타난 행위비교연구
최외선
미술치료연구 3 (1) : 71 ~ 81
[1996]
초등학생의 학교 행복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아존중감과 적응유연성의 이중 매개효과
신성철
아동교육 24 (2) : 265 ~ 280
[2015]
박사
초등학교 아동의 자아개념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류분석의 스트로크 이론을 적용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그 효과에 관한 연구
김정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초, 중, 고, 대학생의 학교적응: 자아존중감과 외모만족의 효과
정명숙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480 ~ 481
[2009]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수준 및 자아존중감 안정성과 공격성의 관계
박영란
한국보육지원학회지 7 (2) : 61 ~ 79
[2011]
청소년 심리의 이해
임영식
학문사
[2000]
청소년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가족 의사소통과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민지
대구가톨릭대학교
[2011]
박사
집단미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아동의 학습동기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인간중심 미술치료를 중심으로
김인선
김인선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9]
집단미술치료가 초등학교의 부적응행동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허옥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집단미술치료가 청소년의 자기존중감과 사회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전미향
최외선
영남대학교
[1998]
집단미술치료가 여고생의 스트레스대처방식과 학교적응 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주경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2006]
집단미술치료가 부적응 중학생의적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양영숙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집단미술치료가 결손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송희정
임상미술치료학연구 2 (2) : 35 ~ 54
[2007]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박영하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자기성장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대인관계 향상에 미치는 효과
권성혜
이수연
학생생활연구 10 (1) : 97 ~ 112
[2005]
임상간호사의 자아상태, 대인태도가우울에 미치는 영향: 상호교류분석을 중심으로
이 숙
정신간호학회지 10 (4) : 604 ~ 614
[2001]
이구동성 미술치료
Rubin. J. A.
학지사
[2001]
의사거래 분석적 상담. 이형득(편저) 상담이론
김성희
교육과학사
[1992]
아이는 성공하기 위해태어난다
James, M.
샘터사
[1995]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행복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준호
대구대학교
[2014]
아동미술치료
Rubin. J. A.
지와 사랑
[2010]
스트로크기법 중심의 교류분석 프로그램 적용이 초등학생의 대인관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조성희
교류분석연구 2 (2) : 39 ~ 53
[2011]
생활 속의 교류분석 관계의 미학 TA
이영호
학지사
[2011]
부부의사소통 및 친밀감 증진을 위한 교류분석적 부부미술치료사례
백경미
미술치료연구 18 (5) : 1113 ~ 1133
[2011]
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부부프로그램이 기혼여성의 부부간 의사소통과 결혼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오명선
예술심리치료연구 4 (2) : 49 ~ 77
[2008]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한국미술치료학회
동아문화사
[1997]
미술치료
Malchiodi, C. A.
조형교육
[2000]
또래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의사소통기술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이황은
영남대학교
[2009]
박사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유형에 따른 학생의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이점순
부산교육대학교
[2006]
교분석 프로그램이 빈곤아동의 자아상태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정안선
교류분석과 심리사회치료연구 5 (1) : 55 ~ 80
[2008]
교류분석을 활용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청소년기 부모-자녀관계와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김윤주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2011]
교류분석-집단미술치료가 부부친밀감과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오명선
영남대학교
[2010]
교류분석(TA)이론에 기초한 초기 청소년의 자아상태 및 스트로크와 학교적응의 관계
김미례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 (2) : 183 ~ 200
[2008]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아동보호치료시설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인간관계능력향상에 미치는 효과
배영숙
인제대학교
[2003]
교류분석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영화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교류분석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이순복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Using the implicit association test to measure self-esteem and self-concept
Greenwald, A. 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6) : 1022 ~ 1038
[2000]
Transactional analysis and health promotion
Ebana, S.
Hanaoka, K.
Katsura, T.
Koike, K.
Matsuno, T.
Murakami, M.
International Congress Series 1287 : 164 ~ 167
[2006]
The relative effectiveness of transactional analysis and human relations
Devincentis, M. D.
Mississippi State University
[1974]
The effects of self-esteem, success-failure, and self-consciousness on tass performance
Brockner,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7 : 235 ~ 248
[1979]
The effectiveness of group consultation in the method of transactional analysis over the student's communicative skills
Mohammadi, M.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5 : 1490 ~ 1492
[2010]
The effect of transactional analysis workshops on interpersonal relationship and communication behavior
McClenaghan, J. C.
University of Colorado
[1976]
박사
TA집단상담프로그램이 전문계고등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의사소통 방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임
대구가톨릭대학교
[2008]
TA이론에 기초한 고등학생의 자기존중감 및 대인관계 향상 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조병금
한국교원대학교
[2008]
TA-stroke 훈련 프로그램이 자아상태에미치는 영향
전영철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TA for teens(and other important people)
Freed, A. M.
Jalmar Press
[1976]
Society and the adolescence self-image
Rosenberg, H.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Social support, sense of community in school, and self-efficacy as resources during early adolescence: an integrative model
Vieno, A.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39 : 177 ~ 190
[2007]
Self-presentational motivations and personality differences in self-esteem
Baumeister, R. F.
Journal of personality 57 : 547 ~ 579
[1989]
Self-esteem in children with special educational needs
Gurney, P. W.
NY;Routledge
[1988]
Self-esteem in a broad spectrum approach for mental health promotion
Mann, M.
Health Education Research 19 (4) : 357 ~ 372
[2004]
Self-concept as measured by the piers-harris children's self concept scale before and after a transactional
Carusi, J. A.
Rutgers University
[1983]
Self-concept and the stability of personality : Crosssectional comparisons of self-reports and rating
MaCrae, R,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3 (6) : 1282 ~ 1292
[1982]
School as a source of stress to children : An analysis of casual and ameliorative influences
Elias, M. J.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27 (4) : 393 ~ 407
[1989]
Review of the book Handbook of studies on depression
Beck, A. T.
Journal of Nervous and mental disease 167 (11) : 719 ~
[1979]
Peer rejection, negative peer treatment, and school adjustment: Self-concept and classroom engagement as mediating processes
Buhs
Buhs, E. S.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3 (5) : 407 ~ 424
[2005]
Motivation and emotion
Tesser, A.
Blackwell : 184 ~ 203
[2004]
Maltreament risk, self-regulation and maladjustment in later adolescence
Silva, J. T.
Neuropsychiatrie de l'Enfance et de l'Adolescence 60 (5) : 149 ~ 156
[2012]
Effect of TA instruction on empathy, self-esteem, control
Payton, D. D.
Transactional Analysis Journal 9 : 200 ~ 204
[1979]
Child Development and Personality
Mussen, P. H.
Harper &Row
[1990]
Changing lives through redecision therapy
Goulding, M.
Brunner/Mazel, Publishers
[1979]
A comparison between theraputic factors in TA andpsychodynamic therapy groups
Kapur, R.
Transactional Analysis Journal 17 : 294 ~ 300
[1987]
' 집단미술활동을 활용한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