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와 SSM이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강릉·원주·거제시 도심부를 중심으로 -

' 대형마트와 SSM이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강릉·원주·거제시 도심부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ocation quotient
  • ssm regulation
  • super-super market
  • wholesale market
  • 기업형 슈퍼마켓
  • 대형마트
  • 영업 규제
  • 입지상계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7 0

0.0%

' 대형마트와 SSM이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강릉·원주·거제시 도심부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영업시간 제한 및 휴무일 지정에 따른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매출액 감소 효과에 관한 연구 - 대구광역시를 중심으로 -
    신우진 대한부동산학회지 30 (2) : 81 ~ 99 [2012]
  • 소매업태에 대한 소비자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대전지역 재래시장, 중형마트(SSM),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정난호 유통과학연구 4 (2) : 41 ~ 64 [2006]
  • 상권유형별 대형마트의 영향권 및 매출 영향 요인 분석
    왕효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대형소매점 규제의 해외동향과 정책대응
  •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이용행태 차이에 관한 실증연구- 수도권 주민을 대상으로 -
    김준환 주거환경 11 (1) : 63 ~ 75 [2013]
  • 대형마트와 SSM의 출점이 전통시장의 매출액에 미친 영향-공간적 경쟁구도를 중심으로
    안치호 주거환경 11 (2) : 63 ~ 78 [2013]
  • 대형마트와 SSM 영업규제의 문제점과 제도적․정책적 정비방안에 관한 고찰
    최우용 공법학연구 13 (3) : 217 ~ 248 [2012]
  • 대형마트·SSM 규제 정책형성 과정과 정책갈등에 관한 연구
    김중길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2013]
  • 대형마트. SSM 영업규제에 따른 소비자쇼핑행동수정에 관한 연구
    박한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4]
  • 대형마트 출점이 주변 상권에 미치는 영향: 공간계량경제모형을 이용한 서울시 상권분석
    서용구 유통연구 20 (2) : 47 ~ 64 [2015]
  • 대형마트 의무휴업에 따른 소상공인 매출 증대 실태 및 정책적 시사점 -서울시를 대상으로-
    신승만 서울도시연구 15 (4) : 123 ~ 137 [2014]
  • 대형마트 영업제한의 전통시장 매출 증대에 대한 영향 분석
    김범식 [2012]
  • 대형마트 영업제한에 대한 분석
    정진욱 최윤정 한국경제연구원 세미나자료 : 261 ~ 342 [2013]
  •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규제와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에대한 인식 조사
    천혜정 사회과학연구논총 29 : 383 ~ 416 [2013]
  • 대형마트 및 SSM의 지역경제 기여도 분석 : 청주지역 사례를 중심으로
    조규호 유통경영학회지 17 (3) : 99 ~ 113 [2014]
  • SSM과 중소상인 상생 협력 방안의 연구
    류인철 지역발전연구 12 (1) [2012]
  • SSM(Super-Supermarket)의 매출액에 대한 입지특성요인의 영향 분석
    이근영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LQ지수를 통한 관광산업의 도시공간적 분포의 시간적 변화특성에 관한 연구
    이광국 관광레저연구 19 (1) : 93 ~ 108 [2007]
  • 2015 유통업체연감
  • 2015 유통백서
  • 2014 유통산업통계
  • 2013년도 전통시장․상점가 및 점포경영 실태조사