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uster analysis
  • culturaltourist
  • market segmentation
  • motivation
  • travel carrier pattern
  • 군집분석
  • 동기
  • 문화관광객
  • 시장세분화
  • 여행경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09 0

0.0%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의 참고문헌

  • 향토음식 소비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영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김영국 관광학연구 35 (5) : 373 ~ 391 [2011]
  • 해외여행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여행 동기 연구-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이용하여-
    김동연 관광학연구 37 (10) : 33 ~ 52 [2013]
  • 해외 개별자유여행객의 여행동기 - 여행횟수에 따른 여행동기의 차이 분석 -
    이상훈 관광학연구 36 (2) : 201 ~ 220 [2012]
  • 진정성 체험이 문화유산 관광 후 평가에 미치는 영향 -관광동기의 조절효과-
    최정자 관광학연구 38 (2) : 11 ~ 32 [2014]
  • 제주도 방문객의 관광동기 및 이미지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류재숙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21 (1) : 21 ~ 40 [2007]
  • 전통문화관광지 방문객 동기에 관한 연구
    송광인 관광경영연구 14 (4) : 147 ~ 168 [2010]
  • 위기상황시 관광정책사례 분석: 메르스 이후 관광 동향 파악 및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 여행경력프로필(TravelCareerProfile)에 따른 한국과 일본 여성관광객의 추구편익 비교 연구
    이계희 임지현 관광연구 25 (3) : 39 ~ 60 [2010]
  • 여행경력에 따른 장애인의 의사결정에 있어 관광동기의역할 차이 고찰
    이봉구 관광학연구 38 (5) : 229 ~ 252 [2014]
  • 선행관광행동연구의 비판적 고찰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229 [1998]
  • 방한 일본관광객의 문화관광 행동특성
    김순하 호텔관광연구 5 (2) : 29 ~ 49 [2003]
  • 문화유산 방문객의 회복환경지각에 관한 연구 : 서오릉을 중심으로
    조경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관광체험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8 (11) : 137 ~ 150 [2014]
  • 문화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세분시장별 여행만족도에 관한 연구: Fisher’s Z값을 활용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양례 대한지리학회지 43 (6) : 938 ~ 950 [2008]
  • 문화관광정책을 통해 본 민속의 위상
    김명자 민속연구 10 : 105 ~ 133 [2000]
  • 문화관광자 분류모델 적용: 우선성 정도와 경험의 깊이를 기준으로
    송대효 문화관광연구 8 (1) : 25 ~ 43 [2006]
  • 문화관광객의 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선택행동분석
    이정규 문화관 4 (2) : 107 ~ 127 [2002]
  •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 관광형태와 선호관광지를 고려한 이단계 군집분석의 적용 -
    오정학 관광학연구 34 (8) : 167 ~ 189 [2010]
  • 문화관광객 세분시장의 구매행동 분석:추구편익을중심으로
    김상회 반정화 이정규 문화관광연구 3 (2) : 7 ~ 27 [2001]
  • 문화관광객 선택속성에 따른 세분시장별 관광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송재호 관광연구저널 25 (4) : 55 ~ 70 [2011]
  •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화지구 조성방안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25 (1) : 253 ~ 270 [2001]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 관광동기에 따른 세계자연유산지구 방문객 시장세분화 - 거문오름 사례를 중심으로 -
    고미영 관광학연구 35 (4) : 11 ~ 30 [2011]
  • 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만족관계 -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따른 방문영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오민재 관광학연구 36 (2) : 179 ~ 199 [2012]
  • 경주 신라문화제 참여동기와 추구편익에 따른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고호석 관광연구 20 (2) : 1 ~ 18 [2005]
  • 강원도 관광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유종서 관광연구 26 (5) : 383 ~ 397 [2011]
  • 文化觀光의 固有性과 脫近代觀光- 文化遺産의 觀光資源化에 관한 論議 -
    김규호 관광학연구 34 (2) : 11 ~ 31 [2010]
  • 世界自然遺産地區 觀光客의 動機와 特性: 濟州火山섬과 鎔巖洞窟系 觀光客을 對象으로
    오민재 관광학연구 33 (2) : 303 ~ 326 [2009]
  • Travel motivation and travel career patterns: A further conceptual adjustment
    Lee, U. I. Second Asia Pacific Forum for Graduate Research in Tourism. Conference Proceedings [2003]
  • Travel Motivation and Travel Career Pattern -A Study on Australians-
    Ukil (lui) Lee 관광레저연구 16 (4) : 163 ~ 184 [2004]
  • Towards a classification of cultural tourists
    McKercher, B.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4 (1) : 29 ~ 38 [2002]
  • The travel career ladder : An appraisal
    Ryan,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1) : 936 ~ 957 [1998]
  • The Ulysses factor : Evaluating visitors in tourist settings
    Pearce, P. Springer-Verlag [1998]
  • Motivation, Participation and Preference: A Multi-Segmentation Approach of the Australian Nature Travel Market
    Lang. C. T.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6 [1997]
  • Link between tourists, heritage, and reasons for visiting heritage sites
    Poria, Y. Journal of Travel Research 43 (1) : 19 ~ 28 [2004]
  • Implications of Repeat Visitor Patterns: The Cheju Island Case
    Pyo, S. Tourism Analysis 3 : 181 ~ 187 [1998]
  • Heritage site perceptions and motivations to visit
    Poria, Y.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3) : 318 ~ 326 [2006]
  • Been There, Done That
    Elliott, M. Economist 318 (7699) : 8 ~ 10 [1991]
  • A Comparative Study of International Cultural Tourists
    McKercher, B.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11 (2) : 95 ~ 107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