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송화성(Song, Hwasung)
조경신(Cho, Kyuong-Shin)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화성(Song, Hwasung)
조경신(Cho, Kyuong-Shin)
주제어
Cluster Analysis
culturaltourist
market segmentation
motivation
Travel Carrier Pattern
군집분석
동기
문화관광객
시장세분화
여행경력
참고문헌( 41)
유사주제 논문( 2,799)
군집분석 833건
motivation 675건
동기 515건
cluster analysis 423건
시장세분화 221건
market segmentation 115건
여행경력 7건
culturaltourist 5건
문화관광객 3건
travel carrier pattern 2건
인용/피인용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uster analysis
culturaltourist
market segmentation
motivation
travel carrier pattern
군집분석
동기
문화관광객
시장세분화
여행경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0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uster analysis
424
0
0.0%
culturaltourist
6
0
0.0%
market segmentation
116
0
0.0%
motivation
676
0
0.0%
travel carrier pattern
3
0
0.0%
군집분석
834
0
0.0%
동기
516
0
0.0%
문화관광객
4
0
0.0%
시장세분화
222
0
0.0%
여행경력
8
0
0.0%
계
2,80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의 참고문헌
향토음식 소비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영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김영국
관광학연구 35 (5) : 373 ~ 391
[2011]
해외여행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여행 동기 연구-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이용하여-
김동연
관광학연구 37 (10) : 33 ~ 52
[2013]
해외 개별자유여행객의 여행동기 - 여행횟수에 따른 여행동기의 차이 분석 -
이상훈
관광학연구 36 (2) : 201 ~ 220
[2012]
진정성 체험이 문화유산 관광 후 평가에 미치는 영향 -관광동기의 조절효과-
최정자
관광학연구 38 (2) : 11 ~ 32
[2014]
제주도 방문객의 관광동기 및 이미지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류재숙
이승곤
관광연구저널 21 (1) : 21 ~ 40
[2007]
전통문화관광지 방문객 동기에 관한 연구
송광인
관광경영연구 14 (4) : 147 ~ 168
[2010]
일본인 문화관광객의 선택행동 분석
반정화
관광연구 14 : 49 ~ 66
[1999]
위기상황시 관광정책사례 분석: 메르스 이후 관광 동향 파악 및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수원시정연구원
[2015]
여행경력프로필(TravelCareerProfile)에 따른 한국과 일본 여성관광객의 추구편익 비교 연구
이계희
임지현
관광연구 25 (3) : 39 ~ 60
[2010]
여행경력에 따른 장애인의 의사결정에 있어 관광동기의역할 차이 고찰
이봉구
관광학연구 38 (5) : 229 ~ 252
[2014]
선행관광행동연구의 비판적 고찰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229
[1998]
방한 일본관광객의 문화관광 행동특성
김순하
호텔관광연구 5 (2) : 29 ~ 49
[2003]
문화유산 방문객의 회복환경지각에 관한 연구 : 서오릉을 중심으로
조경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관광체험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8 (11) : 137 ~ 150
[2014]
문화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세분시장별 여행만족도에 관한 연구: Fisher’s Z값을 활용한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양례
대한지리학회지 43 (6) : 938 ~ 950
[2008]
문화관광정책을 통해 본 민속의 위상
김명자
민속연구 10 : 105 ~ 133
[2000]
문화관광자 분류모델 적용: 우선성 정도와 경험의 깊이를 기준으로
송대효
문화관광연구 8 (1) : 25 ~ 43
[2006]
문화관광객의 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선택행동분석
이정규
문화관 4 (2) : 107 ~ 127
[2002]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 관광형태와 선호관광지를 고려한 이단계 군집분석의 적용 -
오정학
관광학연구 34 (8) : 167 ~ 189
[2010]
문화관광객 세분시장의 구매행동 분석:추구편익을중심으로
김상회
반정화
이정규
문화관광연구 3 (2) : 7 ~ 27
[2001]
문화관광객 선택속성에 따른 세분시장별 관광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송재호
관광연구저널 25 (4) : 55 ~ 70
[2011]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화지구 조성방안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25 (1) : 253 ~ 270
[2001]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문화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문화관광선택행동 분석
김성혁
이정규
관광학연구 24 (2) : 253 ~ 275
[2000]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관광동기에 따른 세계자연유산지구 방문객 시장세분화 - 거문오름 사례를 중심으로 -
고미영
관광학연구 35 (4) : 11 ~ 30
[2011]
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만족관계 -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따른 방문영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오민재
관광학연구 36 (2) : 179 ~ 199
[2012]
경주 신라문화제 참여동기와 추구편익에 따른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고호석
관광연구 20 (2) : 1 ~ 18
[2005]
강원도 관광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유종서
관광연구 26 (5) : 383 ~ 397
[2011]
文化觀光의 固有性과 脫近代觀光- 文化遺産의 觀光資源化에 관한 論議 -
김규호
관광학연구 34 (2) : 11 ~ 31
[2010]
世界自然遺産地區 觀光客의 動機와 特性: 濟州火山섬과 鎔巖洞窟系 觀光客을 對象으로
오민재
관광학연구 33 (2) : 303 ~ 326
[2009]
Travel motivation and travel career patterns: A further conceptual adjustment
Lee, U. I.
Second Asia Pacific Forum for Graduate Research in Tourism. Conference Proceedings
[2003]
Travel Motivation and Travel Career Pattern -A Study on Australians-
Ukil (lui) Lee
관광레저연구 16 (4) : 163 ~ 184
[2004]
Towards a classification of cultural tourists
McKercher, B.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4 (1) : 29 ~ 38
[2002]
The travel career ladder : An appraisal
Ryan,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1) : 936 ~ 957
[1998]
The Ulysses factor : Evaluating visitors in tourist settings
Pearce, P.
Springer-Verlag
[1998]
Motivation, Participation and Preference: A Multi-Segmentation Approach of the Australian Nature Travel Market
Lang. C. T.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6
[1997]
Link between tourists, heritage, and reasons for visiting heritage sites
Poria, Y.
Journal of Travel Research 43 (1) : 19 ~ 28
[2004]
Implications of Repeat Visitor Patterns: The Cheju Island Case
Pyo, S.
Tourism Analysis 3 : 181 ~ 187
[1998]
Heritage site perceptions and motivations to visit
Poria, Y.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3) : 318 ~ 326
[2006]
Been There, Done That
Elliott, M.
Economist 318 (7699) : 8 ~ 10
[1991]
A Comparative Study of International Cultural Tourists
McKercher, B.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11 (2) : 95 ~ 107
[2004]
' 문화관광객의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