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접점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서비스접점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orientation
  • emotionallabor(deepacting
  • job satisfaction
  • surface acting)
  • 감정노동(표면행위
  • 고객지향성
  • 직무만족
  • 진심행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6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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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접점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후원인식의 조절변수 역할검증을 중심으로
    김우진 호텔경영학연구 21 (2) : 19 ~ 35 [2012]
  • 호텔기업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1 (4) : 35 ~ 51 [2012]
  • 호텔 종사원이 지각하는 표현요구가 감정노동, 직무소진 및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지역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이혜미 호텔경영학연구 23 (3) : 105 ~ 122 [2014]
  • 호텔 종사원의 조직갈등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
    최동희 호텔경영학연구 21 (2) : 37 ~ 54 [2012]
  • 호텔 고객접점 근로자의 직무갈등이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우성근 호텔경영학연구 21 (3) : 37 ~ 49 [2012]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감정노동이 소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승미 호텔경영학연구 21 (2) : 277 ~ 294 [2012]
  • 한국심리학회
  • 패밀리레스토랑의 윤리경영이 조직신뢰와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김석영 외식경영연구 15 (2) : 59 ~ 75 [2012]
  • 접점 종사원만족(조직, 직무, 관계)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외식업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연구저널 28 (5) : 91 ~ 101 [2014]
  • 외식산업에서 발생 가능한 감정노동 수준에 따른감정소진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의 관계 - 시나리오를 이용하여 -
    이충형 호텔경영학연구 23 (3) : 183 ~ 200 [2014]
  • 외식사업 비정규직 종사원의 감정노도이 직무소진,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청주지역을 중심으로
    손일락 호텔경영학연구 24 (6) : 181 ~ 195 [2015]
  • 소진의 원인,결과 및 완화요인에 관한 연구:국적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김철원 오정학 이향정 호텔경영학연구 20 (4) : 271 ~ 291 [2011]
  • 백화점 주6일 노동 웃어도 웃는게 아니야, 12. 20일자, 사회일반기사
    이완 한겨레신문사 [2009]
  • www.wikipedia.org
  • www.terms.naver.com/entry.nhn
  • www.ritzcarlton.com/en/Corporate/Default.htm
  • www.outback.com/about-us
  • www.doopedia.co.kr
  • Work & the nature of man
    Herzberg, F. World Publishing Company [1966]
  • When does salespeople’s customer orientation lead to customer loyalty? The differential effects of relational & functional customer orientation
    Homburg, C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9 (6) : 795 ~ 812 [2011]
  • The Link Between Salespeople's Job Satisfaction & Customer Satisfaction in a Business-to-Business Context, A Dyadic Analysis
    Homburg, C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2 (2) : 144 ~ 158 [2004]
  • The Dispositional Causes of Job Satisfaction, A Core Evaluations Approach
    Judge, T. A.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19 : 151 ~ 188 [1997]
  • The Dimensions, antecedents &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Self-discrepancy, A theory relating self & affect
    Higgins, E. T. Psychological Review 94 : 319 ~ 340 [1987]
  • Psychometric Theory(2nd ed.)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Principles of Marketing, Student Value Edition Plus, 16th Ed
    Kotler Pearson College Division [2015]
  •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s a determinant of customer orientation in service organizations
    Wieseke, J. Marketing Letters 18 (4) : 265 ~ 278 [2007]
  •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Hair, J. F. Prentice Hall [1998]
  • Motivation through the design of work, Test of a theory
    Hackman, J. R. Organizational Behavior & Human Performance 16 : 250 ~ 279 [1976]
  • Marketing Management, 14 Ed
    Kotler Prentice Hall [2012]
  • Handbook of Industrial & Organizational Psychology, 2nd ed,,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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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ndbook of Industrial & Organizational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297 ~ 1343 [1976]
  • Examining the Mechanisms Linking Transformational Leadership, Employee Customer Orientation, & Service Performance, The Mediating Roles of Perceived Supervisor & Coworker Support
    Liaw, Y.J Journal of Business & Psychology 25 : 477 ~ 492 [2010]
  • Equity, Theory & research
    Hatfield, E. Allyn & Bacon [1978]
  • Emotional Labor in Korean Local Government, Testing the Consequences of Situational Factors & Emotional Dissonance
    Wilding, M. Public Performance & Management Review 38 (2) : 316 ~ 336 [2015]
  • Emotion work, Feeling &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R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 551 ~ 575 [1979]
  • Coping with Bullying in the Workplace
    Hochschild, A. R European Journal of work & Organizational Psychology : 485 ~ 495 [1983]
  • An opponent-process theory of motivation, I, Temporal dynamics of affect
    Solomon, R.L. Psychological Review 81 (2) : 119 ~ 145 [1974]
  • Affective events theory, a theoretical discussion of the structure, causes & consequences of affective experiences at work
    Weiss, H. M. Research in Organizational Behavior 8 : 1 ~ 74 [1996]
  • A theory of goal setting & task performance
    Locke, E. A. Prentice-Hall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